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증(드라이브'스 라이센스, 드라이브'스 퍼밑)... 공인중개사 자격면허증...등등 이세상엔 수없이 많은 면허증이 있는데 모두 일정자격을 인정받기 위해 시험을 치른다.
낚시면허증도 시험을 쳐서 따야 하나? 나는 초본데 떨어지면 어떡하나?! 시험은 어디서 치는공? 시험 안치고 물만치면 되나? 시험도 안치고 자격을 퍼밑하는 증도 있나?
직장에서 짤리면 올데갈데 없이 남한테 민폐 안끼치고 바다로 가서 스트레스 안받고 나혼자 세월을 보내야 하는데 그런 자유 마저도 박탈당해 버리면 어떡하나? 직업도 없어 낼 돈도 없고, 이제까지 꼬박꼬박 낸 궁민연금은 과연 정부로 부터 받을 수나 있을라나? 국민연금 55세에 일시불로 내어주면 면허제 실시해도 좋다. 차라리 방파제 입구에서 면허증 검사하며 월급이나 받아먹을까? 그러면 그짓도 준공무원 아닌가? 퇴직금은 있을라나? 앞으로 올데갈데 없어 구박 받고 눈치보며 걷늙어 버릴 생각을 하니 무진장 가슴이 스려온다.
사실 난 지금까지 낚시하면서 쓰레기 한번 버린적이 없었는데... 완전 도매금 피박이다. 바다밑에 폐그물/폐타이어... 등은 누가 다 버린 것인공? 진짜로 이제부터라도 낚시대 손에 쥐신 분들은 쓰레기 버리지 마시고 오히려 줏어 옵시다,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