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목포 광장낚시..

신상품 소개


회원 랭킹


공지사항


NaverBand
[ 휴게실 ] 어째 이런 일이

[펌]목포 광장낚시..

자객루 8 5,443 2011.10.11 12:36
www.ppomppu.co.kr/  뽐뿌..




포럼, 낚시 카테고리에 올린 글인데, 혹시 주말에 친구, 애인이나 지인들과 갈치낚시 시즌을 맞이하야, 
목포로 가려는 분들, 사기 당하지 마시기 바래서 좀 긴 글 올려봅니다.

오랫만에 글들어갑니다. 

초두 스킵하고, 결론부터 말씀 드리겠습니다.

목포 "광장낚시" 절.대.가.지.마.세.요

[내용 추가] - 위에 링크는 "고깃배에 오르기만하면 하루 밤낚시에 30~40마리는 거뜬하다"는 구라. 물론 이글을 다 믿고 간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잡히고 말고를 떠나서, 최소한의 상도의.. 아니 인간으로서 지켜야할 것은 지켜야죠. 사람이라면.


광장 낚시 홈피에는 최소 10마리, 많으면 100마리, 평균 삼사십마리 잡는다고 나와있는데.. 
개가 풀 뜯어먹고 똥파리더러 독수리라는게 더 현실성 있겠습니다.

아, 물때가 안맞았다느니,, 그런 이유들 다 스킵하고 시간순으로 겪은대로 쓰겠습니다.

1. 출발전. 아주머니(사장 부인)가 맞이함. 낙지 한마리 드셔보라 함. 당연히 가격은 지불하는게 맞음.
어쨌든, 홈피에 나온대로 인당 4만원에 미끼 무한리필, 오후 3시부터 새벽 6시까지라 하는 매력적인 조건.. 처럼 보임.
아이스박스와 얼음 5천원, 3인 125000원
2. 배 4개를 이어붙인 모선으로 작은배가 출발.
3. 140명이 4개 배에 양옆 공간 5센티 간격으로 앉아 옆사람과 낚시줄이 꼬일정도로 다닥다닥 앉음.
4. 빈 자리 있어도 이동 불가. (예약 받은 사람을 계속 태우기 위해 공간 최대한 절약)사장은 배에서 왕임. 다 노예선에 승선한 것 같음. (이게 노예 체험인가?)
5. 옆사람 화장실 가려면 줄줄이 앞뒤 폭 40센티 정도 개인 공간에서 기립해야 함. 중간에 앉은 우리 일행은 2~3분에 한번꼴로 일어났다 앉았다 반복. 옆사람들 모두 화장실 가려면 모았다 가라고 수근거리고, 오줌 참는 모습들이.. 가관임. 이게 가장 재밌는 구경이었슴.
6. 무한리필이라는 미끼외에 빙어는 따로 팜(정확한 가격 모르나 돈 만원 정도). 빙어 없으면 갈치가 오질 않음.
7. 밥. 닭도리탕 공기밥 3개- 26000원.
8. 밥 3시간 후 도착.
9. 밥먹는 공간 없슴. 40센티 간격의 낚싯대 앞 좌석에 밥먹다가, 뒤에서 화장실가는 사람 비켜주려다 기립, 밥은 바다에 수장.
10. 다른 낚시꾼들, 항의 하다 선장과 시비 붙음. 10년 낚시 다니다 이런 꼴은 처음 본다함.
11. 사장, 사장 아들 친구가 걸쭉한 전라도 사투리로 "X벌 눔아.." 등등 항의하는 낚시꾼들에게 고향의 정취 물씬 느끼게 함. 배에 못타게 함. 바로 귀가 조치
12. (개인) 10시간 동안 단한번의 입질 없슴.
13. 140명 중 12시 이전에 반 사라짐.
14. 원래 6시까지라던 낚시는 2시면 시마이라고 그때부터 선심쓰는 멘트 작렬.(출발 전에는 새벽 2시, 4시에 가장 많이 올라온다고 함. 이 멘트 때문에 본전 생각나서 이 악물고 버텼슴)
15. 오후 3시터 새벽 3시까지 12시간 동안 140명중 10마리 정도 낚음. 그중 5마리 정도는 사장 아들 친구커플이 그나마 좋은 자리(사람들 이동시 안비켜도 되는 끝자리)에 낚싯대 5개 걸어놓고 전혀 방해 안받고, 양옆에 사람들이 없는 명당에서 낚은 것임
16. 새벽 라면 주문. 물 받아다가 손님이 끓여서 먹어야 하는 시스템. 신라면 컵 1개 3000원.
17. 새벽 3시 철수. 
18. 앞으로 목포에는 발 들여놓지 않기로 함.

머, 기타.. 사장은 돈 되는 주문 외에는 질문에 답하지 않습니다.
끝.

다시한번 말씀 드립니다. 목포 광장낚시의 갈치낚시 사기에 조심하시고, 돈버리고 맘버리고 편견까지 생기지 않게,
그런데 절대 가지 마시길 바랍니다.


대 충 썼는데, 다 기억 나지 않는 사소한 부분들은 생략된 것입니다. 다들 본전 생각나서 버티고, 사람들 빠지면 그나마 공간이 조금 생겨서 버티긴 버티는데, 돈 버리고 마음 버리고 왜 그렇게 미련하게 버텼는지.. 매몰비용이라 생각하고 바로 나올껄 후회됩니다.
목포 가서 회는 커녕, 광장낚시에 당하고난  일행들이 목포 사람들이 겁이 나서 목포 벗어나고 휴게소에서 설렁탕 한그릇씩 먹고 올라왔습니다.


목포 광장낚시 갈치낚시 사기 절대 속지 마세요








뽐뿌펌

--------------------------------------------------------------------------------------------------------




다른 사이트에 올라온 갈치낚시점 횡포네요. 혼자보기 아까워 퍼와서 올립니다.

0

좋은 글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좋아요)"을 눌러주세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8 댓글
터프가이 11-10-11 13:53 0  
무섭네요. 140명 씩이나... 피난가는 것도 아니도 인명선부도 적을껀데 그렇게 태우고도 나가다니 목포에서는 그렇게 출항 가능한지요.. 사고나면 어쩔려고 아찔하네요..
무안감시 11-10-11 17:29 0  
정말 고향망신 다 시키네요. 갈치도 아니고 풀치 낚으면서 어휴. 제발 그만 뒀으면 합니다. 이거 제가 다 미안해지네요. 근데 이쪽 사람들은 저기 안 가요. 갈치 잡으려면 차라리 목포에서 조금 더 가면 별암리라고 있어요 거기 가셔야 갈치 비슷한 씨알이라도 구경하고 선장도 나름 착한 분들 많아요. 그러나 목포 내만은 거의 칼만 안 들었지 ㅜㅜ 절대로 비추천입니다.
현석이아빠 11-10-11 17:57 0  
음. 주말에 가시면 십중팔구는 목포 어느배를 타시나 똑같을 겁니다.. 저도 10월 첫주 토요일날 올해 처음으로 갈치낚시 갔습니다 저는 한 5년정도 똑같은 배를 이용합니다만 그날같이 사람 많이 탄적은 없더군요 (년중10회 이상은갑니다).
낚시하는도중에도 사람들 계속 들어오더군요 머라하시는 분들도 많고.
목포 갈치낚시배의 단점중하나가 인원을 체크하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해경에서 단속도 하고해서 구명조끼도 입고 인원도 점검했던거 같던데 요즘은 아예 폐선들 줄줄이 묶어서 하더군요 (법에 걸리는지 안걸리는지는 모름)
평일날 좋은선장님 수소문하셔셔 가보세요 재미있게 놀다오실수 있으실겁니다..
~~솔직히 목포갈치가 해가갈수록 씨알및 마리수가 영 아닙니다..~~~그냥 갈치회에 소주한잔 하신다는 기분으로 가셔야될듯
구름도사 11-10-11 18:24 0  
할말이 없네요.
사실이라면

이런 글 읽고도 저런 갈치낚시 가실분있으려나.

저런식의 상황이면 공짜 체험낚시라도 피하고싶군요.
아무리 욕심이 목에차도 낚시를 즐길수있는 여건은 만들어놓고
영업을 해야될건데...
돈이 더 벌고싶으면 요금을 차라리 더 받던지.
잡으리랏다~ 11-10-12 09:55 0  
이런글 보면 제가 멀미가 심해 선상을 안한다는게 다행이라 생각됩니다.
신다김선생 11-10-13 20:18 0  
하루살이 인생들이군요.그 사람들이 또 오리라생각 안 하겠지요.우리나라낚시인구중 목포칼치낚시가는 비중 과연 얼마나될까요.그저빠네요.제발!칼치사서 먹읍시다.그 사람들은 우리낚시꾼들을 어떻게생각하고 볼까요.혹시?칼치미끼로......,
파초 11-10-20 16:33 0  
저도 지역에 한사람으로서 절대 오지마세요..
5명출조에 경비포함 30만원 이상들고 풀치 제가 두마리 일행이 한마리 잡았어요.
갈치도 아닙니다 풀치입니다..
이런것 청산도 가니까 멸치그물에 걸려 올라오는데 처치곤란이더군요.
소금만 가지고 갔으면 몇가마니 기냥 얻어오것데요 ㅋㅋ
차라리 목포갈치낚시 출조비로 가족들과 횟집에서 가족사랑하세요..
밤새 개떨듯 떨고 맨날 거짖말치고 정말 현장감 있게 글 올리셨네요.
redux 11-10-31 14:46 0  
제고향이지만 저역시 맘편히 방파제에서 합니다 짬낚이지만 5마리이상은 하죠
 
포토 제목
 

인낚 최신글


인낚 최신댓글


온라인 문의 안내


월~금 : 9:00 ~ 18: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2:00 ~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