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포 방파제 (씨알급 벵에돔) 바다상황 입니다.
안녕 하세요? 포항 양포 솔밭낚시 입니다.
바람과 파도가 없는 쌀쌀함이 묻어나는 바다는 아주 흐린 아침을 맞고 있습니다.
물때 12물 만조 05:34, 21:30 간조 13:53 이며, 표층수온 15.2도의 분포 입니다.
예보와 같이 남풍 계열의 바람으로 수온의 하락이 있었고, 바람과 조류의 엇박자와 너울로 인한 반탄 조류로 인해 불편함이 제법 많았던 낚시였습니다.
낮시간대엔 벵에돔의 부상이 없어 수심층 공략에, 메가리의 극성과 원줄 관리의 어려움으로 조과 자체가 없었던 상황이었고, 이른 아침과 해거름에는 씨알급을 비롯해 마리수의 조과가 있었던 상황이었습니다.
수심 2m권에서의 조과가 좋은 상황이었으며, 오후 4시를 지나면서 벵에돔의 많은 부상과 함께 잡어의 모습은 보이질 않았고, 목줄찌 채비(1m 이내)에 봉돌을 달지 않는 상태에서의 마리수 조황이 있었으며, 학꽁치의 모습도 간혹 보이기 시작 하였으나 날씨가 흐려 개체수의 확인은 어려웠습니다.
요즘은 수온의 변화가 다소있어 예민함이 가중되고 있으며, 필드에서의 상황 판단( 채비와수심, 목줄 굵기등..)이 조과에 아주 많은 영향이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무난한 낚시 여건이될 것으로 보이고, 조금 상승된 수온에 잡어의 성화가 심할 것으로 생각 되나, 벵에돔은 어떠한 형태로던 조과 상황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이 되며, 학꽁치는 조금더 지켜 보아야할 상황으로 생각 됩니다.
안전운전 안전즐낚 바라며, 따뜻한 옷차림의 나들에 건강관리 유의 하시고, 기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포항 양포 솔밭낚시 054 - 284 - 1180 010 - 3802 - 0960
네비 주소 포항시 남구 장기면 신창리 421-2 번지 (동해안로 3360 - 23)
♣♣♣ 쓰레기 되가져오는 습관으로 깨끗한 낚시 환경을 만듭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