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 조과의 수많은 변수들 중에서 두 제품의 실제 효과를 가늠하기는 거의 불가능 할 것으로 보아집니다. 따라서 추정 할 수 밖에 없다고 보는데.. 추정해서 말씀 드리면..
두가지 다 미끼가 조류의 흐름을 타고 물속에서의 동작을 자연스럽게 연출해 주는게 주 목적일 것 같습니다. 여기에서 스텔스는 날개가 한쪽으로 쏠려 있고 크루즈는 좌우 대칭형으로 되어 있어서
스텔스는 치우친 날게에 의해 좌우 임의의 위치로 동작하게 되므로 동작의 폭을 갖게 되겠지요.
따라서 스텔스가 물속에서 의 동작 범위가 넓은것은 사실로 봐 집니다. 하지만 그것이 물고기를 유인하는데 꼭 효과적일 것이다 라고 단정 할 수는 없다고 봅니다. 오히려 거부감을 줄수도 있을 테니.. 결과적으로 두 상품의 성능 비교는 미지수라고 생각 합니다.
헛 제가 잘못 알았습니다. 확인 해보니 크루즈도 날개가 한쪽으로 치우쳐 있는 것이네요.. --크루즈를 다른 수중쿠션과 착각했습니다. 죄송.. ( 스텔스와 거의 같고 수직날개가 추가되어 있는.. 재료는 스텔스보다 약간 경질이고.. 스텔스 모방품인것 같습니다. ) 성능은 거의 비슷하리라고 봐 집니다만.. 짝퉁이라면.. 도덕적으로..
제 생각에는..
일반 수중쿠션의 기능을 좀 더 발전시킨것으로 생각됩니다. 언제가 스텔스 재료의 비중이 물과 거의 같다라는 것을 본것으로 기억 됩니다만 만일 그렇다면 자중에 의해서 눌러주는 효과보다는 조류 저항에 의해서 줄빠짐을 도울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컨트롤 능력이 부족하거나 잦은 컨트롤이 귀찮은 사람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고 특정한 조류조건( 예를 들어 조류흐름이 너무 완만하다든가..)에서는 효과가 있을수도 있다고 생각 됩니다. 이 모든게 저의 추측입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