갯강구 사용해 보신분?

신상품 소개


회원 랭킹


공지사항


NaverBand
낚시지식인(Q/A) 묻고 답하기

▶낚시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코너입니다.
▶문의글 작성시 답변 채택분께 드리는 "포인트 적립 점수"와 "인원수"를 입력해야 합니다.
▶게시판 성격과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 또는 이동될 수 있습니다.

갯강구 사용해 보신분?

G 4 1772 0
갯강구가 물에 빠져도 아무 지장없이 잘 살아남는걸 확인했습니다.

갯바위에서 갯강구가 귀찮게 하길래 한놈 잡아서 웅덩이에 익사시킬 요량으로 빠뜨렸는데 물속에서도 쌩쌩 달리는걸 보고 놀랐습니다.

적당한 크기의 갯강구라면 바늘에 찔려도 상당시간 살아있을것 같으며,
좀 잔인하지만 바늘 찔린데서 국물(!!)이 지속적으로 흘러나와 물고기의 입질을 끌어낼수 있을것 같습니다.

책에서도 간혹 갯강구 미끼 사용법을 본 적이 있습니다만,
실제로 해 보신분 계신지요?

갯바위에서 갯강구 사용하는 사람 거의 본 적이 없습니다.

4 Comments
G 미스타스텔론 2004.08.03 09:10  
어릴적 선창 등에서 미끼없을 때 갯강구 잡아 미끼로 사용하여 쏨뱅이,놀래미 잡은 기억이 있고, 맑은 물에 바위에 붙어 있는 고동깨서 미끼로 사용,
따개비, 거북손, 홍합 등이 갯지렁이,크릴보다는 덜하지만 현지미끼 및 잡어대책용으로 사용하였습니다.

갯강구는 동네 방파제,선창 등에 많이 서식하지만 갯바위에서 잡기는 어려울 것 입니다. (밑밥 청소 깨끗이 안하는 곳에 모여들 듯)
G 왕뻥카 2004.08.03 12:25  
백크릴이라고 산 미끼가 밑밥용 크릴보다 못해 미끼를 구할 수 없어 별짓다해보면서 갯강구도 사용해 봤습니다. 처음에 잡기가 어려워서 그렇지 몇번 잡다보니 요령이 생기더군요.. (나중에는 도사수준)

그때 낚시상황이 잡어에 포위되어 힘들때였습니다. 상태 않좋은 미끼를 달아놓고 던지다 보니 원투치기도 어려웠고 또 잡어 입질에 쉽게 떨어져 버려 빈낚시로 강태공 낚시만 했던 상황에서 갯강구는 확실한 조과를 보장하더군요.. 단 잡어로만요... 놀래미, 술뱅이들이 달라드는 걸로 봐서는 청개비와 비슷한 효력이 있지않나 싶습니다. 고기다운 고기는 안물더군요.. 없어서 안문건지..실력이 없는건지...
G 지원이삼촌 2004.08.03 17:07  
제 경우는 갯강구 사용해서 감성돔을 잡아봤습니다, 물론 잡어떼에 포위되어서 긴가민가 하는 맘으로 한마리 잡아서 미끼 써봤는데 감성돔이 물더군요. 그녀석이 배가 엄청고팠는지는 모르겠지만요...^^;
그치만 고등어한테는 안통하더군요...ㅡㅡ;; 갯강구도 좋다고 덥썩~~!!
그리고 잡는법은 예전에 낚시잡지에 잠시 나왔던데 종이컵에 크릴을 몇마리 담고 갯바위 찢어진곳(종이컵이 들어갈수있을정도)에 컵을 놓고 기다리면 갯강구들이 모여든다고 적어놓은걸 본기억이 나네요..^^
G 강구 2004.08.06 17:23  
,직벽지형에서 자리돔성화로 벵에돔낚시가 어려울때 갯강구를 미끼로 사용하는것을 본적이 있습니다. 자리돔이나 전갱이 고등어등의 잡어가 설칠때는 특효이고요 종이컵보다는 음료수병에 설탕이나 단 음료수를 조금 남긴채 병입구를 갯바위바닥에 닿게 놔두고 한참 기다리다보면 들어가 있을겁니다. 입구를 손바닥으로 막고 흔들면 이놈들이 기절해서 바늘에 꿰기도 쉽습니다. 물론 좀있음변 다시 정신을 차립니다.
 
상태 포토 제목
 
 
 

인낚 최신글


인낚 최신댓글


온라인 문의 안내


월~금 : 9:00 ~ 18: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2:00 ~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