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포 방파제 (씨알급 벵에돔외..& 학꽁치) 바다상황 입니다.
안녕 하세요? 포항 양포 솔밭낚시 입니다.
바람은 없고 너울이 약간 있는 바다는, 무거운 정적이 감도는 흐린 아침입니다.
물때 1물 만조 09:10, 23:23 간조 04:54, 16:42 이며, 표층수온 15.2도의 분포 입니다.
예상과 같이 낮 시간대엔 날씨가 많이 풀려 원만한 낚시가 이루어졌으나, 간헐적으로 불어오는 바람과 너울로 조금은 불편한 상황도 발생했던 낚시로, 많은 분들이 나들이를 즐겼던 휴일이었습니다.
벵에돔은 아침부터 씨알급을 비롯해 준수한 씨알로 낱마리 형태이나 꾸준함을 보였고, 해거름엔 많은 부상도 있었지만 수심 조절의 실패와 원줄 관리의 어려움으로 대다수 조사님들은 낱마리 조과에 머문 상황으로 보였습니다.
낮 시간대엔 잡어(특히 자리돔)의 성화도 조과에 한몫 한것 같고, 수심을 너무 깊게준 상태로 보였습니다.
아침부터 잔씨알의 학꽁치가 많은 개체수를 보여 일부 조사님들께서는 학꽁치 낚시를 즐겼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나, 잔씨알 일색이라 조금은 아쉬운 마음의 낚시였으며, 시즌 첫 학꽁치 낚시라 의미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수온의 큰 변화만 없다면 벵에와 학꽁치 낚시를 병행해가며 즐길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씨알급의 조과를 맛 볼수 있는 기회의 시간이 점점 다가올 것으로 예상 됩니다.
오늘도 무난한 여건의 낚시 상황이 되겠고, 벵에돔과 학꽁치 낚시를 병행해 즐길수 있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올해 마지막달의 반으로 접어든 시점입니다.
마무리 잘 하셔서 좋은 결실 맺길 바라며, 안전운전 안전즐낚의 즐겁고 건강한 하루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 합니다.
포항 양포 솔밭낚시 054 - 284 - 1180 010 - 3802 - 0960
네비 주소 포항시 남구 장기면 신창리 421-2 번지 (동해안로 3360 - 23)
♣♣♣ 쓰레기 되가져오는 습관으로 깨끗한 낚시 환경을 만듭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