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cm급 긴꼬리벵에돔이 쿨러 가득입니다.
① 출 조 일 : 2월 15일,16일
② 출 조 지 : 남녀군도
③ 출조 인원 : 13명
④ 물 때 : 4물,5물
⑤ 바다 상황 : 많은 비속에 높은 파도
⑥ 조황 요약 : 전체적으로 굵은 씨알의 긴꼬리벵에돔이 마릿수로 낚임
② 출 조 지 : 남녀군도
③ 출조 인원 : 13명
④ 물 때 : 4물,5물
⑤ 바다 상황 : 많은 비속에 높은 파도
⑥ 조황 요약 : 전체적으로 굵은 씨알의 긴꼬리벵에돔이 마릿수로 낚임
안녕하십니까?
일본 낚시투어의 선두주자 "우수여행사"입니다.
일본 낚시투어의 선두주자 "우수여행사"입니다.
이번 출조는 강원,영동 과 더불어 부산에도 폭설이 내리는 날 남녀군도 출조를 다녀 왔습니다.
이번 출조는 강원도 삼척에서 온 8분과 강릉에서 온 1분이 있어서 눈 속에 혹시나 오지 못하면 어쩌나 하는 걱정속에서 역시 강원도에 있는 분들이라 부산에 내리는 약간(?)의 눈엔 전혀 아랑곳하지 않더군요...
예상치 못한 폭설과 더불어 높은 파도속에 우리 일행은 꿈의 대형벵에돔을 향해 남녀군도로 향했습니다.
도착 첫날 우리 일행은 겨울 시즌에 진입하기 힘들다는 남녀군도의 서쪽 포인트로 바로 진입하여 첫날부터 포인트 곳곳에서 즐거운 비명 소리가 터져 나왔습니다.
남녀군도가 첫 출조인 서울의 전한종, 최관식, 김학균씨는 첫날 저녁에만 60cm급을 비롯해 70여마리 이상을 모두 굵은 놈들로만 100리터 짜리 쿨러 2개를 가득 채우며 남녀군도 원정 첫 낚시에 넉다운되어 정말 오랜만에 찐한 손맛과 몸맛을 보았다며 즐거워 하였습니다.
둘쨋날은 다른 분들을 위해 발판이 편한 포인트로 옮겨 낚시를 여유있게 즐기고 싶었으나 둘쨋날도 남녀군도의 긴꼬리 벵에돔이 가만 놔두질 않아 둘쨋날 또한 굵은 씨알의 긴꼬리벵에돔으로 50여마리 이상의 마릿수를 낚았고 저녁11시까지만 낚시를 하고 빗속에서 포근한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대형벵에돔을 생각해10호까지 준비한 목줄도 굵은 씨알의 긴꼬리벵에돔 앞에선 8호 10호도 맥없이 터지며 대여섯번씩은 우리 일행들의 혼줄을 빼놓기에 충분했습니다.
예정은 현지 3박 4일 일정으로 출발하였으나 만 하루를 넘게 내린 비와함께 높아진 파도로 인해 일정을 다 채우지 못하고 하루 먼저 조기 철수해야 하는 아쉬움을 남겼지만 삼척에서 온 조우회 회원 8분도 모두 1인당 대장 쿨러를 모두 채우며 이쉽지만 전원이 2박 3일의 일정으로 남녀군도를 철수 하였습니다.
현재 남녀군도는 기상만 받쳐 준다면 남녀군도의 남도,여도 동쪽,서쪽 구분없이 모두 굵은 씨알의 긴꼬리벵에돔을 만날 수 있으며 산란이 아직 10%정도 밖에 진행되지 않았기에 마릿수 또한 보장 받을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출조에 함께 해주신 삼척의 장영민조사님외 7분의 일행분들과 높으신 연세에도 불구하고 혼자서 멀리 강릉에서 눈보라를 헤치며 노익장을 보여주신 한사현조사님 그리고 서울의 전한종조사님외 2분의 조사님과 부산에서 함께 해주신 신보선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음 출조는 2월말경으로 예상 되오며 빨리 일정를 확정하여 대물을 꿈꾸는 여러분들을 모실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