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다들 " 긴꼬리~ 긴꼬리~ " 하시는건가요?

신상품 소개


회원 랭킹


공지사항


NaverBand
낚시지식인 Q&A > 베스트글 모음
▶낚시지식인(Q/A)에 등록된 글 가운데 추천을 많이 받은 베스트 글들입니다.

왜 다들 " 긴꼬리~ 긴꼬리~ " 하시는건가요?

1 칸타실장 35 8,824 2014.08.20 16:18
안녕하십니까~
너무나도 많은 양의 비에 산사태도, 삶의 터전도, 좋지만은 않은듯한 상황이듯 합니다.
다들 대비 잘하시길 바랍니다.

오랜만에 질문글 드립니다^^
제목 그대로 왜 선배조사님들, 그것도 중,고수님들은 " 긴꼬리~ 긴꼬리 " 하시는건가요??

저야 이제 낚시 1년인데 작년 9월 첫주 조행기 부터 올해 6월 첫주까지 감성돔 사냥만 주구장창 나갔습니다.
그리고 여름이 되니 덮기도 하고 좀 쉬자 싶어 6.7.8월 현재까지 방파제 몇번 다녀온게 전부인데 너무 힘이 듭니다.ㅎㅎ 배를 접안하고 타고 내리고.. 너무 그립네요 ㅋㅋㅋ

개인적으론 감성돔. 돌돔. 참돔. 벵에돔 순인데.. 돌돔은 포기;; 낚시 첫해 여름 참돔을 해볼까 싶었는데 장비도 따로 구입을 해야될것 같고, 그리고 참돔보단 긴꼬리가 조사님들에게 훨씬 인기도 많고, 더 고급어종(?) (제가 글을 보고 느끼기엔요) 같이 느껴지는데.. 그리고 벵에돔 유비끼를 먹어본적 없고 그냥 회는 먹어본적이 있는데 약간
무른 회맛(그날 제 입맛이 이상했는지.. 매니아분들께 죄송합니다, 망고 제 생각입니다)에 사실 딱히 내키지 않던데 내년 여름시즌엔 올해처럼 이렇게 그냥 넘어가기엔 너무나 힘든 시즌이 될것 같습니다.ㅎ 그래서 총알도 슬쩍 미리 준비하고 해서 내년 여름시즌을 대비하고자 합니다.^^ 너무 일찍이 앞서간거 아닌가 모르겠지만요...^^;;

도대체 긴꼬리의 매력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슬쩍 봐둔 장비는 3000번릴에 베이시스 이소?. 1.2호? 1.5호??
긴꼬리 전용대 개념으로 생각할수 있는것 같던데 제대로 보았는지 모르겠습니다.ㅎㅎ 글로 보고 배운거라..;;
국산대/일산대 관계없이 로드 호수와 추천도 부탁 드리겠습니다.
0

좋은 글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좋아요)"을 눌러주세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35 댓글
30 잡어패댕기 14-08-21 11:31 0  
ㅋㅋ 낚시를 한동안 못가고 방구석에 있으니 제가다 설레는군요ㅋ 대물하세용ㅋ
30 칸타실장 14-08-21 11:52 0  
ㅎㅎㅎ 아직은 때가 아닌것 같습니다. 공략지점. 밑밥. 수심층 등등 아주 기본적인것도 현재 모릅니다.ㅎ 바다 상황이나 환경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그래도 기본의 기기본은 알고 가야.. ㅋㅋ 근데 잡아도 유비끼 할줄 모르는디.. 꼭 먹어도 보고 싶습니다. ㅎㅎㅎ
44 인.폴.국 14-08-21 11:21 0  
많은 분들이...왜 긴꼬리? 인가에 대한 답을 많이들 주셨네요.

긴꼬리가 파워풀 하고 엄청난 손맛을 주는건 사실이지만...여기 글들을 보면 조금 거품이 있는것도 사실인거 같습니다.

지형이나 사는 동네에 따라 손맛이 다를지 모르겠지만...제가 늘 느끼는 긴꼬리의 손맛은 대충 이러합니다.

낚시를 오래도 아니고 조금 다니시다 보면...입질 후 챔질 그리고 후킹이되고난 뒤 물속 물고기의 움직임을 느껴보면 대충 내 바늘에 걸려든 어종이 뭔지 짐작이 갑니다.
하물며 15센티급 볼락이 물어도 그 탈탈거리는 손맛에...아~ 볼락이구나 하고 느끼게 되죠

긴꼬리는...시원한 입질과는 달리...챔질 이후 움직임이 참돔이나 부시리처럼 폭발적이지 않습니다.
또한 참돔이나 부시리 처럼 무한정 난바다나를 향하거나 물속을 빠른 속도로 휘젖고 다니지도 않습니다.

절대적인 파워는 강한게 사실이고 흔히 꾼들이 말씀들 하시는 "우리한..."파워로..지긋이 움직입니다.
빠르지 않습니다. 그냥 제 갈길 가는건데..참돔이나 부시리 처럼 훅훅 치고나가지 않죠..
그냥 감성돔의 꾹꾹거리는 장단보다는 아주 긴..꾸~~~~~~하면서 천천히 바닥을 깁니다.
사실 이때는 로드의 방향 전환만으로 제압은 아니지만 컨트롤 및 버티기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긴꼬리 벵에돔은 일반벵에돔 처럼 왠만해서는  여사이를 파고들어 쳐박거나 하지 않고 알아서 피해가면서 버티기를 합니다. 제압이 안되는 상황이면 여들 돌아가나는 상황에서는 라인이 터져나가겠지만...머리를 돌린상황에서는 알아서 여를 피해 딸려오므로 오히려 더 편하기도 한 스타일입니다.

긴꼬리 제압에서 가장 큰 손맛은...그렇게 바닥을 길때는 천천히 유유자적 움직이지만...펌핑으로 고기를 뽑아올리면..계속 쳐박는다는거..하지만..그정도 상황까지 간 경우는 대부분 융모에 쓸려 목줄이 터져나가거나 하는 경우는 드뭅니다...터질려면 진작에 터졌겠죠. 그래서2-3차례  펌핑이 들어간 이후에 고기가 계속 걸려있으면 저는 사실 게임은 끝났다고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4차 중반이후 긴꼬리 손맛이 파워풀 하긴 하지만  초보분들이 낚시하시기엔 부시리나...참돔보다는 초반 대응이 훨씬 수훨한 어종인거 같습니다.
44 칸타실장 14-08-21 11:40 0  
하~ 긴꼬리의 대응이나 성격, 섬세하게 답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ㅎ
왜 이렇게 조사님들이 " 긴꼬리~ 긴꼬리~ " 하시는지 진작에 여쭈어 볼껄 그랬습니다.ㅎㅎ 못 잡아도 좋으니까 한번 걸어놔봐야 하는 어종임은
분명한것 같습니다.ㅎㅎ 워낙 다들 설레어 하시는데 그 이유 분명 있지 않겠습니까~ 정말 공부하고 또 시간과 노력을 투자할일만 남은것
같습니다.ㅋ 고견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1 퐝감초 14-08-25 12:11 1  
긴꼬리 긴꼬리 벵에가 무었이길래 이렇게 자판에 손을 올려봅니다
주구장창 감시에 빠져서 포항에서 거제 통영 고성 을 거쳐 여수 까지 2년을 헤맸씁니다
감시특유의 쿡쿡 쳐박는 손맛은 볼대로 다봐서 낚시를 접었던 적도있지요..
근데 올해  동생놈의 권유로 벵에낚시를 다니다 일반 벵에의 무료함에 빠질쯤 ..
긴꼬리 벵에를 알게됐습니다
지금 제 낚시채비는 전부 긴꼬리잡는 장비나 채비로 전향 돼있지요
베이** 1.2, 1.5 대 3000번릴에 스플3개에 2호 2.25호 2.5호 3호 이렇게 원줄 장착돼있고
목줄도 1.5호부터 3호까지 구비돼있죠
왜 이렇게 됐냐고요? 저도 모릅니다
긴꼬리잡아본 사람들은 알겁니다
제가 왜 이렇게 됐는지..
울릉도 와 안경섬 국도 매물도등등..긴꼬리 사냥 다니며 쏫아분 돈돈 엄청나네요 ㅜㅜ
이제 내만권은 못다닙니다  이제 안가본 좌사리 구을비도 갈 계획이고요
그래도 안되면 거문도 추자도 마지막을 대마도로 갈계획입니다
조도 제가 왜 이러는지 모르겠어요 그놈의 긴꼬리가 뭔지???????
 
포토 제목
 

인낚 최신글


인낚 최신댓글


온라인 문의 안내


월~금 : 9:00 ~ 18: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2:00 ~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