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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게실 ] 어째 이런 일이

어떻게 해야 할까요?

angus 14 7,041 2019.11.07 15:27
답답한 마음에 글을 올려봅니다.
지난 겨울쯤 다이와 TM-2950 갯바위 신발을 디자인이 이뻐
친구와함께 현금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260 265
원래 신던 신발도 있고 출조횟수가 적어 사용을 안했는데...
얼마후 리콜 환불 대상이라는 공지를 확인하고 착용했던 제품이라도
전량회수 환불해준다해서 저는 한번착용 친구는 사용무 상태로
파주 한국다이와 본사로 친구꺼랑 제꺼 2컬레를
한박스에 담아 포장후 착불로 우체국에 직접방문하여 보냈습니다.
이틀후 다이와에서 AS접수됐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환불해준다더니 고쳐주는건가 하고 다음날 전화할려던 차 다시
문자로 환불대상 10일 ~15일 소요라고 연락이 왔길래
정상처리 되는줄 알았는데...
보름후 입금된 금액이 한개값만 환불 되었더군요 ㅡ ㅡ
바로 전화했더니 다이와측에선 하나 밖에 안왔다고 했습니다.
오픈할때 CCTV영상이 있냐니까 없다고 하구요
다이와에선 물품이 오는 갯수만큼 접수 번호가 부여되고 문자도 2개
간다고 했습니다.
혹시 우체국에서 배송중 문제가 있어나 싶어 해당 양산덕계 우체국
다시 방문해서 확인을 하니 파주까지 배송과정상 세곳을 거치는데
배송상 포장이 뜯기거나 파손시 바로 기록을 한다고 하는데
문제점이 없었다 합니다. 마지막 배송했던 기사분과의 통화에서도
착불이라 다이와 직원에게 직접 택배를 전달했고 또 착불비도
받아왔다고 하더군요. 박스상태도 이상이 없었다함
답답한마음에 다시 다이와 전화해서 확인한번더 해달라하니
똑같은 답만 들을수 있었습니다.
우체국 과 다이와에 제차 설명을 드렸고 전 더이상 확인할 방법이
없어서 경찰에 의뢰를 하겠다 하니 두곳다 그렇게 하시라고 해서
양산경찰서에 갔더니 수사과 팀장이 난감해하시며 접수하지말고
내가 전화해서 확인해 볼테니 연락처를 주고가라길래 하고 왔습니다.
또 1주일후 경찰서에 팀장과 통화해보니 제가 듣고 확인한 대답뿐
이라며 다음주 다시와서 진정서를 써서 해당 파주경찰서에 의뢰를
하자네요 휴...
좀전에 다이와 AS센타에 전화를 해서 한번만 더 확인요청을 했고
컴퓨터 상으로는 환불건 1개 뿐 다른 접수된건 없다라고 제차 확인
했습니다.
제가 이제것 증발된 신발1개를 찾기위해 이렇게 진행을 했고
경찰에서 진성서를 쓰자고 하고 나는 진정서도 쓰고 소비자고발원에
의뢰도 요청하겠다 했더니 개인이 기업을 상대로 가능하겠냐고
하네요 ...
가능할까요?
우체국 국장님이랑 이야기도 나눠 봤는데 배송중 문제가 됐다면
보험가입이 되있어서 보험처리 하면 되기 때문에 문제 될것이
없는데 배송상 문제가 없었다하니 그것도 안되고 다른 유사 사건을
봤을때 못 받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ㅠ
다이와는 택배 오픈하는 곳에 CCTV도 없고 확인해줄 방법도
없다고 하고 ㅠ ...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큰 기업을 상대로 시간낭비 일까요?
제가 보낸 영수증에 신발 2컬레 무개 박스무게 정확이 맞아
떨어지는데 신발 한컬레는 어디로 갔을까요
혹시 좋은 방법 현명한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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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댓글
상민이아빠 19-11-07 16:38 0  
개인이 기업상대로 아무것도 하지 않도록 택배개봉 장소에 cctv 설치해서 이런일이 발생하여도 어떤 조치 하는것이 옳바르다고 생각하는데,
대구에 피xx라이x 업체도 택배포장하는 곳에 cctv를 설치하여 이런일이 발생하여도 올바른 조치로 서로가 오해가 없이 일이 마무리 되었던 경험이 있네요

기업이 고객의소리를 들어 주는 것 또한 업무일텐데 안타깝습니다.
고등어군단 19-11-07 18:38 0  
일본 다이와 본사에다가 이 사건 내용 전달 함 해보는것도 괜찮을듯 합니다. 같은 다이와 편 들라나??
HoYaHoYa 19-11-07 19:28 0  
와... 저도 리콜받을때 발송 물건 영상 다찍어둬야겠네요

ㅉㅉ 한국다이와 실망이네요 ...
청춘놀이 19-11-07 19:42 0  
다이와 실망이네요 ㅉㅉ

다음부터 다이와 구입할때 생각해봐야겠네요 ㅉㅉ
angus 19-11-07 22:32 0  
《Re》상민이아빠 님 ,
다이와는 다 큰회사일텐데 CCTV가 없다 하네요 ㅋ
혹시라도 AS 및 반품 반송 보낼때 꼭 사진 찍어놓고 포장하세요
감사합니다
angus 19-11-07 22:35 0  
《Re》고등어군단 님 ,
일단 일본에 가기전에 문제가 먼저 일어났기 때문에 한국다이와정공
과 해결하라고 하지 않을까요 ㅠ
angus 19-11-07 22:36 0  
《Re》HoYaHoYa 님 ,
꼭 찍어두세요 없었다 하면 소비자로서는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angus 19-11-07 22:41 0  
《Re》청춘놀이 님 ,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일어나기 전 구입했던건데...이렇게 되고나니
낚시복 ,낚시대 ,릴 등 나름 다이와를 믿고 좋아서 사용해왔던
고객으로써 저또한 실망이 큽니다 앞으론 생각해봐야겠네요
롯데삼강 19-11-11 00:24 0  
저는 국내 조구사 A.S보냈는데..
한달있다가 제품 찾아내서 A.S받은적 있습니다.
별 도움은안되겠지만..
계속 전화해서 독촉 하는것밖에 없는듯 합니다
angus 19-11-11 17:51 0  
《Re》롯데삼강 님 ,
한개만 왔다하니 저도 환장하겠네요 ㅠ 일 빨리 마치는날 경찰서 다시가서 접수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사블랑카 19-11-19 14:15 0  
안타까운 일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그러나 현행법 상으로 경찰이던 소비자보호원이 던
신발을 돌려주라는 판단을 할수가 없는 사건이네요

즉 신발이 없어진 책임을 지울수 있는 상대가 누구라는 증거라고 아무것도 없으니까요

그렇다면 결국은 진정을 하여 경찰에서 신발이 어디서 없어진 것인지를 수사를 하여
그 원인을 밝혀야하는데

첫째 포장시에 두개가 들어있었다는 증거는
무게로 가능할 듯 한데 택배의 중간에서 없어졌는지
아니면 한국다이와에서 받아서 없어진 것인지
그것도 아니라면 일본다이와서 두개를 받았는데
하나를 빼돌린 것인지
이것을 경찰에서 수사를 통해서 밝혀내야하는데

과연 경찰이 신발 하나를 찾기 위하여 많은 인력과 경비(일본출장)까지 지출하여
내 일같이 해줄 사람은 제 생각에는 아마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경찰도 이 사건을 받기가 껄끄러우니 전화로 해결을 해보려고
연락처를 두고 가라고 했을 것 같습니다.

결론은 낚시화 한켤레 길에서 잃어 린셈 치는게 마음이라 도 편할것 같습니다.
angus 19-11-20 09:15 0  
카사블랑카님의 글에 공감이 되고 있습니다. 이래저래 퇴근도 늦고 딸아이 까지 폐렴으로 경찰서 갈시간이 없었는데요 벌써 두달이 되어 가네요 하루에도 엄청난 양의 물량이 배송되는 우체국과 하루에 a/s나 반품이 100건씩 들어온다는 다이와에서 신발 한켤레 찾을수 있을까 ? 라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출조 두번 갔다 치고 잊어야 될것 같네요 ㅠ 댓글 감사합니다
감시마을 19-12-15 16:10 0  
다이와 정공것 비사게 왜사시는지 ㅠㅜ
다본인 취향이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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