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주신 내용과 비슷한 내용의 질문을 몇번 받아보는데...
공개된 온라인을 통하여 답을 드리기는 처음이네요~
팀이프는 인터넷바다낚시에 가입하여 활동하는 회원분들을 중심으로 모여서 활동하는 전국 규모의 바다낚시 동호회이며, 인터넷바다낚시에서 운영 및 관리하는 동호회이기에 대메뉴에 등재가 되어 있습니다.
팀이프 메뉴는 이미 오래전부터 이미지 형태의 배너로 상단에 일반 메뉴와는 달리 등재가 되어 있었는데 그러다 보니 오히려 눈에 잘 안띠었을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지금과 같은 대메뉴의 형식으로 개편된 것은 지난 2007년 2월이였습니다.
팀이프는 일반 낚시동호회일뿐인데 인터넷바다낚시에서 특별(?) 대우 해주는거 아니냐라고 반문하시면... "맞습니다. 특별대우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라고 답을 드릴 수 있는데 그 특별 대우라는 것이 그리 대단한 것도 아닙니다.
단지 상단 메뉴에 위치해 있고, 동호회 활동은 위한 온라인 공간(게시판)을 제공해 드리는 것이 전부입니다.
참고로 인터넷바다낚시와 팀이프가 함께 해 온 연혁을 말씀드리자면...
1999년 7월 , 최초 인터넷바다낚시 홈페이지가 개설되었습니다.
당시 많은 분들이 활동을 해주셨는데 그 가운데 부산 지역을 중심으로 뜻있는 회원들께서 오프라인 모임을 가지게 되면서 2000년 6월 정식으로 "팀이프" 동호회가 창설되었습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을 받기 시작하였는데 당시 회원은 오로지 팀이프에서 활동하는 회원이였으며, 인터넷바다낚시는 회원 가입이 필요없이 오픈방식으로 운영을 하다가 2002년 1월에 회원제를 도입하여 운영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팀이프 소개란에 제일 처음에 설명되어 있듯이...
인터넷바다낚시 동호회 "팀이프(TEAM IF)"는 "인터넷바다낚시를 아끼는 동호인들을 주축"으로 모여 활동하는 곳입니다.
그러기에 팀이프 회원이 되기 위해서는 먼저 인터넷바다낚시 회원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팀이프 회원으로 활동을 하다가 탈퇴를 하게되면 인터넷바다낚시 일반 회원이 됩니다.
팀이프는 다른 동호회와는 달리 인터넷바다낚시 초창기때부터 인터넷바다낚시를 남달리 사랑하던 방문객들을 중심으로 자생적으로 형성되어 지난 8년동안 온갖 우여곡절을 함께 격으면서 인터넷바다낚시와 역사를 함께 해 온 동호회로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는 점을 말씀드리며.... 문의하신 질문에 충분한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도 2000년도부터 인터넷바다낚시에서 눈팅만 하다가.... 2001년 팀이프 부산팀 오프라인 모임에 처음 참석을 하여 정식으로 회원가입후 인터넷바다낚시 운영진이 되어 지금은 제 일터가 되어서 이렇게 여러분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