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비싼 고급 농어루어대 하고 싼 국산 농어 루어대로 칼 싸움 하면 어느 쪽이 이길까요.
저는 국산 농어루어대에 한 표 던집니다.
실제로 일어난 일 이거든요.
찌 낚시만 하다가 서해 쪽 루어를 접 해볼까 하는 생각에 시작하게 된 자충 우돌 초보 루어 조사의 조행기.
태안에서 배를 타고 농어 출조를 감행하였는데 배 머리 근처에는 벌써 노련한 조사님들의 차지가 되고 초보 조사는 캐스팅 할 때에 여러 사람 민폐만 끼칠 까봐서 조금 덜어진 선장 운전대 옆에서 캐스팅 앞에서는 히트 또 히트 소리가 들리는데 초보 조사는 역시나 입질 한번 없네요. 아이고 속 터져……
얼마 지나 다른 포인트에 진입하여 다시 캐스팅 좁은 배에서 초보 조사는 힘껏 던질 요량으로 뒤로 빽 캐스팅 이때 챙 소리와 함께 부딪친 일산 고급 농어루어대가 초리대 부분이 박살 났네요. 내 루어대는 세일때 사서 6만 4천원주고 산 것인데 그 일산 루어 낚시대는 50만원 한다네요. 초리대 가격이 23만원 한다네요. 글쎄 내 것이나 부러지지 그 비싼 루어대가 부러질 것이 무엇입니까. 초리대 가격 변상에 물론 다는 아니고 속은 배 멀미로 뒤집어지고 한 마리도 못 잡아서 속이 더 뒤집어 지고 삼 박자로 속이 뒤 집어진 출조 조행기 였습니다.
그래도 오기로 한번 더 출조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은 왠 일이지 정말 낚시 꾼 못 말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