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저도 초보이지만..

신상품 소개


회원 랭킹


공지사항


NaverBand
[ 휴게실 ] 어째 이런 일이

Re..저도 초보이지만..

빗방울 1 790 2008.09.06 12:16
저도 초보 중에 초보 지만서도 쌍봉님의 의견에는 조금 반대 입장입니다..
낚시를 어느정도 하신분이신지는 잘모르겟지만 휙 휙 소리나고 90도 이상세우면 잘뿌러진다는 말씀에는 조금 틀린의견입니다..
어느정도의 거리상에서는 한번 챔질로도 후킹이 되죠.그러나 조류가 가능방향이나 자기의 위치에따라 챔질 강도가 틀려 지는건 아시겟죠?
휙흭 소리난다고 초보 아닙니다..아주 살짝 할떄도 잇고 아주 강력하게 2단 챔질 할떄도 있고 그런겁니다..
댓글 다신분들중에 휙휙 하면 초보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이 많으신거 같네요.
저도 챔질 강하게 하는편입니다..말그대로 팩 팩 할떄도 많구요..
방파제 낚시는 많이 해보셧는지요 ?특히 수중삼발이 많은대서 챔질동시에 펌핑 하면 터작 묵는 자리 허다합니다.대다 연질이다보면 더 하구요 그떄는 대 챔질하고 바로 펌핑 안하고 대를 90도 이상세웁니다..그럼 저도 대를 많이 해먹어야 하는대 한번도 그런일이 없거든요.회원님의 경험도 좋은 말씀이자만 꼭그렇지 않다는것만 아세요.바닥 걸림에 대를 세우다 보면 부러 질수 잇다는거 인정합니다...그리고 낚시대에 대해서 잘아시는 분인거 같아 저도 한말씀 드릴꼐요..대물낚시에서 3-4번대가 많이 뿌러지는지 아세요?손의 그립위치가 잘못 된경우에 많이들 뿌러 집니다.. 한손은 바트대 밑에 받치라는 이유는 다 아시면서도 대물한번 걸면 그게 잘안되죠..
저의 지인이 조구 업체 다니십니다..그분 자사 로드 안쓰세요..폼으로 낚시다니는분 더욱더 아니구요.
그형님하시는말씀이 그냥 수입꺼 써라 라고 말하십니다..국산로드 좋은로드 많죠.낚시인이 그많은걸 일일이 써볼수도 없구 로드 평가는 개인적인 평가가 대부분이라 사람마다 추구 하는게 틀리니 돈만 많으면 다써볼낀대 말입니다 ㅋㅋ 아 그리고 로드 검사 하시는분 말씀이 로드 못쓰게 될때 로드 속에 한번 잘봐봐라고 하시더군요..무슴 말씀인지 바로 알아 들엇구요.전에 쓰던로드 스크레치 많앗고 고가의 제품이엿는대 부러진일은 없엇습니다..님의 말씀처럼 작은고기 다룰때 많이 뿌러지던거 저도 보앗습니다..
쌍봉님 제글이 길고 오타도 많지만요 자기는 이렇게 하니 다르게 한다고 해서 초보 아닙니다..
개개인이 낚시 하는방식이 다틀리고 상황에 따라 틀리기도 하니깐요.. 낚시대 특성 과연 얼마나 아시는지요?
3-7 2-8 이정도면 다 된거라고 생각하는대 어떻게 더 알아야 합니까 ?내로드가 탄성이 얼마큰 대야 하고 얼마나 휘어 지고 얼마나 잘펴지는지 그것도 알아야 하나요 ?글을 적으신 분께서 이렇게 되어서 물어 보는것인대
초짜내 머네 이런글떄문에 제가 글한번 남깁니다.
아참 그리고 도대체 윗글에 댓글다신분중에 어느정도 낚시를 하셧길래 챔질좀 쎄게 한다고 초보니 머니 하십니까?그날낚시가서 조법이내 머내 다 필요 없고 많이 잡은분이 제일 고수 입니다..한마리도 못잡으면서 옆에 낚시하는분이<제일많이잡은분^_^> 챔질 쎄게 한다고 초보네 머네 말하실수 있을까요?고수와하수는 그날 조과 입니다 백날 천날 명인 소리 들으면 머 합니까 많이 잡는사람이 명인이지요 .

댓글 글들이 초보네 머네 하시는글들이 다반사라서 배알이 꼴려 글한번 올립니다..

0

좋은 글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좋아요)"을 눌러주세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1 댓글
수영강 08-09-08 10:42 0  
와~ 빗방울님!
시원 하게 한마디 하셨습니다 그려.......ㅉㅉ
낚시란 동해 남해 서해 지역마다 다~ 특성이 있고 차이가 있습니다
남해에서 잘 안다고 해서 동해나 서해에 가면 초보가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바다와 민물의 차이도 있죠 바다에서 흘림찌 낚시를 민물에서
붕어 낚시하듯이 할수는 없쟎아요.....
내 낚시 30년에 아직도 초보를 못 벗어나 쳄질시 강하게 합니다
내 낚싯대들 절벽 옆풀대기 수없이 두드려 맏았습니다
어이구 불쌍해서 어쩌누.......ㅎㅎ
 
포토 제목
 

인낚 최신글


인낚 최신댓글


온라인 문의 안내


월~금 : 9:00 ~ 18: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2:00 ~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