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제섬 사고 현장에서(10번자리)
연휴 마지막 날,
초보인 직장동료들과 부시리낚시를 하러 다대포 모 낚시점에 3시경에 도착을 하여 준비를 하였습니다.
선착장으로 가는 길에 왠일인지 백사장으로 파도가 제법 일렁이는 것을 보고 너울 파도가 아직 살아있나 생각을 하며, 형제섬으로 출발을 하였습니다.
저희가 타고 간 배가 처음으로 내린 곳이 사고가 난 10번 상투바위에 낚시꾼 3명이 하선을 하였습니다.
굳이 그 곳에 내릴려고 한 것도 아니고 자연스럽게(?) 선장의 지시에 의하여 하선을 하였던 것입니다.
다음으로 저희 일행 7명이 바로 옆 8번자리 한 곳에 모두 하선을 하였습니다.
그 때까지도 심한 너울은 아니였습니다.
여명이 밝아오는 순간 너울이 심하구나 느꼈으며 사고가 난 3명도 전자찌로 낚시를 하고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매 시간이 지 날수록 너울은 더욱 크게 올라오는 과정이였으며
저는 디카로 동료들을 찍고 있었으며 상투바위3명도 위험하다는 생각을 하며 한컷을 하였습니다.
너울이 너무 세게 일렁이고 있어 10번자리의 낚시꾼 세분에게 위험하니 우리쪽으로 올라 오라고 권유도 하였으며, 다른 낚시객 두분도 저희 쪽으로 이동을 한 상태였습니다.
그 두 분이 상투바위는 쪽을 보시고 지금은 계속 들물이니 위험하다고 위로 올라오라고 권유도 하였습니다.
그 세분은 낚시방에 전화를 하였다고 하면서 곧 낚시배가 올 것이라고 하며 철수 할 준비를다하고 기다리는 있었습니다.
저희는 그러려니하고 낚시를 하였으며, 지나가던 낚시 어선(애경호?)도 10번 자리를 보고 위험하니 조심하시라고 안내 방송을 하고 지나갔습니다.
저희는 첫번째 입질을 받고 부시리를 한 수 하였고 연타로 한수 더...
그 순간 눈앞에 낚시가방이 떠 내려가는 것을 보고 아차시퍼 상투바위쪽을 처다보니
이미 세분은 너울에 휩싸이는 순간이였습니다.
다행인지 두분은 바로 앞에 있던 고기잡이 어선에 의해 구조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한 분이 않보여 이리저리 찾고 있든 중, 구명조끼만 떠 올랐습니다.
그 후 바로 해경에 신고가 되었으며 저희는 철수를 하였습니다.
철수 과정도 만만한 시간이 아니였습니다.
만조가 지나면 안전하게 철수가 가능해 보였는데 그 너울에 낚시배가 한 20번 이상은 진입을 시도하였으니 정말 어처구니 없는 상황이였습니다.
사고가 나니 무조건 지금 철수를 한다는 것도 문제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낚시를 하다 보면 위험한 상황에 노이는 경우도 있는데 우리 낚시인 들이 모두 가지고 있는 구명복 몇 만원에서 몇십만원까지 다양하게 가지고 계신데 왜 잘 착용을 하지 않으시는지 궁금합니다.
집에 도착하여 생각을 해보니 정말 너무나 아쉬운 하루 였든 것 같습니다.
너울이 조금 더 커질 때, 왜 나는 더욱 적극적으로 올라오라고 권유를 하지 못했을까.?
왜 낚시어선은 위험하단 안내방송만 하지말고 적극적으로 태우지 않았을까 ?
낚시방에 전화 후 낚시대 접고 기다리는 모습이 지금도 생생한데 왜 그 낚시배는 빨리 오지 못했는가? 등등...
부디 한분의 실종자분께 행운이 길 들기를 빌며...
어수선한 마음만 가지고 이 글을 씁니다.
초보인 직장동료들과 부시리낚시를 하러 다대포 모 낚시점에 3시경에 도착을 하여 준비를 하였습니다.
선착장으로 가는 길에 왠일인지 백사장으로 파도가 제법 일렁이는 것을 보고 너울 파도가 아직 살아있나 생각을 하며, 형제섬으로 출발을 하였습니다.
저희가 타고 간 배가 처음으로 내린 곳이 사고가 난 10번 상투바위에 낚시꾼 3명이 하선을 하였습니다.
굳이 그 곳에 내릴려고 한 것도 아니고 자연스럽게(?) 선장의 지시에 의하여 하선을 하였던 것입니다.
다음으로 저희 일행 7명이 바로 옆 8번자리 한 곳에 모두 하선을 하였습니다.
그 때까지도 심한 너울은 아니였습니다.
여명이 밝아오는 순간 너울이 심하구나 느꼈으며 사고가 난 3명도 전자찌로 낚시를 하고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매 시간이 지 날수록 너울은 더욱 크게 올라오는 과정이였으며
저는 디카로 동료들을 찍고 있었으며 상투바위3명도 위험하다는 생각을 하며 한컷을 하였습니다.
너울이 너무 세게 일렁이고 있어 10번자리의 낚시꾼 세분에게 위험하니 우리쪽으로 올라 오라고 권유도 하였으며, 다른 낚시객 두분도 저희 쪽으로 이동을 한 상태였습니다.
그 두 분이 상투바위는 쪽을 보시고 지금은 계속 들물이니 위험하다고 위로 올라오라고 권유도 하였습니다.
그 세분은 낚시방에 전화를 하였다고 하면서 곧 낚시배가 올 것이라고 하며 철수 할 준비를다하고 기다리는 있었습니다.
저희는 그러려니하고 낚시를 하였으며, 지나가던 낚시 어선(애경호?)도 10번 자리를 보고 위험하니 조심하시라고 안내 방송을 하고 지나갔습니다.
저희는 첫번째 입질을 받고 부시리를 한 수 하였고 연타로 한수 더...
그 순간 눈앞에 낚시가방이 떠 내려가는 것을 보고 아차시퍼 상투바위쪽을 처다보니
이미 세분은 너울에 휩싸이는 순간이였습니다.
다행인지 두분은 바로 앞에 있던 고기잡이 어선에 의해 구조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한 분이 않보여 이리저리 찾고 있든 중, 구명조끼만 떠 올랐습니다.
그 후 바로 해경에 신고가 되었으며 저희는 철수를 하였습니다.
철수 과정도 만만한 시간이 아니였습니다.
만조가 지나면 안전하게 철수가 가능해 보였는데 그 너울에 낚시배가 한 20번 이상은 진입을 시도하였으니 정말 어처구니 없는 상황이였습니다.
사고가 나니 무조건 지금 철수를 한다는 것도 문제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낚시를 하다 보면 위험한 상황에 노이는 경우도 있는데 우리 낚시인 들이 모두 가지고 있는 구명복 몇 만원에서 몇십만원까지 다양하게 가지고 계신데 왜 잘 착용을 하지 않으시는지 궁금합니다.
집에 도착하여 생각을 해보니 정말 너무나 아쉬운 하루 였든 것 같습니다.
너울이 조금 더 커질 때, 왜 나는 더욱 적극적으로 올라오라고 권유를 하지 못했을까.?
왜 낚시어선은 위험하단 안내방송만 하지말고 적극적으로 태우지 않았을까 ?
낚시방에 전화 후 낚시대 접고 기다리는 모습이 지금도 생생한데 왜 그 낚시배는 빨리 오지 못했는가? 등등...
부디 한분의 실종자분께 행운이 길 들기를 빌며...
어수선한 마음만 가지고 이 글을 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