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수매트에서도 라돈이 나온다네요.
방송에서 하이젠이라고 상표가 공개되었습니다.
위 회사 제품 사용자분들께서는 주의하세요.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81105000023
5일 오전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 일부 온수매트에서 라돈이 검출됐다고 보도했다.
이날 방송에서 한 주부는 집에서 사용하던 온수매트에서 라돈이 검출돼 비닐로 몇 겹 포장해 창고에 보관해 놓고 있다고 말했다.
이 주부는 "3살 된 아이와 함께 라돈이 나오는 온수 매트에서 생활했다"며 불안감을 감추지 못했다.
해당 온수매트에서 나온 라돈 수치는 218베크렐Bq/㎥로 기준치를 훌쩍 넘어서는 수치였다.
음이온 기능을 강조했던 이 매트는 오히려 음이온 때문에 라돈이 검출된 것으로 보인다. '공포의 대상'이 된 온수매트를 사용한 소비자들은 한결 같이 사용 후 기침과 콧물이 많이 나왔다고 말했다.
한 주부는 아이와 함께 사용했던 온수매트를 공식 기관에 의뢰해 라돈 수치를 쟀더니 기준치의 10배가 넘는 1,520베크렐 Bq/㎥가 검출됐다며 울먹였다.
그러나 해당 온수매트 제조사는 이에 대해 "한 달 동안 측정을 했는데 수치상으로 정상으로 나와서 별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라돈 온수매트'로 지적이 된 제품은 (주)대현하이텍에서 제조하는 하이젠 온수매트이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0
좋은 글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좋아요)"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