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추자도 농어는 복불복(福不福)!

신상품 소개


회원 랭킹


공지사항


NaverBand
[뉴스센터] 낚시터 현장

[제주] 추자도 농어는 복불복(福不福)!

2 5729 0
지난 8월 5일(토) 1박 2일간 추자도권으로 농어를 대상으로 출조하는 팀을 따라 동행 취재를 다녀왔습니다.

최근 농어가 올라온다는 소식을 접하고 농어를 주 대상어로 정하고 참돔과 돌돔을 함께 노리기로 하고 완도에서 추자도로 가는 배에 몸을 실었습니다.

추자에 다 도착할 쯤바다를 살펴보니 먼바다에 해무는 조금 끼어있는 가운데 파도도 거의 없이 잔잔하였으며, 물색 또한 검은 빛을 띄며 낚싯대만 드리우면 뭐든지 올라올 분위기였습니다.

이번 출조에 가이드를 하게된 부산 원피싱 대표 김재원씨에 따르면 최근 추자도에서의 조황은 수온이 27~28도를 웃도는 관계로 그리 좋은 조황은 아니라고 하였습니다.

약 4일전에 먼저 들어와서 하추자부터 상추자까지 출조를 해보았는데 부시리는 낱마리 수준으로 하추자도 사자섬을 부근으로 조금 나오고 있으며, 참돔은 20~25cm급 상사리가 추자 전역을 점령하다시피 하여 주로 올라오고 있고, 돌돔은 찌낚시에서 씨알이 작은 일명 '뺀찌'급이 주종을 이루고 있다 하였습니다.

제일 궁금한 농어에 대해서는 한마디로 복불복(福不福)!

분명 농어는 들어와 있으나 회유성이 강한 어종이기에 어느 곳(섬)에서에서 나올지 포인트를 종잡을 수 없다라며 난색을 표하였습니다.

일단 제일 확률이 높은 상추자권으로 출조지를 정하고 무더운 날씨를 피해 밤낚시를 계획하여 야영준비를 단단히 한 후 현지팀 10여명과 함께 상추자권으로 토요일 오후 3시경 출조를 하였습니다.

이 날 제가 함께 취재를 한 부산에서 오신 '좋은날에'님과 '전생어부'님은 해마다 추자도를 1~2회 출조하는 분들로 2003년경에 함께 출조하여 하추자도 병풍섬에서 농어 대박을 터트린 경험이 있었습니다. 이번에도 운이 좋았는지 오후 4시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 계속 이어지는 입질로 무려 13시간동안 쉬지 않고 낚시를 해야했습니다.

두사람 낚시에 청갯지렁이를 반판 준비해 갔는데 청갯지렁이 한마리에 농어 한마리가 올라 올 정도로 입질이 좋았습니다.

참돔을 노리고 밑밥으로 준비해간 크릴 새우를 미끼로 꿰어서 낚시를 했는데도 농어, 참돔, 돌돔이 입질을 하며 쉴 새없이 낚여 올라왔고, 잠시 조류가 멈출때는 30cm급의 씨알좋은 대물 볼락들이 입질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수심 또한 14m에서 1m까지 다양하게 입질을 보였으며 밤이 되자 씨알이 좀 더 굵어지고, 수심도 얕아졌습니다.

4개조로 하선한 팀들이 철수 할때 조과를 확인해 보니 단연 '좋은날에'님과 '전생어부'님이 대박의 조황이였습니다.

다른 팀들 가운데 농어를 마릿수로 낚은 팀이 있었지만 씨알이 30cm전후 크기로 감히 조과를 비교할 수가 없었습니다.



추자도의 여름 낚시는 야영 낚시를 중심으로 다양한 어종을 만날수 있습니다.

가이드분의 말씀대로 복불복(福不福)일지 모르지만 자신의 복을 믿고 한번쯤 도전해 봐도 좋을 듯 합니다.

단, 모기와 무더위와의 싸움을 각오를 하시고, 야간 밤낚시인만큼 안전 장비 또한만반의 준비를 하셔서 복불복(福不福)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조황/출조 문의]
부산 원피싱프라자 (전화 051-633-0667, 011-863-7373)
추자 물돌이민박 (전화 064-742-0380)


2006. 8. 7
인터넷바다낚시 웹관리팀장 블랙러시안 올림

2 Comments
바람잡이 2006.08.10 17:24  
재미난 낚시하고오셨내요...
더운도 고생하셨읍니다...
잘요약한 조황정보 나도 언제쯤 저리 알콩하게 정리할수 있을까요?ㅎㅎㅎㅎ
손맛쥑인다 2006.09.13 11:38  
꺅~~손맛좋았겠다.부럽고 가구싶구 쩝쩝...
잘보구갑니다.
 
포토 제목
 

인낚 최신글


인낚 최신댓글


온라인 문의 안내


월~금 : 9:00 ~ 18: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2:00 ~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