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분들이
보호자 상담 하면서 영어 전문 단어로만 말을하니 우리 같은 사람들은 알아 들을수가,,,,,,
그리고 법 용어도 우리 같은 일반인은 들어만 봤지 이해가 영,,,,,,,,,,,,
여기가 북한도 아니고...
외국어 사용하는게 뭐가 그렇게 언짢으신지..
마린보이님의 생각을 이렇게 글로 올리듯이
다른이들도 외국어 사용하는것 또한 자유 아닙니까?
그걸 자제 하라고 하는건...
마린보이님의 생각은 존중하나...
불편하시면 안보시면 되는것이고
욕짓거리나 나쁜언행이 아닌데
생각이 다르다고
이래라 저래라 하는건 되려 불편하네요.
그냥 그 또한 다음 세대의 문화거니 하고
좋게 생각하셔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소재산업의 발달로 찌낚시에서도 참고해야할 사항입니다. 게다가 쇼크리더란 인장력이 없는 합사는 순간적인 당김에 취약하기때문에 그 충격을 흡수한다는 목적으로 불리는 용어임.
파운드 인치 피트 센티 다 같은 측정용어인데 뭐가 다른 용어인가요?
아마 글쓴이 분은 처음 입문당시에 찌낚시를 먼저 접하시다보니 찌낚시 용어를 먼저 읽히셔서 타 장르의 용어는 낯설으셔서 그러신가 봅니다.
우리가 정작 우선 바꿔야 할용어가 더 많은데 전 세계적으로 낚시장르에 사용되는 명칭을 논하는것은 좀 앞뒤가 안맞는 말씀같습니다.
제목이 조금 비꼬는듯한 부분이 있는건 저의 오~~버인듯합니다만~
저는 낚시방송에서 예전에도 등판에 "ALL JAPAN"조끼를 입고 촬영하는 낚시프로가 계셔서 글을 드린적이 있습니다.
그 단체로 부터 글을 내려달라는 연락도 있었고~~
제가 이 글을 쓴 이유는 방송을 온가족이 보는데 우리말이 가능한 부분까지 외래어를 남용하는것이 옳은가를 말한것입니다.
무조건 외국어를 지향하자 쓰지말자~~그런뜻은 아니고 어쩔수 없는 부분만 사용하는것이 어떨까하는 마음입니다.
당사자분들은 기분 상할수도 있겠으나 저희 딸이 낚시방송을 보면서 계속 묻길래 굳이 저래야 하나 싶어 글을 올렸습니다.
모두의 생각이 같을수는 없겠지요.
곧 10월 9일 한글날이 오면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글,언어인 한글에 대해 또 경각심들을 잠시 가지겠지요.
글에도 있듯이 "과유불급"~
지나치면 더 못하다는 의미의 글로 봐주십시요.
외국의 낚시 쟝르라 어쩔수 없는 부분을 보고 눈살을 찌푸리진 않을겁니다.
지금은 많이 사라졌지만 한때 공사현장에서 일본말 참 가관이였죠~
이제는 거의 사라져갑니다.
과유불급~~
그말씀을 드리고 싶었고 방송은 그 큰 책임이 있기에 "방송에서만이라도~~~~~~"``````^^
무더운 날씨 어제 방파제 낚시 갔다가 전갱이소굴에서 갑자기 찾아온 초대물에 두번이나 터뜨리고 3일 다시 도전해 볼랍니다.
건강들 잘챙기시고 화이팅입니다~~~
프로들. 티비 연애인들등 일본제품 입더라도 테이프 바르던지 해주십시요 저도 짜증납니다 비록 우리 제품이 떨어져도 일본 광고는 하지말아주십시요 다른것도 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