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표는 던집니다...하지만 요즘 님처럼 그런분들을 위하여 새벽에 나가도 오후 늦게 들어오는 경우가 많튼데요~``````````저도 시간이 별로 없어서 한번 출조하면 그야말로 뿌리 뽑고 옵니다......갯바위에서 낚싯대 안놓습니다..ㅎㅎ
새벽에 나가도 오후에 다시 당일낚시 나가기때문에 2항차로 철수할수 있는것 같은데~```저는 2항차 들어오고 싶어도 집이 멀어 집에 도착하면 밤 12시가 넘습니다.....이틑날 출근에 상당한 문제가 있죠....주말에 시간이 나는데 주말에 여수에 낚시가서 집에 도착할려면 6시간 정도 걸립니다..낚시 힘듭니다....돌아오는길에 늘 후회하죠? 요즘은 일출이 빨라서 새벽에 갯바위 도착해서 라면 한그릇 먹고나면 바로 낚시 시작해서 5시간정도 하면 징하게 하는거 아닙니까? 물론 물때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앞으로는 무척 더워요~``````건강관리 하시고요...돌아오시는길 졸음운전 조심하시고 충분한 휴식취하시고 돌아 오십시요``````````
새벽에 나가도 오후에 다시 당일낚시 나가기때문에 2항차로 철수할수 있는것 같은데~```저는 2항차 들어오고 싶어도 집이 멀어 집에 도착하면 밤 12시가 넘습니다.....이틑날 출근에 상당한 문제가 있죠....주말에 시간이 나는데 주말에 여수에 낚시가서 집에 도착할려면 6시간 정도 걸립니다..낚시 힘듭니다....돌아오는길에 늘 후회하죠? 요즘은 일출이 빨라서 새벽에 갯바위 도착해서 라면 한그릇 먹고나면 바로 낚시 시작해서 5시간정도 하면 징하게 하는거 아닙니까? 물론 물때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앞으로는 무척 더워요~``````건강관리 하시고요...돌아오시는길 졸음운전 조심하시고 충분한 휴식취하시고 돌아 오십시요``````````
몆년전 낚시업에 종사했던 이로써 낚시업계쪽입장에서 생각하고 한말씀 드리자면.. (참고로 오해소지가 있을까 말씀드리는데
지금은 낚시업 안할뿐드러 관계된일도 전혀 하지않습니다.)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 추측해 낚시업계 사정을 알려드립니다. 이해을 하시고 안하시고는 님들의몫 으로 생각하고 글을 쓰봅니다.
이유는 계속올라 감당하기 버거운 비싼 기름값등으로인해 타산성문제가 있을겁니다. 고성에서 욕지권으로 출조을 계산할떄.. 4.5명분의선비는 왕복 기름값으로 소요되는줄 압니다. 따라서.. 오후에 출조 계획이 없다면.. 두번왕복해 철수는 무리일것입니다. 하루 10명 출조 시켜 점심.저녁 두번 철수한다면.. 수익이 그이없는 사업일것입니다. 또한 날이 무더워 손님에 따라 10시만 넘어가면 철수하자는 분들이 있습니다.
낚시인 개개인철수시간을 다맞출려면.. 수익적으로 볼떄.. 지금보다 선비가 몆배는
비싸야 가능할것입니다. 여러분들이 10년전 경유값이랑 지금 경유값비교 해보심
자동차 유지비가 얼마나 차이날지 알것입니다. 낚시배는 면세유이기에 그나마 이선비로 버티는줄 압니다 만약 면세유제도가 없어진다면.. 지금선비 배인상이 필요할것입니다.
10년전 유류비가 2.3만원대였던게 지금은 10여만원대인줄 압니다.
그에비해 선비는 제자리걸음중이고.. 낚시선 건조비는 10년전 몆천만원에서
지금은 2억대넘어가는배까지 있어니..
어떤분은 뭐 30분 1시간 거리라 말씀하시는데. 10여년전 선박속도로 하자면.. 2.3시간 거리였던게 최신형선박으로 계속 업그레이드되어...
그 속도업그레이드에는 10년전에 비해 엔진이 크지니 당연히 기름도 훨씬 많은 소비을 함에따라 지금시간으로 단축 된줄 압니다.
또한 여러분이 아시듯 낚시라는게 특성상 특정시간대외에는 영업할수없다는점도 아셔야합니다. 또한 선박기술은 엄청발전했는데 반해.. 배승선인원은
제자리걸음인줄 압니다. 같은 선박 톤수라도 일본보다 훨적은 인원을 승선하도록 법으로 정해 높은 선박 유지비을 커버할 길도 없는줄 압니다.
따라서 대부분.. 낚시배들은.. 계속 오르는 유류비.선박건조비.선박관리비 등으로 인해 현선비로 타산성 맞추기 힘든 상황인줄 압니다.
이상이 현재 낚시업계 사정인줄 압니다.
지금은 낚시업 안할뿐드러 관계된일도 전혀 하지않습니다.)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 추측해 낚시업계 사정을 알려드립니다. 이해을 하시고 안하시고는 님들의몫 으로 생각하고 글을 쓰봅니다.
이유는 계속올라 감당하기 버거운 비싼 기름값등으로인해 타산성문제가 있을겁니다. 고성에서 욕지권으로 출조을 계산할떄.. 4.5명분의선비는 왕복 기름값으로 소요되는줄 압니다. 따라서.. 오후에 출조 계획이 없다면.. 두번왕복해 철수는 무리일것입니다. 하루 10명 출조 시켜 점심.저녁 두번 철수한다면.. 수익이 그이없는 사업일것입니다. 또한 날이 무더워 손님에 따라 10시만 넘어가면 철수하자는 분들이 있습니다.
낚시인 개개인철수시간을 다맞출려면.. 수익적으로 볼떄.. 지금보다 선비가 몆배는
비싸야 가능할것입니다. 여러분들이 10년전 경유값이랑 지금 경유값비교 해보심
자동차 유지비가 얼마나 차이날지 알것입니다. 낚시배는 면세유이기에 그나마 이선비로 버티는줄 압니다 만약 면세유제도가 없어진다면.. 지금선비 배인상이 필요할것입니다.
10년전 유류비가 2.3만원대였던게 지금은 10여만원대인줄 압니다.
그에비해 선비는 제자리걸음중이고.. 낚시선 건조비는 10년전 몆천만원에서
지금은 2억대넘어가는배까지 있어니..
어떤분은 뭐 30분 1시간 거리라 말씀하시는데. 10여년전 선박속도로 하자면.. 2.3시간 거리였던게 최신형선박으로 계속 업그레이드되어...
그 속도업그레이드에는 10년전에 비해 엔진이 크지니 당연히 기름도 훨씬 많은 소비을 함에따라 지금시간으로 단축 된줄 압니다.
또한 여러분이 아시듯 낚시라는게 특성상 특정시간대외에는 영업할수없다는점도 아셔야합니다. 또한 선박기술은 엄청발전했는데 반해.. 배승선인원은
제자리걸음인줄 압니다. 같은 선박 톤수라도 일본보다 훨적은 인원을 승선하도록 법으로 정해 높은 선박 유지비을 커버할 길도 없는줄 압니다.
따라서 대부분.. 낚시배들은.. 계속 오르는 유류비.선박건조비.선박관리비 등으로 인해 현선비로 타산성 맞추기 힘든 상황인줄 압니다.
이상이 현재 낚시업계 사정인줄 압니다.
나도 여수쪽으로 자주출조하는데요 잡고기 낚시면 몰라도 감씨잡으려면 새벽에
집중적으로 낚시하고 하절기11시 동절기12시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짐에 잡을 확율이 한낮에 보다 3.4배높다고 생각합니다 일찍철수해서 그지역 만난집에가서 맛있게 점심 묵고 즐겁게 여유롭게 집으로...
집중적으로 낚시하고 하절기11시 동절기12시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짐에 잡을 확율이 한낮에 보다 3.4배높다고 생각합니다 일찍철수해서 그지역 만난집에가서 맛있게 점심 묵고 즐겁게 여유롭게 집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