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로 출조하는 우린 친구이자 동료입니다..

신상품 소개


회원 랭킹


공지사항


NaverBand
[ 휴게실 ] 어째 이런 일이

바다로 출조하는 우린 친구이자 동료입니다..

3 1,074 2005.08.22 12:44
이번 8월 21일 경남 진해의 모 낚시점을 통해 매물도로 정기출조를 나갔습니다.
통영까지 차를 갖고 불편하게 가지 않고 진해항에서 배타고 매물도로 출조하니 편리한 점은 있었으나 매물도 현지 도착시간이 새벽 05:00시가 훨씬 넘었습니다. 하선할만한 자리가 없었지요.
그런 상황에서 우리가 탄 배는 이미 갯바위에 내려 낚시하는 포인트옆 갯바위에 사람들을 내려주다보니 앞서 내려 자신의 영역을 일부 침해당한 사람들이 이xxx들이라 욕하고 선장이 하선시켜 내린 사람들은 새벽부터 이유없는 욕을 듣자 건너 갯바위에서 마주보고 손가락질 하며 욕하고..
실제 먼저 하선한 조사님이 욕하는 심정도 이해되고 욕을 듣고 맞받아 친 그분의 마음도 충분히 이해됩니다만 어쩜 흔히 있어 온 일들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저는 그날 그런 험악한 모습은 처음 보았지요. 저의 개인생각으론 갯바위에 이미 하선한 사람들이 있을땐 피해주는 것이 기본예의가 아닐런지..(어떤 상황에서라도)
그리고 오죽했으면 사람들이 있는 것을 보고도 옆 갯바위에 하선한 조사님도 맘이 편했겠습니까. 그리 고기가 잘 낚이는 장소도 아닌 것 같았는데..
어두운 새벽에 서로 욕하는 사람은 어쩜 우리의 아버지, 형. 동생뻘이나 나의 친구도 있을 수 있지 않겠습니다.
그래도 우리는 취미로 낚시하는 사람들이지 결코 어부는 아니지 않습니까. 이해하고 아량을 베푸지요.
저부터 출조하는 자세를 바꾸겠습니다.
최소 바다에선 우린 친구이자 죽음의 기로에 놓였을때 구해주고자 하는 소중한 동료가 아닐런지요.

그날 우리를 태우고간 진해 낚시배는 포인트가 없다고 날이 밝은 05:30쯤 이름 모를 갯바위 한포인트에 저를 포함하여 6명이나 하선시키고 철수는 오전 09:40에 하더군요. 1인당 배삵은 45,000원이나 받으면서....쩝
0

좋은 글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좋아요)"을 눌러주세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3 댓글
가고파 05-08-22 16:30
순수하게 고기 잡는 것을 업으로 하는 어민들을 포함하여 양식업을 제외하고, 갯바위 낚시와 갯바위로 부터 300m 이내에서는 일체의 낚시 및 조업 행위를 금지하는 법령을 만들어 한 3년만 묶어 놓을 수 만 있다면, 뻥치기나 치어들의 남획 등, 불법 어업도 자연적으로 근절되고, 자원보호도 되어 나중에는 대마도 안 가도 될끼고, 쓰레기도 내 삐리 난 것도 안 봐서 좋고, 자연이 훼손되는 것도 막고, ...... 낚시인들을 봉으로 생각하며 무시하는 것을 능사로 하는 악덕 점주나 선장들도 도태될 것이고......

그냥 꿈 꾸어 봤습니다.

그럼 저는 뭐하느냐고요?

3칸 민장대의 끝에 바늘 하나 달아서 나뭇가지를 끝에 걸어서 흔들거나, 강아지 훈련도 시킬 겸 바늘 대신 소시지 한 동가리 달아서 손 맛을 보면 되겠지요. 그러면 벌 받을려나? 동물학대죄로……

요즈음 점주나 선장들의 횡포가 극에 이르는 것을 보니 스팀 배관이 터질 지경이나, 저 마저 거기에 적극적인 동참을 하면 더 복잡해 질까 싶어 이런 헛 생각이나 부담이 덜 가는 곳에 올려서 풉니다.

이런 농담 글은 올려도 괜찮겠지요 ^^ 어쩌면 진심일지도 모를끼라……
참돔애인 05-08-22 17:59
친구와동료도 기본예의는 지켜야 관계가 오래가지요....
어찌됬건 먼저낚시하는데 내리는건 점주/낚시인모두 *매너라생각됩니다..
조과를 떠나서 낚시할때는 스트레스를 받지말아야지요.....쩝~~~
갈때마다헛빵 05-08-23 09:22
좋은 말씀입니다...
이름모를 갯바위에 몰표 입니다...하하하하
그지역을 누구보다 잘안다는 선장분.....
2시간 가까이 배를타고 왔건만...
이름모를 갯바위에 하선 시키면서 속으로 무슨생각 했을까요?
아무도 찿지않던 썰렁한 갯바위 ...
고생 하셨습니다.... ^^*

 
포토 제목
 

인낚 최신글


인낚 최신댓글


온라인 문의 안내


월~금 : 9:00 ~ 18: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2:00 ~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