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번의 명인낚시 사장님의 글 내용이 왜곡되어 있어, 당사의 제품을 취급하고 계신
점주님 및 고객님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을까 하는 우려감에 이 글을 올립니다.
이번에 문제가 되고 있는 무사시 제품은 4년전에 당사가 oem으로 생산했던 제품으로서
판매원은 별도로 있는 제품으로서, 당사가 생산했던 제품이기에 현재까지 a/s를 진행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따라서 본 제품과 관련되어 명인낚시 사장님과 진행된 내용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2007년 2월14일 경남지역에서 소품(?)을 취급하시는 00피싱(유통업체) 사장님께서
파손된 무사시 제품을 가지고 와서 수리를 요청하였습니다.
이에 당사 a/s담당자인 최과장이 상황 파악을 위해 명인낚시 사장님께 전화를 하였습니다
(이전까지 당사는 명인낚시점과 직접적인 거래를 단 한번도 하지 았았으며, 명인 낚시
사장님이 누구신지도 전혀 몰랐습니다)
최과장 : 제품이 파손된 상황에 대해 명인낚시 사장님께 물음
명인낚시 : 목줄이 터지면서 3,4번이 동시에 총 5동가리가 났다.
최과장 : 목줄이 터지면서 3/4번이 동시 다발적으로 동가리가 났고, 또한 파손된 제품을 분석해
보니 밑걸림 상황에서 무리한 챔질로 인해 파생된것 같다고 말함
명인낚시 : 나도 낚시를 합니다만, 3번, 또는 4번이든 한 부분에서
파손될 수는 있어도, 처음 사용한 낚시대가 3/4번 동시에 5동강 나간것은 제품의 결함이아니란
말입니까.
최과장 : 무사시대는 초고탄성으로 제품의 파손된 상황과 파손된 제품을 분석해 본 결과 제품의
하자는 아닙니다. 무상 a/s는 조금 힘들듯합니다.
명인낚시 : 당신 낚시를 합니까?
최과장 : 예 저도 낚시를 하고 있습니다.
이후 10여분 정도 더 제품의 문제와 특성 a/s에 대해 이야기를 나눔
명인낚시 : 야 씨0놈아 너 통영으로 내려와봐
최과장 : (말을 못하고 한참 있었음)
이후
명인낚시 : 내가 앞에 언성을 높인것은 미안한데, a/s는 필요없고 새제품으로 내려보내요
최과장 : 새제품을 보내는 것은 곤란하구요, 고객도 처음 출조하시다 이렇게 되었고
명인낚시 사장님 입장도 있고하니, 회사에서 염가로 처리하도록 해보겠습니다.
이후 한참 이 건의 처리결과에 대해 이야기 하다가 명인낚시 사장님 일방적으로
전화를 끊어버림.
옆에 있던 00피싱 사장님이 다시 직접 명인낚시에 전화를 함
00피싱 : 그렇게 전화를 그냥 끊어버리면 어떻게합니까, 고객의 입장도 있고, 사장님 입장도 있고,
회사입장도 있고해서 잘 처리하려 하는데, 무조건 낚시점 입장만 내세우면
해결이 되지 않치 않느냐, 하면서 두분이 몇분간 통화를 하시다가 끊었음
이후
최과장이 a/s를 해서 00피싱 사장님께 염가로 a/s를 해 드렸고, 00피싱 사장님께서
회사에서 이렇게 베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제 마진 포기하고 그러면 소비자 부담도 없고하니
내려가서 잘 해결하겠습니다. 하고 돌아가심
이후 몇시간 뒤에 명인낚시 사장님께서 다시 회사로 전화를 하셨습니다.
이때에는 최과장이 자리를 비워 당사 상무님이 전화를 받았음
명인낚시 : 어떻게 되었습니까.
상무님 : 예, a/s를 해서 00피싱 사장님께서 가지고 갔습니다.
명인낚시 : a/s필요없다고 했잖아요, 나 그대 안써요
상무님 : 그래도 제품이 파손되었는데 수리는 해야되지 않습니까
명인낚시 : 나 안쓴다고 했잖아요
상무님 : 쓰시든 안쓰시든 a/s는 해서 00피싱 사장님이 가지고 가셨으니, 두분이 원만하게 해결하세요
그 다음날 인터넷에 2026번 글이 올라옴
그래서 당사에서는 00피싱 사장님 전화번호를 몰라 수소문 끝에 00피싱 사장님께 본 내용의
처리결과에 대해 여쭈어 보았더니, 순회 코스상 이번주에는 못들어가고 몇일 후에 들어간다고
하길래, 인터넷에 이러한 글이 올라왔으니, 명인낚시 사장님과 통화해서 조속히 해결이 되기를
요청함. 00피싱 사장님께서 명인낚시 사장님께 내가 내려갈때까지만 기다려 달라고 요청하였다고 들었습니다.
이후 계속해서 해결이 안되어 다시 00피싱 사장님께 전화를 했더니, 00피싱 사장님께서
하시는 말씀이 명인낚시 사장님이 00피싱 사장님께 중간에서 빠지세요라고 말씀하시면서
회사에서 직접 명인낚시에 전화를 해서 해결하였으면 좋겠습니다. 하시길래 3월5일
상무님이 명인낚시에 전화를 하였습니다.
상무님 : 이번 일로 이렇게 되어 유감스럽습니다. 제조사 입장도 있고, 중간 유통상 입장도 있고
또한 점주님 입장도 있지만, 같은 조구업에 몸담고 있는 입장이니 서로가 양해를
해서 잘 수습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명인낚시 : 양해 같은것 필요없어요, 나는 대한민국 낚시인들이 다 알때까지 계속 갈꺼요
글을 내리면 또 올리겠다.
이후 몇분 더 통하하다가 다시 전화를 드리겠다고 하고 전화를 끊음
그래서 당사에서는 다시 00피싱 사장님께 전화를 해서 회사의 입장을 올리겠다고 하니까,
오늘 제가 다시 방문하니까 가서 다시한번 잘 애기해 보겠으니 하루만 기다려 달라고해서
하루를 더 기다려음.
3월6일 00피싱 사장님께 결과를 물으니, 해결이 안된다고해서 금일 지금까지의 진해 상황과
내용에 대해 회사의 입장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여하튼 회사가 이렇게 나서서 해명은 하게되었지만, 이러한 상황을 만들게 된 점에 대해
많은 점주님들과 낚시인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죄송스럽습니다.
본 글이 모든 진실을 정확하게 전달되기는 힘들다고 봅니다.
따라서 본 글로 인해 악의적인 댓글이 달려 서로가 상처받는 일이 없기를 바라며, 명인낚시도
00피싱도 회사도 모두가 서로를 이해해서 좋은 모습으로 마무리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