벵에 빵가루미끼 질문드립니다.

신상품 소개


회원 랭킹


공지사항


NaverBand
낚시지식인(Q/A) 묻고 답하기

▶낚시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코너입니다.
▶문의글 작성시 답변 채택분께 드리는 "포인트 적립 점수"와 "인원수"를 입력해야 합니다.
▶게시판 성격과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 또는 이동될 수 있습니다.

벵에 빵가루미끼 질문드립니다.

1 폭탄남 6 1798 0
벵에낚시 초짜입니다...

항상 홍개비나 크릴로 잡긴했는데 빵가루미끼에대한 불신(?)때문에 잘못쓰겠네요..

실력이 미천하다보니 빵가루 미끼를 만들줄은 아는데 물방울 모양으로 바늘 감싸고 캐스팅후

얼마있다 걷어보면 빈바늘만 항상있습니다.

이게 잡어가 물어간건지 바다속안에서 풀린건지 감이 안잡히니 자꾸 기피하게 되네요..

캐스팅시 떨어지는걸 못볼 정도는 아니여서 착수가 잘된것까지는 확인을 하는데요

전유동으로 어느정도 내려갈때까지 기다려야 하는지를 모르겠습니다.

점도를 단단하게 해서 안떨어지게 만들어야 하는지 아니면 원래 저리 물속에서 풀어지는건지 궁금합니다

6 Comments
1 물건리남해낚시 2016.09.06 15:46  
물방울 모양은 하부에 많은 양이 몰리기때문에 장타시 떨어질확률이 높습니다.
저는 얇고 길게 달아주네요. 즉 바늘과 목줄에 최대한 면적이 많이 닫게하구요
그리고 빵가루 미끼를 많이 주물러서 점도를 높여줍니다. 바늘이 딱 안보일정도만 달아주셔도 되구요.
41 지인이아빠 2016.09.06 16:11  
낚시 스타일마다 답변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빵가루 낚시는 가능한 1~2분을 물속에 빵가루 미끼를 두지 않는 편 입니다.
그러니,,당연히,,,물속에서 빵가루 미끼가 풀리도록 하는 것을 정상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이는 민물의 중층이나 내림낚시 하시는 분들의 미끼 운용법을 응용하여 내린 결론 인지라,,다른 스타일 분들에게는 이설이 있을 것 입니다.

하지만,,뭐,,,ㅋ
저는 그렇게 사용하고 있고,,,자주 출조하는 편은 아니지만,,간혹,내만에서 빵가루 낚시를 해도,,마릿수가 다른 조사님들 보다 떨어지는 편은 아닙니다.

여튼,,,
저는,,,,미끼를 바늘에 달때,,,만지는 횟수를 최소화 하려고 노력합니다.
캐스팅에 떨어지지 않을 수준으로 바늘에 붙여두고,,,물속에서 솔~ 솔~ 빵가루가 풀리면서 미끼 자체가 밑밥 효능이 있도록 하려고 노력 합니다.
그러니,,,1분이상 물에 담구어 둘 수가 없어요...대부분,,그때쯔음 다 풀려요...ㅎ
1 갓바위폭주족 2016.09.06 16:29  
벵에떡밥을 만들 때는 점도를 중요하게 고려 해야 됩니다.
회수할 때도 달려 있을 정도로 딱딱하면 입질 받았을 때 아오시가 잘 안됩니다.
점도에 영향을 미치는게 물의 양뿐만아니라, 입자의 크기, 치대는 정도, 숙성 정도 다 영향을 미칩니다.
입자가 고울 수록 부드러워지고, 물을 넣고 적어도 한두시간은 지나야 제대로 만들어 집니다.
(사실 필드에 나가서 떡밥 만들면 제대로 만들어 지지 않습니다..)

고수분들이 쓰시는 빵가루 미끼를 직접 좀 얻어서 손으로 만져보고 감을 느끼시는게 중요합니다.
대체로 처음만드시는 분들 보면 벗겨지는 걸 걱정해서인지 많이 딱딱하게 만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어느정도까지는 무르게 해도 20미터 정도 캐스팅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벵에 낚시는 동조 끝나면 회수하면 됩니다. 반유동 처럼 오래 담구고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수심 낮고, 조류 빠르면 거진 일이십초마다 회수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추가 하자면 메이커마다 빵가루 미끼 만들때, 치대는 정도나 물의 양 등등 다 달라집니다.
밑밥으로 좋은 ㅎㅈ은 찰기가 적어서 미끼용으로는 부적합하고,
떡져서 밑밥으로 난감한 경우를 많이 보이는 ㄴㄷ 게 오히려 미끼용으로는 더 좋고..
이런 차이가 많으니 여러제품 사용하면서 느껴 보시기를...
1 날아라지렁이 2016.09.06 20:16  
제대로만 만든다면 물속에서 최소 3~5분은 뻐팁니다..먼거리 장타를 쳐도 문제 없고요..

그런데 왜 바늘만 올라오느냐..

그건..채비를 땡기면 바늘이 빵가루 미끼에서 빠지기 때문입니다.

빵가루는 내려 가려고 하고 바늘을 땡기니깐,, 당연히 빠지는거겟죠,ㅎ
1 KillerWhal… 2016.09.06 20:37  
빵가루 미끼는 최대한 무르게...그리고 장타시 떨어지지 않을 정도의 점성...
처음에는 어렵죠.물론 제조사마다 같은 양의 빵가루와 물이래도 점성 차이는 천양지차입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테스트 방법은 그릇에 물을 담고 제조한 빵가루를 바늘에 달아서 물에 담궈보는겁니다.천천히 풀릴 정도라면 괜찮다고 보고...

필드에서 테스트시 장타를 쳐도 착수할때 미끼가 떨어지지 않고 바늘에 달려있었는데 감아들이면 미끼가 없을 경우...
일단 의심해볼것이 채비를 감아들일때 물의 저항으로 인해 저절로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세게 감아들이는대도 미끼가 그대로 달려있다면 벵에돔 미끼로서는 낙제점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감아들일때 미끼가 떨어진건지 아님 잡어의 입질때문에 떨어진건지구분이 안될때는 채비를 최대한 천천히 감아보세요.천천히 감아서 미끼가 그대로 달려있다면...세게 감아서 미끼가 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3가지 정도의 빵가루 미끼를 구입해보시고 미끼를 만들어보세요.분명 제조사마다 점성이
다릅니다.본인에게 맞는 빵가루 미끼를 선택하시는것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28 도라 2016.09.07 08:49  
캐스팅 이후 채비가 정열되고 난 다음부터는,
순전히 어신찌 움직임 포착에 의해 어느 정도 물속을 가늠하게 될텐데요.
어신찌에서 이상 징후가 포착된 바 없다...그런데도....미끼가 여전히 있을지 의문이다....
채비를 회수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라고
갈등중에....어랏~! 이상징우닷~!.....인 경우가 꽤나 많다는 것은,
미끼 점도가 극명하게 차이나는 정도가 아니고서는 여전히 붙어 있어 준다 라는걸 반증.
(믿어보십시오)....아리까리...안하셔도 될겁니다.
미끼가 저절로 풀어진 경과 시간 대비,
미끼 요교체 정도로 풀어져 미끼로서 효력상실 경과 시간은,
의외로 엄청 깁니다.
즉,
믿고 해보십시오.
타작 경험을 얼렁 해뿌야.....왔따다~! 란 걸 체험하실텐데........헤헤 )^.^(
 
상태 포토 제목
 
 
 

인낚 최신글


인낚 최신댓글


온라인 문의 안내


월~금 : 9:00 ~ 18: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2:00 ~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