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글의 제목은 몇년전 어느 대기업에서...직원들이... 외부에서 온 전화를 받을때..
제일 먼저 하는 멘트 였던 걸로 기억됩니다.......
전화를 건 입장에서..몹시 바쁘면...그냥 열심히(?) 하겠다는...
접대 멘트 정도의 소리로 들리겠지만....
우쨌던간에....
""소비자에게 ==>정성을 다하겠다~~!!"" 는 멘트는.. 정말~~!! 듣기 좋은 말이죠...ㅎ
.
.
.
.
오늘..머털 도사님이 올리신 글 중에...어느 지역의 낚시점에서...
"" 처음으로 찾아오는 1~2명의 낚시인은
솔직한 마음으로는 내키지 않는다고 합니다""란 글을 읽으며....
한번 생각해 봅시다~~!! 하는 글에..저 나름으로...
소비자의 입장과 장사하는 자영업자의 입장에서 한번 차분히 생각해 봅니다..
== 저도 장사하는.. 자영업자 입니다..(낚시업과는 관계없음..)==
장사하는 입장에서...한편으론.....
오죽 했으면~~!! 그런 말이 나오겠나?? 하며.. 이해도 가지만....
손님의 입장에서...한편으론...(저나 그분들이나..업장을 나오면 바로 소비자이니깐요..)
그 분들이..장사내지는 사업 마인드를 좀 더 긍정적이고..적극적으로 바꾼다면...
여러가지에서...본인 마음이 좀더 편할텐데~~!!...하는 생각도 듭니다...
.
.
.
참고로....저 같은 경우.. 요즘 낚시 페턴이..
철따라...기분따라...감(?)에따라,, 대상어를 찾아서..
전국 여기저기로 뜨네기 낚시를 다니지만..남들 보다는..낚시를 제법 다닌편이고
그간 부지런히 다닌 덕분에..전국 여기 저기에..
낚시 점주님이나,,기타...내가 낚시를 다니는 데에 있어서..
낚시와 관계된 분들과... 비교적 좋는 친분을 많이 쌓아 둔 편이고......
제가 놀기 위해선..즐기기 위해선..(저 뿐만이 아니고 낚시인들은..다 같지요.??ㅎㅎ)당연히 있어주셔야 하는 낚시업을 하는 점주님이나..선장님이나..가이드분이나..저나..할것 없이..
서로가 서로를 존중 해주다보니...기분 잡치는..나쁜 기억은..거의 없습니다..
혹시라도..조금은 부족한거나..아쉬운게 있더라도..
서로 상대방의 입장에서..기분 좋게 이해 해주면 별 문제 될것도 없을것이고요....
.
.
허나..윗글의 해당 점주님이.....
자기 집을 찾아준...귀한 손님에게...
그런식의 부정적인 장사 마인드를 가지고 사업을 하는건.......
정말 아닌것 같아서리......제 생각을 올렸습니다.......
.
.
뭐?? 나는 내 단골 멤바가 확실하게 짜여져 있으니...
추가해서...다른 사람은 우리집에 올 필요없다~~!! 하는 배부른 점주님들이야...
물론 예외겠지만요....(그럴수도 있겠다~~!! 하는 생각도 됩니다....ㅎㅎ)
.
.
.
<< 요건 희망 사항이자...부탁~~!!입니다..>>
점주님들~~
오늘 처음 오신...뜨네기 손님이....
결국엔.....님의 업장에... 귀한 단골 고객이 되는 겁니다...
님의 업장을 찾아준 귀한 손님에게...
더욱 더... 정성을 다 하신다면.........
아마도~~?? 나날이`~~ 님의 사업도 번창 하실것이고...
세상 만사가 편해 지실겁니다......
뜨네기 손님 오는게 겁 난다~~!! 또는.. 부담스럽다~~!!!
이게 상식적으로 말이 되는 이야기 입니까??..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