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학꽁치 채비에 대한 소견...

신상품 소개


회원 랭킹


공지사항


NaverBand
낚시교실 > 낚시기법 소개

실전 학꽁치 채비에 대한 소견...

G 5 8,312 2004.08.21 19:06
아직 학꽁치철은 이른감이 있지만.............. 오늘 나만의 낚시기법을 보는 도중에 학꽁치 채비법에 대하여 저마다 노하우를 얘기하시는군요.
본인은 참고적으로 기장에 삽니다. 이곳 기장은 바다와 인접해 있어 생활낚시더도 10여분 거리내에서 언제든지 낚시를 즐길수 있는 편이죠.
송정등대, 용궁사, 해광사, 기장대변방파제, 길천방파제, 골매, 효암등........... 3년간 이곳 기장으로 이사와서 2년전 까지는 4개절 내내 낚시를 하였으나  작년부터는 겨울과 가을에만 낚시를 한답니다. 특히 겨울철엔 휴일이면 어김없이 "학꽁치"사냥을 하지요. 학꽁치는 3년간 잡은 경험이 있으며 본인 또한 남다른 노하우가 있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참고로 어느 포인터에 가더라도 본인의 조과는 타의 추종을 불허함.
<채비 구성도>
----------------O-----------학꽁치킬라----------*--------?
원줄2.5             0찌               시중구매품          좁살봉돌   학꽁치바늘

학꽁치킬라 : 시중 낚시점에 가면 판매하는데 색깔있는 스티로폴에 가운데 플라스틱대롱이 관통되어 있으며 아래는 무거운 추가 달려 있고 상단에는 목줄을 묶을 수 있도록 되어 있음. 학꽁치의 입질 특징상 옆으로 째는 특성에 따라 입질시 찌가 그냥 옆으로 누워버리므로 약은 입질 파악은 100%임.
찌가 옆으로 우웠다하면 바로 챔질 100%조과 보장. 1셋트에 노랑색, 붉은색 2종이 있는데 3년전에 구입하여 아직 사용하고 있음. 채비도 안 엉키고 타인과 채비 엉길시에도 그냥 쏙 빠져나오는 경우가 많아 붐비는 학꽁치 사냥터에는 그만이죠.
다음에 시간나면 사진올리겠음.
0

좋은 글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좋아요)"을 눌러주세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5 댓글
G 한민초 04-08-21 19:36
기장태공님 !! 어디가면 살 수 있남요 ??? 그리구 학공치킬라와 바늘과의 길이는요 ??
G 기장태공 04-08-22 12:27
한민초님 방가*^^*
학꽁치킬라와 바늘과의 거리는 보통 50cm정도 좁살봉돌은 바늘에서 1뼘 정도 좀살봉돌은 말 그대로 제일작은 봉돌이지요. 그리고꽁치 바늘은 파란색으로 된 것으로 사시면 됨.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미끼지요.
<미끼 재료 1>
- 생오징어 껍질 벗겨서 사용.
- 알곤쟁이 사이즈로 잘라서 사용.
- 물렁한 생오징어는 안잘림. 그래서 미리 냉동실에 얼려서 썰면 잘 썰림.
- 곤쟁이로 입질이 부족하면 이것을 사용 함.
- 1개로 보통 3회까지 사용 가능( 바늘에서 잘 떨어지지 않고 꽁치놈이 쉽게 입속으로 삼낄수도 없이 쫀득쫀득 하니까요)

<미끼2 >
- 일반 적은 곤쟁이를 그냥시용하면 케스팅하는 도중에 쉽게 떨어짐.
- 민장대로 할 경우에는 상관없지만, 본인은 민장대로 꽁치 잡지는 않음.
- 조금 멀리 케스팅해야 씨알이 좋죠. 그래서 본인은 중원에서 나오는 곤쟁이를 사용함. 하루전에 미리 사서 신문지에 쭉 펴놓고 일단 수분이 마를 정도로 조금 말림. 겨울이니 따뜻한 아랫목에서 하면 됨. 뭉쳐져 있는 곤쟁이는 젖가락으로 개별적으로 분리시킴. 어느 정도 말랐다 시프면 다시 곤쟁이 통에 담아 냉동실에 넣어뒀다가 다음날 사용 바람. 낚시바늘에 끼우기 좋고 멀리 케스팅해도 어지간해서 안떨어지고 물속에 떨어가면 원상복원되니 괜찮은 방법이지요. 오늘 좋은 정보 전합니다. 숙지 하시어 올겨울 즐낚하세요.

< 학꽁치 킬라사진은 다음 기회에 올리지요 약속 >
G 慶州中學生 04-08-23 16:46
현재 사용하는 벵에돔 2단찌 채비가 학꽁치 채비 입니다
G 먹등대 04-09-04 19:32
미끼 아주 좋은 방법같네요 동갑합니다,,,
G 그리운 물고기 04-09-12 22:40
기장태공님의 조언대로 지금곤쟁이 말리고있슴ㅋㅋ*^^*
 
포토 제목
 

인낚 최신글


인낚 최신댓글


온라인 문의 안내


월~금 : 9:00 ~ 18: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2:00 ~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