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가입/ 열기 볼락 병행 조황입니다.

신상품 소개


회원 랭킹


공지사항


NaverBand
[낚시인] 번개조황 - 2015년
글 읽기만 가능합니다.

첫가입/ 열기 볼락 병행 조황입니다.

무풍도사 4 1987 0
① 출 조 일 : 2015.1.18
② 출 조 지 : 통영 욕지 인근 국도가 가까이 보이는 곳?
③ 출조 인원 : 난 혼자/출조배는 한 20명(자리 거의 만원)
④ 물 때 : 5물?
⑤ 바다 상황 : 엄청 골때림
⑥ 조황 요약 : 정말 오랫만에 시간이 나서 올해 첫 출조를 볼락과 열기 병행하여 출조였으나(나 홀로)

왠지 나만 그런가? 아니 우리 라인 좌우로 5명은 평균 낮열기 잔챙이 한 10여수하였고(난8수), 다른 위치의 몇 분은 그나마 신발짝 몇 수 한 것으로 보임.(근데 철수 후에는 쿨러가 8.9부로 찬 분도 2-3명 있는 것이 실력 탓이거나 자리탓으로 위안아닌 위안을 맘속으로 합니다.)

오후 4시경 바람이 점차 불어오고 저녘에는 더 심해지는데 장난 아니더군요.

(사실 131 일기예보를 듣기는 했는데 워낙 김양보다는 늘 바다에서 함께하는 선장님들을 믿기로하고 몇군데 전화를 하니 일기가 나빠서 취소라고 하더군요.
그래도 오랜만의 출조라 욕심내어 마지막으로 한군데 전화하니 두말없이 줄조한다고 하여 여러가지 준비(오징어,국산청지렁이3통, 카드)하여 출조점에 12시 30분도착. 또 부족한 봉돌과 카드, 릴도 대여, 선비 등등하니 약 16만냥(기름값빼고)이 드네요. 휘유~ 장난아닌데...)

경험하여 잘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럴때는 선장님께서 가차없이 그냥, 정말, 걍. 일찍 돌아가길바라지요. 저도 마음속으로 후회하며 염원했지만 많은 사람들의 생각을 내가 뭐 물어볼수도 없고, 또 바다를 업으로 사는 분들의 심정도 헤아려야 하니..... 말도 못하고 있으니 저녁 식사 겸 포인트를 약간 내만으로 이동하는군요. 그 곳에는 한 척의 배가 우리처럼 바람을 피해 열낚 중이더군요.

아마도 욕지 인근 내초도 부근 인것 같은데 확실히 바람은 좀 덜 타더군요. 근데 볼락은 씨알이 영 아닌데. 그나마 마릿수도 아니고.. 흑흑~. 또 근데 작은 놈도 좀 줄을 타기 시작하니 벌써 12시가 넘고 철수라는군요. 집에서 확인하니 열기는 한 20 정도 되는 놈 6수이고, 20 조금 넘는 놈 2마리(볼락1. 열기1). 그리고 볼락 잔챙이(15 약간 넘는 놈. 좀 안스럽지만 입맛보려고 몇마리 잡아갑니다. 이해하세요. 아직 알을 방사 안한 놈이 약 1/3 정도 되는군요.) 한 30여수 잡았네요. 아침에 매운탕. 구이. 회 먹고 저녁에도 먹었고, 내일 아침까지는 먹을 수 있겠습니다. ㅎㅎ~

각설하고 아쉬움도 있었지만 이번 출조는 바람한번 원없이 쐬고 왔습니다.
전국의 열혈 조사님들, 만약 담에 열기 볼락 가실려면 꼭 일기가 좋은날, 물때도 좋은 날, 맘에 드는 배를 잘 고르고 골라 정보를 잘 종합하셔서 출조하여 저처럼 힘든 고생 조금이나마 덜 하시기 바랍니다.

두서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건강하고 어복 충만하세요.



4 Comments
킬리만자로 2015.01.20 00:13  
훌륭하신 무풍도사님...
혹시나 하여 강행군 하셨는데 역시나 였군요
그날을 교훈 삼아 담번에 미릿수 하시기 바랍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참볼락 2015.01.20 05:42  
바람값 치고는 16만환 너무 비싸네요.혹 재벌 아들 아닌지 생각이 드네요.그리고 욕지도에서
선상 보통6~8만원 하는데 16만원이라 하니 덤터기 쓴 것 같네요.낚씨꾼 상식으로 일기 조금
나쁘더라도 안 하는게 상식인데 그배에 타신분들 바람에 절은 사람 같네요.아무튼 바람 잘
타고 오신 것 같네요.너무 가고 싶더라도 잘 참으시고 고생 안 하시고 어복 충만한 출조로
행복 하시기 바랍니다.
먹고보니농약 2015.01.20 10:45  
아이고 고생 했네요... 열기& 뽈락 병행낚시 전 열기을 좋아하지 않아 뽈락낚시만 댕기는데!!! 다음에는 대박하세요.
저도 얼마전 독배로 갔다가
고생만 엄청 하고 왔습니다.
외줄은 기상이 무조건 좋아야하는데~
다음 출조길엔 기상 좋은날로 잘~골라 가셔서
못다한 쿨러 채워 오시길 바랍니다.
추운데 수고하셨습니다.^^
 
제목
 

인낚 최신글


인낚 최신댓글


온라인 문의 안내


월~금 : 9:00 ~ 18: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2:00 ~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