포항종방낚시

신상품 소개


회원 랭킹


공지사항


NaverBand
휴게실  칭찬합니다

▶ 지켜주세요! ◀
 
 - 본 게시판은 정말 고마웠던, 감사했던 분들과 일들을 칭찬하고 알리는 게시판입니다.
 - 글 작성시 내용이 필히 존재하여야 하며, 다들 공감하고 칭찬이 이어질 수 있는 글이길 바랍니다.
 - 가장 기본적인 규칙이 지켜지지 않을 시,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포항종방낚시

높은산 7 4,417 2008.10.12 19:30
토요일날 포항에 있는 종방에 조우회 팀들과 낚시들어갔다가 오전 10경에 너울이 조금씩 커지는것 보고 철수 한다고 어선협회에 전화하고 기다리는데 너울이 장난 아니게 점점 커지는 것을 봤습니다.

선착장과 종방의 반달포인트까지 배로 5~6분 되는거리라 전화 끊고 바로 장비 정리하고 기다리는데 배가 들어오더군요. 다른쪽 반달여에서 한팀이 먼저 타고 두번째로 탔는데 너울이 얼마나 큰지 배가 2m 정도는 오르락 내리락 하더니만 결국은 배 앞머리가 반달여에 올라타서 배를 후진해도 내려가지 않는 상황인데 선장이 자꾸 타라하네요. 선장이 시키니 타야죠...

겨우 배를 빼고 옆으로 옮겨 우리 조우회팀 타고, 또 다른 포인트에서 4번째 팀을 태우고서는 그분들것인지 다른 사람들 것인지는 몰라도 바다에 빠진 낚시가방이랑, 아이스박스, 밑밥통들을 건지러 다닙니다. 너울에 배가 마음데로 조작이 안되는지 오랜시간 끝에 결국 낚시가방 2개는 건지고 아이스박스랑, 밑밥통 등은 건지지 못하고 바다에 수장되더군요. 물위에 구멍찌는 수십개 떠다니고...
사람이 우선인데 사람부터 태울생각은 안하고 장비부터 건집디다. 장비 빠트린 사람이야 아까워서 건져야 겠지만 배에 못탄 많은 사람들의 마음은 어땠을까요?

이젠 다섯번째 팀들 태우러 반달에 배를 갖다데는데 뒤에서 오는 너울을 보지도 많고 배를 데다가 그만 반달여에 꽝 박았습니다. 실내에 타고 있다고 배가 충돌할때 앞으로 쏠려서 넘어지고 깔리고...실내에 탔던 친구는 다리에 타박상입고 멍들고...무슨 선장이 너울와서 철수하는데 배 데면서 뒤에서 오는 너울도 안보고 배를 갖다데는지..배가 충돌할때 배 빵구나서 가라 앉는줄 알았습니다. 여기 저기 사람들 태우면서 배에 매달려서 타는 사람 2명이나 있었습니다.

반달 포인트 90개 이상이 전부다 너울이 덥친건 아니지만 몇군데는 넘쳐서 장비가 쓸려가고 곧 넘칠려고 하는 순간인데 그 많은 배들은 더 이상 들어오지 않고 물에 떠 있는 어떤배는 자기 손님 아니라고 물넘치는거 뻔히 보고 그냥 왔다갔다 합니다. 배에 타고 있는 본인도 너울에 배가 어찌될까봐 겁나는데 반달여에 있는 있는 사람들은 얼마나 초조 했을까요. 가까운 동네 낚시터라 구명조끼 안입고 낚시하는 사람들도 많던데...특히 애들 데리고 오면서 애들 구명조끼 안힙히고 데리고 오시는 분들은 정말 위험해 보입니다.

반달여가 100개에 2~3명씩 하선해 있다면 2~300명은 족히되고 너울이 넘치는 다른 포인트까지 하면 굉장히 많은 인원이 주말 낚시를 들어 왔는데, 이 많은 사람들이 한번에 철수하는게 어렵겠지만 자기 손님만 가려서 태우고는 배에 자리가 남아도 그냥 철수해 가는것 봤습니다.

급한 상황에 자기 손님이 우선일거고, 자기 손님 태우고 나서 자리가 남으면 다른 배 손님도 태우고 철수하는게 맞는게 아닙니까?

그런데 낚시 어선들 중에 자기 손님 가리지 않고 태우는 배가 있었더군요. 나중에 상호를 알아보니 종방낚시 매장을 하고 있는 사장님인것 같았습니다(스피드낚시 옆가게인데 상호가 맞는지요?)

저는 이 배를 탄 손님은 아니지만 철수하고 들어보니 급한 상황에 니손님 내손님 안가리고 태워줬는것 보고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떤 배인가 싶어 확인해보니 배도 종방에서 제일 큰것같고 깨끗해 보이더군요

정말 대단한 분이라 생각되어 정말 칭찬하고 싶어 인낚에 처음으로 글을 올립니다.

이런 선장님이 있는 반면에 우리가 탄 배는 아무리 경황이 없다해도 배에서 내릴때즘 되어서는 선장이 다친사람 없는지 한번쯤 물어봐야 되는것 아닌가요?
1만원 받든 선비가 유가 인상 명목으로 1만5천원으로 50% 올렸으면 뭔가 달라져도 달라져야 하는것 아닌가요? 기름값이 오르기전과 오른후가 50%나 차이 나는거 아닌것 같은데 모든게 엉망인것 같습니다.

항상 남해쪽으로 낚시 다니다가 종방이 어떤곳인지 궁금하다해서 가봤던 우리 조우회 팀들 두번 다시는 종방 안갈려 합디다.

저도 마찬가지지만 다음에 갈 일 있으면 꼭 여기 낚시점 이용하고, 여기 배타고 안전하게 낚시하고 싶습니다.

연락처를 몰라 오늘 인낚에 방파제 조황 들어와보니 사장님 글 보고 생각이 나서 처음으로 몇자 올렸습니다. 낚시보다 안전이 우선이라고 몇번을 강조하는 글을 올리셨네요.

사업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연락처 메모 해 두었으니 다음에 갈일 있으면 꼭 들리도록 하겠습니다.


0

좋은 글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좋아요)"을 눌러주세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7 댓글
뽈찜 08-10-13 17:43 0  
아.. 종방 정확한명칭 (포항제철종합방파제) 저도 자주애용합니다만 일명:반달포인트 반달모양의시멘트로만든자리입니다. 정말위험합니다. 그 사장님 가게 상호 좀 올려주세요 저도 그가게 이용하고 싶네요 목숨이 전 한개라서요 ㅎㅎ 즐낚하세요~
비니와미니 08-10-13 21:00 0  
그 낚시점은 종방 낚시점 입니다...
저도 얼마전 친구들이 10명쯤 낚시와서 종방에 고등어 낚시나 할려고 들어 갔습니다.
새벽에는 몰랐는데 날이 밝으면서 너울이 장난이 아니더군요. 우린 반달에 내리고 싶었는데 사장님이 안전이 최우선이라 하시면서 등대쪽으로 안내 하시더군요. 너울이 좀 죽으면 포인트를 옴겨 드리겠다고,조황은 어떠시냐고,얼마나 걱정해 주시던지(전화 한 5통은 받은것으로기억 합니다) 낚시 보단 그 마음써주시는것 땜에 좋은 낚시방이라 생각 하고 있었는데..역시 멋지싶니다..
담에또 친구 들과 찾아뵙겠습니다..
강마로 08-10-13 21:48 0  
토요일 너울이 넘치던날 그현장에 저도 있었습니다 ㅋㅋㅋ
반달 17번자린가 그쯤에 있었지요..
새벽엔 참 잔잔하고 고등어도 올라와주기에 기대를 많이 걸었건만..
해가뜨고 얼마지나지않아 너울이 일고,,어~ 어~ 하는사이 넘치더군요 -_-;;
가방,쿨러 다 떠내려가고;; 건지긴 했지만요..
저도 종방낚시점 이용합니다..사장님께서 이것저것 설명도 잘해주시고
문자,전화로 조황,안전여부 꼭꼭 챙겨주시는 아주 친절한 분이십니다.
그런데 조금 의아한 부분이 있더군요..새벽에 출조하면서 다른배엔 사람들이
많이타고 가는데 종방낚시배엔 저혼자밖에 없습니다..그렇게 친절한분인데
사람들이 몰라서 그런건지..이용하는분들이 다른곳보단 조금 적어보이더군요
그날, 다른선장분들이 자기손님아니라고 안태워주는거보고 혀를 내둘렀습니다;
다 그런분들은 아니지만요..사실 저도 상황이 급박했던지라 다른배를 타고 철수했거든요
그런 위험한상황에서까지 꼭 그렇게 했어야할까요;
바다와나 08-10-13 21:56 0  
저도 그날 반달에 있었습니다.너울이 심할때는 배에 올라 탈때 조심해야합니다.특히 배가 닿았다고 올라 타다가는 너울이 오면 정말 큰일 납니다. 자신이 있을때 올라타야합니다.물이 넘칠때 저도 아주 깜짝놀랐습니다.마침 서울에서 동서가 내려와서 손맛보여준다고 갔다가..별 일을 겪네요.
원림 08-10-14 11:38 0  
정말 좋으신 선장님 이십니다 전번 여름에도 다른 낚시점에서 뽈락 많이 잡힌다고 조황란에 올려 놓았는데 종방 낚시점에서는 고기 잘 잡히지 않는다고 다음날 출조할 조사님들께 양해를 구하고 조황이 좋을때 다시 연락 드린다는 그런 글도 있었습니다 암튼 좋으신 선장님 이십니다
잡어라도조아 08-10-14 19:40 0  
그 위험한 너울파도를 무릅쓰고서 다른 점 손님까지 태운다는게 말은 쉬워도 참으로 실행하기는 어려운 일일 겁니다.
칭찬받아 마땅하신 분이네요.
사람 목숨보다 그넘의 기름값 먼저 생각해서인지
전화를 해도 안오는 곳도 있던데....
포항종방낚시방 08-10-18 13:31 0  
안녕하십니까, 종방낚시 입니다. 저의 종방낚시방을 칭찬하여 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는 그런 위험한 상황이 없어야 되겠지만 바다날씨란 어느 한 순간에 바뀔수도 있으니 조사님들께서는 항상 안전에 주의하시고 조끼를 항상 착용하여 주십시오.
만약에 그런 위험한 상황이 닥치면 먼저 보이는 낚시배를 타시면 됩니다.
※ 첫째도, 둘째도 안전이 최고 우선입니다. ※
바다날씨란 예상을 할수 있으나 갑자기 바뀌는 상황은 알수가 힘듭니다.
(단 5분안에 일어날수 있음)
※될 수 있는한 안전하고 편안하게 왕복을 할수있는
큰배를 타고 다니시면 안전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다시 한번 저의 종방낚시방 ( 제2대일호.6.32 톤)을 칭찬에 대해 깊은 감사드립니다.

※ 종방낚시방
주소: 경북 포항시 남구 해도2동 30-20번지 휴대폰: 011 - 1765 - 0250
종방낚시 가계: 054 - 278 - 2209
 
포토 제목
 

인낚 최신글


인낚 최신댓글


온라인 문의 안내


월~금 : 9:00 ~ 18: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2:00 ~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