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쩨(어떻게)저만꽝인지

신상품 소개


회원 랭킹


공지사항


NaverBand
[낚시인] 번개조황 - 2007년
글 읽기만 가능합니다.

우쩨(어떻게)저만꽝인지

가은사랑 5 2246 0
조황 올리려니 사투리에 독수리타법 글쓰기 문법도 몰라 매일 눈팅만했습니다 이제부터 본토발음 화요일 08시경이가리 도착했심다 채비후찌투척 바다는 장판 찌는 콘크리트 못박아 나은듯 꼼짝도않하고 입질 한번 못받고 철수 칠포족으로 이동 12시경슈퍼 좌회전(대구방향첫번제방파제)옆겟바위 하루종일입질 두번받았습니다 물도안가고 청물에 파도도없고 평일인데도 낚시하신분 제법많았는데 잡어낚는거도 거이 없어습니다 조황보면 고기는 있는데 왜 저만없는지(어복도없고 실력도없고)그래서그런지 다음주화요일 어딜가야할지 이것도 스트레스입니다 바다만 보면좋은니 그마음가지고 다가오는 화요일 감생이 숭어 게르치 절 외면해도 저는 동해바다에 갑니다




5 Comments
던질찌 2007.02.09 08:40  
님만 고기 없는것이 아니고 어복이 없는것이 아닙니다 요사이 동해쪽 특히 포항쪽 조황이라고 할것이 없습니다 누구나 마찬가지라고 할정도입니다
그러니 항상가벼운마음으로 출조하십시요
비학산장 2007.02.09 09:49  
낮에는 거의 꽝이구요..초저녁무렵즈음되어야..감생이 입질 받을수 있어요.제 경험으로는 1월초쯤..감생이 2마리 잡았구요...2마리는 터지구요...
동해안대나무 2007.02.09 10:27  
저의 경험으로는 파도칠때가 잘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질녁이 좋고요.
풍랑주의보 내리고 해제되는날 한번해보세요.
붉은너울 2007.02.09 10:43  
수요일 이가리 가 봤습니다. 현지 낚시방에서 화요일 이가리 방파제 옆 청진방파제에서 5짜 감성돔 나왔다더군요.
아니나 다를까 북동풍에 파도도 일어 낚시 여건은 좋은 상황인데 소문듣고 꾼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파도를 온 몸으로 맞아가며 낚시에 열중인 상황에서 몇번 캐스팅 후 철 수 했습니다.
바람에 파도에 갯바위 사이 좁은 포인트를 여러명이 공략하기에 문제가 있었던 것이죠.
다른 분들은 욕 많이하는 포인트 인데 올해들어 재미 좀 봤던 용한리 신항만 도보 방파제로 갔을 시각이 오후 5시 ... 몇군데 포인트를 알고 있지만 마파람 때문에 등대 끝에 앉았습니다.
자그마한 뽈락이 몇수 올라오길래 활성도가 있겠구나 하고 열심히 낚시질 했죠.
씨알 좋은 우럭 2마리 했습니다.
좋은 조과는 아니었지만 옆에서 낚시하던 여러 명의 낚시꾼이 한마리도 잡지 못한 상황이었으니 다행스러운 조과죠.
하지만 권해 드릴 자신은 없네요. 다들 청물이라 낚시 꽝이다 하는 동네니까요.
그래도 꽝 면하는 조과의 비결은 몇가지 있습니다.
님의 조과에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건방진 몇자 적습니다.
1. 일단 조류가 잘 가는 곳이 있습니다. 좋은 건 조금 앞쪽으로 나가는 것이 좋지만 정방향으로 옆으로 흘러 준다면 좋은 조류 입니다.
2. 밑밥을 포인트로 선정한 곳에 정확히 투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류 속도와 밑밥 내려가는 속도 감안해서 밑밥이 바닦에 도달하는 지점을 채비가 지나 가야 하는 것이지요. 밑밥을 채비보다 앞장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3. 중요한 것인데 바닦을 잘 끌어야 합니다. 여나 수초등에 걸려 바늘이 터진다 해도 정확한 수심층은 고집하여야 합니다. 바다 및은 고르지 않기 때문에 바늘이 걸리지 않는 정도의 수심층에서는 바닦 고기가 입질 하지 않는 수심층 입니다.

오늘도 집사람이 회를 먹고 싶다고 해서 낚시하러 갑니다.
올해 들어 15회 가량 출조 했으나 감생이는 2수 우럭은 꽝 없이 언제든 2수 이상은 걸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낮에는 입질이 거의 없습니다.
해 빠진 이후에 입질이 찾아 옵니다.
참고로 저는 오후 5시 부터 11시 까지 낚시를 합니다.
금연금주금낚시 2007.02.09 10:50  
고참님들 저 좀 데리고 가주십시요. (안간지 한달 반정도 되는데 낚시 금단현상은 좀 줄어든듯 실력도 않되고 하여튼 그래서 안가고있는중) 그리고 여긴 송도
 
제목
 

인낚 최신글


인낚 최신댓글


온라인 문의 안내


월~금 : 9:00 ~ 18: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2:00 ~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