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물도 대항 방파제 벵에돔 출조
출조일 :=>2015.3.17일
함께한 분들 : =>황금비율사장, 필드스텝2분,그리고 나
#제가 황금비율 공장장으로 일을 하고 있기에 집어제 및 황금비율 브랜드가 사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출조기 : =>안녕하세요 하늘채낚시입니다.
지금은 황금비율 공장장으로 일을하고 있으며 2월초에 사다리에서 떨어져 오른쪽 팔꿈치와 코뼈가 뽀사지는 바람에 한달정도 입원해 있었습니다.
그렇다보니 오른손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어 최근들어 깁스풀고 조금씩 움직이고 있습니다.
어제 스텝분들과 황금비율 사장과 함께 매물도 대항방파제에 벵에 낚시를 다녀왔습니다. 몸도 풀겸, 바다도 볼겸, 겸사겸사..ㅎㅎ
아침 7시 매물도 배를 타기로 하고 전날 준비해갈꺼 다 챙겨놓고나니 밤새 잠이 오겠습니까? 맘이 싱숭생숭...ㅎㅎ
새벽 5시에 일어나서 이리저리 챙겨 통영여객선 터미널로 고고싱.
부일복국에서 복지리 한그릇하고 7시 배를 타고 매물도로 출발~~
매물도 대항에서 내려서 한 30보만 걸어가면 낚시할곳입니다.
매물도 배를 타고가면 먼저 소매물도에서 하차하고 다시 대항, 그리고 사진에 보이는 당금 에서 내리게 됩니다.
↓이곳이 대항방파제. 배에내려서 도보로 30분도 아니고 30보.. 정말임.
방파제에서 낚시를 하는거라 갯바위보다는 편합니다.
포인트는 전방 20m에서 40m 사이. 수심 11~13m정도.조류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흐를때가 좋습니다. 날물보다는 들물에 유리.
방파제 왼쪽에는 데트라포트가 쭉~~ 이어져 있으니 데트라가 위험하다는건 다 아는사실. 조심하셔야 합니다.
데트라에 올라가지 말고 그냥 방파제에서 해도 잡을수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가방 약간 왼쪽으로 여가 있으며 그곳에서 좀더 왼쪽으로 흘러가다보면 여가 하나더 있습니다. 그곳에서 입질이 종종 들어옵니다.
크릴 한장에 벵에 파우더 2개, 감성돔 건식 한개를 섞어서 밑밥을 준비하고
미끼는 홍개비 하나만 준비했습니다. 벵에는 홍개비, 파래새우를 주로 사용하는데
홍개비보다는 파래새우가 입질이 빠릅니다. 다만 구하기가 힘들다는거.
↑낚시하다가 점심 먹고 구멍치기 하는 동네분이 있어서 구경갔다가
선상낚시하고 돌아오신 동네분이 계셨는데 저런뽈락(30cm넘음)5마리를잡아오신겁니다. 그러고 하시는 말씀이 물이찹고 청물이라 이것밖에 못잡았다면서
잘 잡힐때는 한다라이 잡아온다고 합니다. 수심 40m에서잡은거라 부레가 튀어 나왔네요. 헐... 한마리 얻었음 좋았을텐데 사진한장 찍고나니 얼른 챙겨 가버리시네요.
이번 회사에서 나오 쓰레게 담을 봉투. 낚시도 좋지만 주위 청소가 더 중요.
혹시 동호회나 단체에서 필요하신다면 무료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택배는 착불로 보내드리오니 그정도는 부담하셔도 되겠죠?
조과 : =>벵에 2마리. 뽈락 10여수정도...
조과물 사진은 찍지 못했습니다. 철수하는 배 시간이 급해 스텝분께 집에도착하시어 좀 찍어 보내달라고 했는데 고만 다 꾸워 드신것 같습니다.
담에 꼭 먼저찍어 올려드릴께요.^^
총평 : =>청수가 들어 물색이 너무 깨끗하고 물이 생각보다 차가워 입질이 영 없었습니다. 배신의 장소는 아니었는데 언제나 그렇듯 부푼 기대와 달리 조과는 따라주지 않고 있네요. 그래도 다시 도전하는 그맛에 낚시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사용테클 : =>벵에는 아직 수온이 낮기때문에 떠서 입질하는것보다 바닥층을 노리는것이 좋습니다. 전유동보다는 감성돔 채비 그대로 반유동으로 하시면 됩니다.
그동안 선상낚시위주로 다니다보니 갯바위 출조에 흥미를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오른팔이 완쾌되는데까지 두어달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아마 다 완쾌도 전에 몇번의 출조가 있지 싶습니다.
선상이든, 갯바위든, 되는데로 댕겨와서 조행기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어복만땅 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