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유어선 선비인상 보충설명

신상품 소개


회원 랭킹


공지사항


NaverBand
[ 휴게실 ] 어째 이런 일이

제주유어선 선비인상 보충설명

3 2,220 2004.09.12 01:54
제주털보님의 글에대한 보충 설명입니다.제주 유어선의 선비 인상요인중 가장 큰 이유는 그들말에 의하면 유가 인상이라 합니다. 제주 유어선들은 면세유를 공급받지 못하여 부득이하게 선비를 인상한다 하였읍니다 관탈도의 경우 5만원에서 6만원으로 인상하면 무려 20%가 인상 되는거지요.유가가 몇%인상이 되었는지는 모르지만.... 그러나 그들이 주장하는 면세유에 관해 제가 알고있는걸 말씀 드리겠읍니다. 관탈도를 10번정도 운항하고 나면 수협에서 3드럼 정도으ㅣ 면세유를 지급하는걸로 압니다.또한 가장 중요한건 제주 유어선들중 면세유를 받지 않고 순수하게 일반 경유를 사서 운항하는 배가 한척도 없다는 겁니다. 그들은 대부분 어선배로부터 면세유를 아주 적당한 가격에 사서 쓰고 있다는건 제주 났시인들은 거의가 다 알고 있읍니다.그런데 그들은 마치 조금도 면세유를 쓰지 않는것처럼 합니다.또한 그들은 대부분의 선비를 현금으로 받고 있읍니다 그래서 어떤 자료가 발생할수가 없는 거지요.그러면 부가세나 소득세를 액면그대로 신고핮; 않는거고 그건 결국 탈세(?)를 하는거지요.그래도 그건 참을수 있읍니다.유어선을한다고 때돈을 버는건 아니닌까요.그럼 그들이 선비를 받은만큼 낚시인들에게 하느냐? 그게 문제라 이겁니다.예를들어 추자도로 낚시를 가기로하고 배를 타면 낚시인들을 하추자까지만가게합니다.아예 상추자엔 올라가지도 않는거죠.그러면서 추자요금을 받읍니다. 관탈도에서 추자까지 20분 남짓걸리지요.. 상추자로 가자하면 선비를 더 요구하는 유어선도 있읍니다. 이건 완전히 낚시꾼을 정말 봉이라 생각하는거죠.그러나 우리가 울며 겨자먹기로 그들의 배를 이용할수밖에 없는건 제주 본섬에서는 관탈도나 추자도 처럼 다양한 어종과 고기의 개체수가 확실히 떨어진다는 겁니다.그들은 이걸 최대한 이용합니다.더욱이 기가차는건 바로 이겁니다.대부분의 손님들이 낚시방을 통해서 유어선을 이용합니다.그럼 그들은 나중에 계산을 할적에 낚시방에 머리당 최소 10%에서 20%의 커미션을 줍니다.결국 공생을 하는겁니다.이를 무어라 할수는 없지만결국 모든 돈은 낚시인들의 호주머니에 지불되야하는겁니다.좋읍니다.선비를 올려야만 한다면 올려야지요.그러나 올린만큼 어떤 메리트를 낚시인에게 주어야 하는데그들은 항상 마찬가지입니다.제주 유어선 선주님들.... 보통 인낚조황난에 보면 관탈도 출조인원 하면서15명혹은18명 이렇게 되있읍디다. 그럼 선비가 15명일경우90만원이 되는 거지요.관탈도까지 경유 한드럼이 채 안든다 하니 20만원이 안되네요 .그럼 하루 같다오면 70만원의 수익이 생기는거고..일주일레 3번만 간다고 하면 210*5하면 천만원의 이익이군요 .ㅋㅋㅋㅋㅋ
여름엔 하루에 두번씩도 가고 하던데.................
나도 유어선이나 하나 사야겠네요. 인낚여러분 ..우리모두 직장이나 사업그만두고 유어선이나 합시다...
0

좋은 글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좋아요)"을 눌러주세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3 댓글
구레헌트 04-09-12 13:14
~~~부족함이 많은 인간이기에
더 바라고 더 갖기를 원하는 욕망의 욕심은
끝이 없는 듯 합니다~~ 펌글
짱뚱이 04-09-12 19:17
7 8 2 번에 보면은 적정계산을 해서 올려 뇠으니 참고 바랍니다
흑달그림자 04-09-14 13:18
제 생각은 삼성이나 현대에서 낚시업계의 해상운송에 뛰어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정부에서 관리 감독하고 그러면 안전과 경비인상에 지금보다는 말이 적어질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대기업 좋다는건 아니구요,,,
 
포토 제목
 

인낚 최신글


인낚 최신댓글


온라인 문의 안내


월~금 : 9:00 ~ 18: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2:00 ~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