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시판되는 "벵신" 빵가루는 녹색과 빨간색, 두 가지 종류입니다. 알고 계시다시피 녹색 빵가루는 일반 벵에돔, 빨간색 빵가루는 긴꼬리 벵에돔 낚시를 위한 빵가루입니다.
빵가루의 종류에 따라 침강 속도(비중)가 조금씩 다르며, 긴꼬리 벵에돔을 대상으로 하는 빨간색 빵가루가 당연히 침강 속도가 빠릅니다. 이는 일반 벵에돔에 비해 상대적으로 조류가 빠른 곳을 서식지로 삼는 긴꼬리 벵에돔의 습성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이에 반해 수면에 오래 머물면서 일반 벵에돔들의 부상을 유도하기 위한 녹색 일반 벵에돔 빵가루는 침강 속도가 다소 느리게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긴꼬리 벵에돔 낚시의 경우 빵가루만을 단독으로 사용하지 않고, 다른 집어제와 혼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다른 긴꼬리 벵에돔 집어제의 색상과도 잘 어울릴 수 있는 빨간색을 채택하였습니다. 반대로 일반 벵에돔 집어제의 주류를 이루는 녹색 집어제와 잘 어울리는 제품이 "벵신"의 녹색 일반 벵에돔 빵가루이고요.
침강 속도(비중) 면에서 두 가지 제품의 차이를 둔 것은 분명하지만, 같은 빵가루라도 낚시인의 성향이나 그날의 바다 상황에 따라 결과는 다르게 나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대로 다른 빵가루라 할지라도 운용적인(물 배합, 점도 등) 측면에서 비슷한 결과가 나올 수도 있고요. "설계 상 약간의 차이가 있다" 이 정도로 이해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내용은 "벵신" 빵가루를 제작하는 해원산업 관계자 분과의 대화 이후 작성한 것입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 또는 쪽지 주시면 최대한 확인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