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 그 쪽으로는 낚시 안감... 선상하는 값과 거의 차이가 없어니
기냥 선상에서 편히 낚시합니다.
시간 조금 더 투자하면 손맛 확실한 고흥권으로 가고요......
감시 씨알 차이도 차이 엄청 나더군요.
기냥 선상에서 편히 낚시합니다.
시간 조금 더 투자하면 손맛 확실한 고흥권으로 가고요......
감시 씨알 차이도 차이 엄청 나더군요.
조황센타에 18869번 통영 바다 조황에 보면 벌서 몇주전에
면세유가 18만 이하로 인하가 되었다고 합니다.
통영 바다는 벌서 선비가 인하되어 시행하신다고 하시네요..
낚시 협회에서 자율적으로 알아서 해라 이런식인가 보내요...
면세유가 18만 이하로 인하가 되었다고 합니다.
통영 바다는 벌서 선비가 인하되어 시행하신다고 하시네요..
낚시 협회에서 자율적으로 알아서 해라 이런식인가 보내요...
고성~욕지권 한드럼정도 소요된다고들 예상하는데
기름한드럼 면세가격이 18만원대라고한다면..
1인당 4만원선비계산하면.. 4~5명선비만으로 딱 기름값이라는계산인데..
그기다가 선장.가이드인건비+ 선박감가상액비+선박유지비(오일.휠터.페인트.도크비 등등) 그리계산하면 한번출항에 몆명을 태우고 얼마을 받아야할까요? 선장이나 가이드을 선주가 직접한다고 가정하면.. 월200전후 절약되겠죠
어떤이들은 그럼.. 소품.미끼.파우더.등을 팔지않냐고 하는데..
요즘 그런것들 대부분 해당점구입도 있지만
대부분 가격이 싼 국도변 가게에서 사오는 분위기~
그기다가 가게.유식공간 유지비 따로 드니까~ 대충 퉁친다고 보면되고요.
국도변 대형매장이랑 다르게.. 선박함꼐 운행중인가게들이
좀더비싸게 받아봐야~
매출수효가 작기떄문 결코 큰수익을 못내는것을 감안해야합니다.
마치 대형할인마트에서 캔커피 250원에 팔아도.. 동네가게에서 같은캔커피 700원받는거랑 같은 논리지요!
본인들이 낚시업을 한다면.. 선비가 어느수준이 적정가일까요?
기본적인낚시사업정보는 일단낚시배는 기본적으로.. 건조비용이 평균..
10톤기준으로 1억5천~ 2억 가량 합니다.
그리고 3년쯤되면 선박가격이 그이 50~60% 가격대가 되고요.
그말은.. 3년안에 배값의 절반을 따로 뽑아 모아둬야한다는 것
또한 그쯤부터 매년 엔진보링이라는것도 해야하고요!
중고배을 구입한다면 구입비용은 적게들지만 수리비는..휠씬많아지죠 그래서
신조선건조한이들은.. 평균3년주기로 바꾼다고합니다.
왜냐면.. 3년쯤 되후부터 수리관리비용이 매년 늘어가기에..
다들 자신이 낚시배운영자라고 생각하고 계산들 한번 해보시길..
기름한드럼 면세가격이 18만원대라고한다면..
1인당 4만원선비계산하면.. 4~5명선비만으로 딱 기름값이라는계산인데..
그기다가 선장.가이드인건비+ 선박감가상액비+선박유지비(오일.휠터.페인트.도크비 등등) 그리계산하면 한번출항에 몆명을 태우고 얼마을 받아야할까요? 선장이나 가이드을 선주가 직접한다고 가정하면.. 월200전후 절약되겠죠
어떤이들은 그럼.. 소품.미끼.파우더.등을 팔지않냐고 하는데..
요즘 그런것들 대부분 해당점구입도 있지만
대부분 가격이 싼 국도변 가게에서 사오는 분위기~
그기다가 가게.유식공간 유지비 따로 드니까~ 대충 퉁친다고 보면되고요.
국도변 대형매장이랑 다르게.. 선박함꼐 운행중인가게들이
좀더비싸게 받아봐야~
매출수효가 작기떄문 결코 큰수익을 못내는것을 감안해야합니다.
마치 대형할인마트에서 캔커피 250원에 팔아도.. 동네가게에서 같은캔커피 700원받는거랑 같은 논리지요!
본인들이 낚시업을 한다면.. 선비가 어느수준이 적정가일까요?
기본적인낚시사업정보는 일단낚시배는 기본적으로.. 건조비용이 평균..
10톤기준으로 1억5천~ 2억 가량 합니다.
그리고 3년쯤되면 선박가격이 그이 50~60% 가격대가 되고요.
그말은.. 3년안에 배값의 절반을 따로 뽑아 모아둬야한다는 것
또한 그쯤부터 매년 엔진보링이라는것도 해야하고요!
중고배을 구입한다면 구입비용은 적게들지만 수리비는..휠씬많아지죠 그래서
신조선건조한이들은.. 평균3년주기로 바꾼다고합니다.
왜냐면.. 3년쯤 되후부터 수리관리비용이 매년 늘어가기에..
다들 자신이 낚시배운영자라고 생각하고 계산들 한번 해보시길..
제생각은 이렇습니다.. 태클이 아닙니다 ^^*
2~3년전에 욕지 까지 3만원으로 기억이 납니다.. 이때 면세유 200리터
만땅채우면 4만원~5만원밖에 안되는 금액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그당시 한창 벌어 먹고 지금 기름값오른다고 낚시인보고 다 부담하라는 말은 ㅡㅡ;;
2~3년전에 욕지 까지 3만원으로 기억이 납니다.. 이때 면세유 200리터
만땅채우면 4만원~5만원밖에 안되는 금액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그당시 한창 벌어 먹고 지금 기름값오른다고 낚시인보고 다 부담하라는 말은 ㅡㅡ;;
주위에 중장비를 하는 분들께 문의 해보니 기름 한드럼 많은 양이라네요.
왕복 2~3시간에 한드럼 좀 아이러니 하네요.
내가 안해 본것이니 그렇다치고 저도 장사밥 수년간 먹었지만 절대 장사꾼은
손해 보는 장사는 하지 않습니다.
낚시의 쓴맛님의 글에 태클을 걸려는 것은 아니온데 기름값 올랐을때 올렸어니
이제 내려가니 좀 내려가야 하지 않겠냐는 것이지요
거리의 차이가 나는데 왜 똑같이 받는 것도 이상타는 것이고 낚시배는 하나의
소모품입니다.사용한 만큼 닳았을 것이고 또 그만큼 벌었을 것이고 그럼 ...
참고로 내가 자주 가는 곳은 그선장 행님 참 잘하더군요.
조황도 안올립니다. 선비도 계속 동일, 그 곳 갈때는 꼭 전화 해 봐야 하더군요
인원이 넘치니깐.... 갈때마다 정원 되는데 그 이유는 아시겠죠....
왕복 2~3시간에 한드럼 좀 아이러니 하네요.
내가 안해 본것이니 그렇다치고 저도 장사밥 수년간 먹었지만 절대 장사꾼은
손해 보는 장사는 하지 않습니다.
낚시의 쓴맛님의 글에 태클을 걸려는 것은 아니온데 기름값 올랐을때 올렸어니
이제 내려가니 좀 내려가야 하지 않겠냐는 것이지요
거리의 차이가 나는데 왜 똑같이 받는 것도 이상타는 것이고 낚시배는 하나의
소모품입니다.사용한 만큼 닳았을 것이고 또 그만큼 벌었을 것이고 그럼 ...
참고로 내가 자주 가는 곳은 그선장 행님 참 잘하더군요.
조황도 안올립니다. 선비도 계속 동일, 그 곳 갈때는 꼭 전화 해 봐야 하더군요
인원이 넘치니깐.... 갈때마다 정원 되는데 그 이유는 아시겠죠....
가재골님 제가아는범위에서 말씀드릴께요? 육상트럭.버스들 엔진마력은 보통 400마력가량인데 반해.. 10톤 낚시배엔진마력은 700~1000마력입니다.
그리고 물위을 한시간식 달리는것은 트럭이 오르막을 1시간계속 오르는것이랑 같은겁니다. 물위에서그만큼 저항을 받습니다.. 그리고 갯바위에 배을 붙여 밀때는 엔진에 그만큼 무리가 갑니다. 육상트럭은 3년정도 운행하고 엔진보링 안합니다. 소금기가 또 엔진부식에 그만큼 빨리 손실도 주고요 면세유역시 고유황이라 일반주유소파는 육상용경유랑 달리 엔진을 빨리 부식시킵니다. 어업용면세유는 육상에서는 사용못하는 경유이고요.
그리고 물위을 한시간식 달리는것은 트럭이 오르막을 1시간계속 오르는것이랑 같은겁니다. 물위에서그만큼 저항을 받습니다.. 그리고 갯바위에 배을 붙여 밀때는 엔진에 그만큼 무리가 갑니다. 육상트럭은 3년정도 운행하고 엔진보링 안합니다. 소금기가 또 엔진부식에 그만큼 빨리 손실도 주고요 면세유역시 고유황이라 일반주유소파는 육상용경유랑 달리 엔진을 빨리 부식시킵니다. 어업용면세유는 육상에서는 사용못하는 경유이고요.
참고로 저는 과거 낚시배운영경험이있고 지금은 낚시업과상관전혀없는 제조업에 종사중인 사람입니다. 제경험을 바탕으로 하는말입니다. 또한 주위 낚시업에종사하는사람들도 보고 느낀점이죠!
사업은 말이죠. 적자나도.. 합니다. 기업도 적자나도 몆년식 운영하고요. 장사도 마찬가지입니다. 님이 어떤장사을 했느지 모르나~
장사는 밑지고 안한다는말은 얫날말입니다. 그건마치 월급쟁이가 그돈받고 그일하냐는 소리랑 같죠.
한마디로 제경험상 볼때.. 낚시배깍아먹고 사는겁니다. 감가상액말이죠! 그부분을 깍아먹고 사는겁니다. 배가낡아도 빚을내서 새로 사던지? 아니면 그냥 그중고배을 고쳐가면서 살아가던지..
사업은 말이죠. 적자나도.. 합니다. 기업도 적자나도 몆년식 운영하고요. 장사도 마찬가지입니다. 님이 어떤장사을 했느지 모르나~
장사는 밑지고 안한다는말은 얫날말입니다. 그건마치 월급쟁이가 그돈받고 그일하냐는 소리랑 같죠.
한마디로 제경험상 볼때.. 낚시배깍아먹고 사는겁니다. 감가상액말이죠! 그부분을 깍아먹고 사는겁니다. 배가낡아도 빚을내서 새로 사던지? 아니면 그냥 그중고배을 고쳐가면서 살아가던지..
제계산로는 선비인상금액보다.. 기름값인상폭이 휠씬 높다고봅니다.
5~6년사이 면세유가격이 250~300% 가량 인상되는동안
선비는 30~35% 인상된줄압니다. 마치전적으로 이용자에게만 부담시킨것처럼 알지만 알그런점을 아시길..
제가 이런글을 왜올리냐면.. 정확한 사정을 모르는 일반인들이 인낚같은곳에 일방적인 비난 글을 보면서 현업종사자들은 자신들 입장글 올리기 힘들기에 일방적 여론몰이에 돈밖에모르는 장사치로만 비춰질수있어..낚시업경험자로써 나름아는범위에서 일반인들이 모르는 낚시업문제점을 알려드리는겁니다 일방적인 비난보다는 이런어려운점도 있음을 아시라는뜻으로..
5~6년사이 면세유가격이 250~300% 가량 인상되는동안
선비는 30~35% 인상된줄압니다. 마치전적으로 이용자에게만 부담시킨것처럼 알지만 알그런점을 아시길..
제가 이런글을 왜올리냐면.. 정확한 사정을 모르는 일반인들이 인낚같은곳에 일방적인 비난 글을 보면서 현업종사자들은 자신들 입장글 올리기 힘들기에 일방적 여론몰이에 돈밖에모르는 장사치로만 비춰질수있어..낚시업경험자로써 나름아는범위에서 일반인들이 모르는 낚시업문제점을 알려드리는겁니다 일방적인 비난보다는 이런어려운점도 있음을 아시라는뜻으로..
낚시의 쓴맛님 제가 트럭이나 버스라고 하지 않고 중장비라고 했습니다.
그분들 장비도 억 소리나는 가격이고요,시간이 늦은 관계로 마력수는
여쭙지 못했네요,중장비는 한 드럼에 삼십이만원 정도의 기름을 씁니다.그리고 그렇게 밑져가는 업에 배가 갈수록 늘어 나는이유가 무얼까요??? 우리 낚시꾼을 위해 봉사하기 위해서란 말인즉 싶네요,... 그렇지는 않을 것 아닙니까??
님과 이렇게 언쟁을 하고픈 생각은 없고 기분이 언짢았다면 죄송하고요,단지 면세유의 가격이 내려가고 있어니 기름값 올랐다고 올린 선비
내렸어니 좀 내려가면 어떻냐는 취지였습니다..
그분들 장비도 억 소리나는 가격이고요,시간이 늦은 관계로 마력수는
여쭙지 못했네요,중장비는 한 드럼에 삼십이만원 정도의 기름을 씁니다.그리고 그렇게 밑져가는 업에 배가 갈수록 늘어 나는이유가 무얼까요??? 우리 낚시꾼을 위해 봉사하기 위해서란 말인즉 싶네요,... 그렇지는 않을 것 아닙니까??
님과 이렇게 언쟁을 하고픈 생각은 없고 기분이 언짢았다면 죄송하고요,단지 면세유의 가격이 내려가고 있어니 기름값 올랐다고 올린 선비
내렸어니 좀 내려가면 어떻냐는 취지였습니다..
가재골님.. 서로 감정을 건들이지않는 건전한 토론이라면 저또한 좋아하는편인지?
님이 말씀하신 적자나는데 왜 배가 자꾸 늘어나는냐는 논리는 님논리에 대한답은 이것으로 대신하면 어떨지 싶군요.
왜? 치킨집.식당들이.. 하루에도 수십군데식 문닫고 망하는데
계속 늘어날까요? 치킨집은 이제 1000가구당 1개꼴이랍니다.
그들이 과연 봉사하기위해 치킨집.식당을 할까요?
어쩌면 님처럼 생각하고 뛰어드는이들이 많은게 아닐까요? 그리고 알게모르게..
낚시배 주인 많이 바뀌고요. 꽤많은 배는 소유.운영이 다른배들 많습니다. 님처럼 괜찮은사업인줄알고 거금 자금투자했다가 팔지도 못한채.. 그냥 운행중인 배들 많습니다.
그리고 면세유가경하락과 선비관련문제는 아래쪽 현업종사하는분이 올린글을 보시면 되겠군요.
님이 말씀하신 적자나는데 왜 배가 자꾸 늘어나는냐는 논리는 님논리에 대한답은 이것으로 대신하면 어떨지 싶군요.
왜? 치킨집.식당들이.. 하루에도 수십군데식 문닫고 망하는데
계속 늘어날까요? 치킨집은 이제 1000가구당 1개꼴이랍니다.
그들이 과연 봉사하기위해 치킨집.식당을 할까요?
어쩌면 님처럼 생각하고 뛰어드는이들이 많은게 아닐까요? 그리고 알게모르게..
낚시배 주인 많이 바뀌고요. 꽤많은 배는 소유.운영이 다른배들 많습니다. 님처럼 괜찮은사업인줄알고 거금 자금투자했다가 팔지도 못한채.. 그냥 운행중인 배들 많습니다.
그리고 면세유가경하락과 선비관련문제는 아래쪽 현업종사하는분이 올린글을 보시면 되겠군요.
《Re》낚시의 쓴맛님 그런데 ,말입니다 모 낚시점 같은 경우는 면세유가
인하되어 선비를 인하시행 하는곳은 왜 그렇게할가요? 글구 계속 면세유가
인하중인데도 ...또 좌사리권 선비와 연화도 욕지권 선비는 동일해도
상관 없다는 것인가요?낚시점이 힘덜터이니 그래도 우리가 이해해야 한단건가요?
만약에 예전에 300%라는 면세유가 어마하게 인상되기 전에는 어마하게 수익을
선비는 겨우 30-35%밖에 인상을 안했으니까요. 예전 욕지권 선비30000원 이었죠?
그리고 저는 욕지권과 좌사리권선비 살짜기 동일선비 이상하다고 생각하는데
낚시의 쓴맛님은 이해하시겠나요 ? 싸우자고 하는건 아니니 이해하시고요,,,
인하되어 선비를 인하시행 하는곳은 왜 그렇게할가요? 글구 계속 면세유가
인하중인데도 ...또 좌사리권 선비와 연화도 욕지권 선비는 동일해도
상관 없다는 것인가요?낚시점이 힘덜터이니 그래도 우리가 이해해야 한단건가요?
만약에 예전에 300%라는 면세유가 어마하게 인상되기 전에는 어마하게 수익을
선비는 겨우 30-35%밖에 인상을 안했으니까요. 예전 욕지권 선비30000원 이었죠?
그리고 저는 욕지권과 좌사리권선비 살짜기 동일선비 이상하다고 생각하는데
낚시의 쓴맛님은 이해하시겠나요 ? 싸우자고 하는건 아니니 이해하시고요,,,
굴비줄여님.. 그건 운영자의경영방식이겠죠? 박리다매로 선비을 내려..많은손님 유치하는 그런방식말이죠.과거술집에 소주한병에 백원~천원에 팔고하던 술집들있었죠? 그런술집 그이다망했죠. 님들 주장은 좌사리가 4만원인데 왜욕지권도 4만원이냐! 라고 하겠지만 입장바꿔 욕지권이 4만원인데 좌사리는 더받아야하는데 같은값을 받는것일수있잔아요. 욕지권은 많은 이들이 찾으니.. 포인터경쟁도 치열하니까.. 손님들을 좌사리쪽으로 좀더 분산시키기위해.. 같은가격대에 운행할수도요. 그리고..이런저런주장보다. 자신이 선주라는입장에서 계산해보세요. 한번에 몆명을 태워야. 수익을 낼수있는지요? 주말을 제외한 평일 출조때 몆명을 태워나가는지도요?
그리고 과거 5~6년전에. 면세유가 지금보다 싸기에.. 엄청나게 수익을 챙겼을꺼라는데 그럼 님한테 물을께요? 5~6년전에. 세금.물가.기름값등이 지금보다 휠씬 싸서 재산많이 저축하고 모으셨나요? 3만원선비받을떄.. 면세유6~7만원했습니다. 그때는 평일 3명태우면..최소한 기름값은 되었죠. 지금은면세유가 18만원 3명 태우면.. 기름값도 안된다는 계산이나오죠. 어쩌면 님글처럼 45000원받아야하는 좌사리을 4만원에 운행중일수도있지않을까요? 그럼 손님들은 같은 값이면 좌사리로 출조하면 되는것이지요! 그게 이득이라면.제생각은 4만원을 받던 45000원을 받던 그건사업주판단입니다. 손님은 그걸 비난하기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배을 선택하면 되지않을까요? 혹여 4만원이라하고선 45000원을 받는다면 비난대상이지만말이죠
글을 쓰면 길어지는 경향이 있어서..ㅎㅎ
부산에 돼지국밥집에서.. 4000원/4500원받는곳도 있습니다. 그걸 가지고 4500원받는 집을 비난하는사람 못봤습니다.
근데 유독 낚시분야. 특히 인낚에서만큼은 다른업종과 다르더군요.
소비자는 얼마짜리국밥을 먹을지 스스로 선택하면 되는것이지 비난의 대상은 아닌듯합니다. 우리사는 세상에 같은 제품을 다른가격에 파는게 한두가지는 아닐겁니다. 그런것들을 이처럼 전부 비판하고 비난하며 우리는 살지않는줄 압니다.
낚시배역시 마찬가지아닐까요? 같은거리 2억짜리배 35000원을 받을수도 1억짜리 중고배로 4만원을 받을수도 어느배을 탈건지는 손님들이 선택하는거죠. 저또한 감정섞는 논쟁이 아닌.. 건전한 토론을생각하며 올린글입니다. 일방적일수밖에없는곳에 저같은글도있어야^^
부산에 돼지국밥집에서.. 4000원/4500원받는곳도 있습니다. 그걸 가지고 4500원받는 집을 비난하는사람 못봤습니다.
근데 유독 낚시분야. 특히 인낚에서만큼은 다른업종과 다르더군요.
소비자는 얼마짜리국밥을 먹을지 스스로 선택하면 되는것이지 비난의 대상은 아닌듯합니다. 우리사는 세상에 같은 제품을 다른가격에 파는게 한두가지는 아닐겁니다. 그런것들을 이처럼 전부 비판하고 비난하며 우리는 살지않는줄 압니다.
낚시배역시 마찬가지아닐까요? 같은거리 2억짜리배 35000원을 받을수도 1억짜리 중고배로 4만원을 받을수도 어느배을 탈건지는 손님들이 선택하는거죠. 저또한 감정섞는 논쟁이 아닌.. 건전한 토론을생각하며 올린글입니다. 일방적일수밖에없는곳에 저같은글도있어야^^
안녕하세요..굴비줄여님....
나드리호 선주겸 선장입니다.
굴비줄여님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에 대해 답변해드릴께요
님이 믿을실지 모르겟으나.
제 진실한 답변입니다.
면세유가 천정부지로 폭등할적에 사실상 좌사리도 선비 5천원 인상할려고 햇습니다.
기름값이 폭등할 즈음에,
좌사리도 시즌인지라,
많은 조사님들이 찾아주셔서 굳이 5천원 인상을 안해도 운영을 할수가 잇엇습니다.
물론 찾아주시는 조사님들이 적을때는 사실상 인건비는 고사하고
경비도 안될때가 잇습니다만,
4만원을 받아도 그럭저럭 운영이 가능햇기에 인상하지 않앗습니다.
즉, 좌사리도를 찾아주시는 조사님들께 부담주기싫어서 인상안햇습니다.
비수기인 겨울철에 기름값이 인하안되고 찾아주시는 조사님들이 적을때,
그때에 인상할려고 햇습니다만,
이제는 기름값이 많이 인하되네요...즉 선비인상요인이 없어진겁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좌사리도 매니아님들께 부담주기 싫어서 인상안햇으니.
다른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기름값올라도 인상안햇으니 기름값 내렷으니 선비인하해라는 말씀 자제해주셧으면합니다........^^*
그럼 항상 안전한낚시,즐거운 출조길이 되길 바랍니다.......(__)
나드리호 선주겸 선장입니다.
굴비줄여님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에 대해 답변해드릴께요
님이 믿을실지 모르겟으나.
제 진실한 답변입니다.
면세유가 천정부지로 폭등할적에 사실상 좌사리도 선비 5천원 인상할려고 햇습니다.
기름값이 폭등할 즈음에,
좌사리도 시즌인지라,
많은 조사님들이 찾아주셔서 굳이 5천원 인상을 안해도 운영을 할수가 잇엇습니다.
물론 찾아주시는 조사님들이 적을때는 사실상 인건비는 고사하고
경비도 안될때가 잇습니다만,
4만원을 받아도 그럭저럭 운영이 가능햇기에 인상하지 않앗습니다.
즉, 좌사리도를 찾아주시는 조사님들께 부담주기싫어서 인상안햇습니다.
비수기인 겨울철에 기름값이 인하안되고 찾아주시는 조사님들이 적을때,
그때에 인상할려고 햇습니다만,
이제는 기름값이 많이 인하되네요...즉 선비인상요인이 없어진겁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좌사리도 매니아님들께 부담주기 싫어서 인상안햇으니.
다른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기름값올라도 인상안햇으니 기름값 내렷으니 선비인하해라는 말씀 자제해주셧으면합니다........^^*
그럼 항상 안전한낚시,즐거운 출조길이 되길 바랍니다.......(__)
^^* 정답인것 같습니다... 이말씀이 ...>>기름값올라도 인상안햇으니 기름값 내렷으니 선비인하해라는 말씀 자제해주셧으면합니다........^^*
좌사리만 갈 때나
욕지도만 갈 때나
오늘 지도 보니 거리가 비슷비슷 하더군요....
연화도는 참 애매한게 연화도만 전문적으로 다니면 금액이 좀 저렴할 건데...
이게 연화도란게 욕지권으로 들어가서 어차피 인원 태우고 가니 그런 금액이
나오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저렴해도 5천원 정도 저렴하겠지만.....
좌사리는 4만원이 적당합니다.
기름값 폭락하면 몰라도...
다시 5천원 오르면 ....
좌사리 정도는 멀기도 하니 이해합니다.
다른 지역보면 코앞에 3만원 받고 이러면 꾼님들이 미쳐요
욕지도만 갈 때나
오늘 지도 보니 거리가 비슷비슷 하더군요....
연화도는 참 애매한게 연화도만 전문적으로 다니면 금액이 좀 저렴할 건데...
이게 연화도란게 욕지권으로 들어가서 어차피 인원 태우고 가니 그런 금액이
나오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저렴해도 5천원 정도 저렴하겠지만.....
좌사리는 4만원이 적당합니다.
기름값 폭락하면 몰라도...
다시 5천원 오르면 ....
좌사리 정도는 멀기도 하니 이해합니다.
다른 지역보면 코앞에 3만원 받고 이러면 꾼님들이 미쳐요
저는 나드리호를 이용하지는 않지만 나드리호에 손님이 많은건 다 이유가 있는가 봅니다.
손님들의 입장을 먼저 배려하는 마음이 보입니다.
저도 좀 궁금했었는데 해결됐네요.
제 기준으로는 고성, 통영, 거제권 선비 양호한 편입니다.
서해권은 바로 코앞 5~10"거리 가는데도 2~3만원 받다가 유류값 올랐다고 더 올린 것으로 압니다.
그래서 저같은 경우 한시간 거리의 모모지역 가지 않고 230km달려 통영 일원으로 다닙니다.
손님들의 입장을 먼저 배려하는 마음이 보입니다.
저도 좀 궁금했었는데 해결됐네요.
제 기준으로는 고성, 통영, 거제권 선비 양호한 편입니다.
서해권은 바로 코앞 5~10"거리 가는데도 2~3만원 받다가 유류값 올랐다고 더 올린 것으로 압니다.
그래서 저같은 경우 한시간 거리의 모모지역 가지 않고 230km달려 통영 일원으로 다닙니다.
왜 다들 욕지.좌사리만 야기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욕지.좌사리 40분에서 50분 정도 가야 하는곳 과연 새벽 출조왜에
낫 시간에 갈수 있는곳인가요? 오후 출조야 야영팀들 철수해야 하기 때문에 가는것 아닌가요 이왕 가는것 다른 낚시인들 태우고 나가면 더욱더 좋은것 아닌가요?
욕지 좌사리 시간과 거리 따진다면 그럼 10분에서20분 정도 가는곳은 왜2만5원천에서3만원 받는지 모르겠네요??????????
욕지.좌사리 40분에서 50분 정도 가야 하는곳 과연 새벽 출조왜에
낫 시간에 갈수 있는곳인가요? 오후 출조야 야영팀들 철수해야 하기 때문에 가는것 아닌가요 이왕 가는것 다른 낚시인들 태우고 나가면 더욱더 좋은것 아닌가요?
욕지 좌사리 시간과 거리 따진다면 그럼 10분에서20분 정도 가는곳은 왜2만5원천에서3만원 받는지 모르겠네요??????????
낚시의 쓴맛님 글 잘읽어 보았습니다,,,나드리 김선장님의 글도요,,,
너무 민감한 사안이라도 저역시 한달에 5회이상 출조하는 꾼입니다.
쓴맛님의 글을 매번 보는데 저는 공감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반대의견이든 비난이든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한 쓴맛님의 글에 감정적인 댓글은 참 보기가 안좋습니다,,,
그냥 이런생각을 하시는 분도 있구나 하고 그 분의 생각을 이해하면 될텐데요,,
전 이렇게 생각합니다...
새벽2시에 낚시선장님들 준비하시어,,오후2시쯤 일이 끝이 난다고 생각합니다
거의 12시간을 바다에서 일을하십니다
회사라면 어떨까요
야간수당에 잔업수당,,위험수당,,나중엔 퇴직금에,,,
2억 정도 투자해서,,,그만큼 노동한다면 회사생활하시는 분들보단 많이 벌어야 하지 않는가요,,,
선비4만원에 적자란 말도 어울리지 않지만 전 많이 받는다고도 생각지 않습니다
그저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이해들 하시길,,,
선비 문제 대안하나 내라면 전 택시처럼 미터기 하나 달았으면 좋겟습니다,,ㅋㅋ
아님 능률적으로 출조인원에 맞춰 많으면 깍아주고 적으면 더받고 그런것도 괜찮지 안을까요,,,부산선상보니 5명8만 6명7만원이라는것 같던데,,
갯바위도 1~10명 얼마 11~20명 얼마 20~정원 얼마해서 적던 많던 선장님들 인건비도 보장되고 낚시인들인 손님 많으면 더 싸게 갈수있고요,,,ㅎㅎㅎ
너무 민감한 사안이라도 저역시 한달에 5회이상 출조하는 꾼입니다.
쓴맛님의 글을 매번 보는데 저는 공감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반대의견이든 비난이든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한 쓴맛님의 글에 감정적인 댓글은 참 보기가 안좋습니다,,,
그냥 이런생각을 하시는 분도 있구나 하고 그 분의 생각을 이해하면 될텐데요,,
전 이렇게 생각합니다...
새벽2시에 낚시선장님들 준비하시어,,오후2시쯤 일이 끝이 난다고 생각합니다
거의 12시간을 바다에서 일을하십니다
회사라면 어떨까요
야간수당에 잔업수당,,위험수당,,나중엔 퇴직금에,,,
2억 정도 투자해서,,,그만큼 노동한다면 회사생활하시는 분들보단 많이 벌어야 하지 않는가요,,,
선비4만원에 적자란 말도 어울리지 않지만 전 많이 받는다고도 생각지 않습니다
그저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이해들 하시길,,,
선비 문제 대안하나 내라면 전 택시처럼 미터기 하나 달았으면 좋겟습니다,,ㅋㅋ
아님 능률적으로 출조인원에 맞춰 많으면 깍아주고 적으면 더받고 그런것도 괜찮지 안을까요,,,부산선상보니 5명8만 6명7만원이라는것 같던데,,
갯바위도 1~10명 얼마 11~20명 얼마 20~정원 얼마해서 적던 많던 선장님들 인건비도 보장되고 낚시인들인 손님 많으면 더 싸게 갈수있고요,,,ㅎ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