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본데요 구멍찌를 사용해보니 부력을 못 맞췄는지 입질을 하는건지 아니면 그냥 찌가 물밑으로 잠기는지 구분을 못하겠네요.

신상품 소개


회원 랭킹


공지사항


NaverBand
낚시지식인(Q/A) 묻고 답하기

▶낚시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코너입니다.
▶문의글 작성시 답변 채택분께 드리는 "포인트 적립 점수"와 "인원수"를 입력해야 합니다.
▶게시판 성격과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 또는 이동될 수 있습니다.

초본데요 구멍찌를 사용해보니 부력을 못 맞췄는지 입질을 하는건지 아니면 그냥 찌가 물밑으로 잠기는지 구분을 못하겠네요.

G 2 1693 0
구멍찌를 사용해보니 조금만 멀리가도 찌가 잘 안보이고 보일때도 물에 잠겼다가 떠올랐다가 하는데 부력을 잘못 맞췄나요?
구멍지 0.8호에 수중찌 0.8호와 밑에 좁살봉동 하나 달았는데요.
그리고 찌가 멀리 있을때도 잘안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2 Comments
G 잡어가 좋아 2004.01.24 11:44  
님께서 좋은 구멍찌를 쓰셨다면 잔존부력은 정확합니다. 즉 0.8호에 0.8호 수중찌를 채우고 2B정도의 좁쌀봉돌 하나를 달았다면 그 구멍찌가 가진 부력이 모두 없어졌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더 쉽게 말씀드리면 그 당시 님의 찌 상태는 가라앉기 직전의 상태.... 파리 한 마리만 앉아도 가라앉는 그런 상태가 된 것이죠. 아마... 수면아래로 찌의 99%이상이 잠겨있는 최고로 예민한 상태입니다. 따라서 민감하기는 하나 시인성을 확보하는데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님이 원투를 원하신다면 더 굵은 원투용 찌나 자립막대찌를 사용하시거나 이것도 저것도 아니면 잔존부력을 많이 주어서(좁쌀봉돌을 제거한다던지...) 수면위로 찌가 더 많이 뜰 수 있도록 해주면 조금 나을 것입니다.
G 미스타스텔론 2004.01.24 13:23  
님의 채비에 문제가 없습니다. 아주 예민한 채비를 하였고 찌가 보이지 않으면 보이는 곳을 포인트로 정하십시요. 안보이는 곳이 포인트라면 원줄을 팽팽히 하고 대로 어신을 느껴도 됩니다. 시력이 좋지 않다면 가시성이 좋은 막대찌를 사용해 보길 권장합니다. 예민한 채비는 파도가 심할 때 잠기고 떠오르고 하므로 여부력을 남겨 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 님의 0.8호찌 + 0.6호수중찌 + b~2b봉돌) 시력이 좋은 사람도 보통 찌가 40미터이상 흘러기면 잘 보이지 않습니다.
파도가 잔잔할 때 예민한 채비를 구사하고 파도가 셀 때는 잔잔부력이 있게 채비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즐낚하시고 대물하소서
 
상태 포토 제목
 
 
 

인낚 최신글


인낚 최신댓글


온라인 문의 안내


월~금 : 9:00 ~ 18: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2:00 ~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