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름이 아니오라. 요즘 팝니다 코너에 유난히 성의없는 글들이 보여서 몇자 적습니다.
판매할물건을 올리리면 최소한의 정보를 기입해야하는데
그렇지 못한 판매글이 많아졌네요.
사진 올릴줄은 모르더라도 최소한, 상태정도와 금액등은 적어야합니다.
언제구입하였고, 본인이 가늠하기에 본인 물품상태가 어느정도 되며, 보증서가 있는지, 있으면 직수인지 아님 정품인지도 구별해놓고 있지 않는것 같네요.
무작정 사진보내준다고 글올리면 문자로 몇번 서로 왔다갔다,
사진보고, 이러쿵저러쿵.
물론 개개인의 생각에 차이가있고, 본인의 물품이 문제없다라는 식의 설명후에 반문하면, 기분 나쁜대화가 오갑니다.
최상급인데 기스가 몇개있다거나, 초리가 짧은거 빼고는 최상급이라던가, 초리가 2센티 부러졌는데 쓰는데 지장없다거나,
도대체 기스난 최상급이 어디있고, 초리가 짪은데 와최상급이며, 초리가 부러졌는데 왜 사용상 문제가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판매할때는 문제없고, 본인이 구매를 할때는 트집잡고.
물품의 상태에 대하여 정확하게 올려야겠습니다
사진을 올리지 못한다면 부연설명을 써놓으면 되는데요. 사진 보내준다고해도 어설프게 찍은 사진 많습니다.
흐릿하거나, 혹은 확대해도 안보이고, 기스부분은 찍질않거나요. 근데 제일 나쁜것은 사진도 안보내준다는겁니다.
예약중 이라거나, 팔렸다고 답문이 오면 그나마 괜찮은데 아예 연락도 안옵니다. ㅎ
판매글에 팔았다는 댓글을 본인이 달기 전까지는 수많은 회원님들이 보고있습니다. 문자를 보내라고 한것은 본인이면서 팔면 그걸로 끝인지 대응을 안하네요. 끝까지 대응을 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거래완료라는 댓글을 본인이 달기전까지는요.
그리고, "꼭 살분만 전화주세요. 문자주세요" 라고 글을 써놓으신분들은 본인들께서도 그러는지는 몰라도 사진도없고, 설명도 턱없이 부족한데 뭘 꼭살수나 있을까요?
문자, 혹은 전화가 수천통이 와도 대응을 해야 매너입니다. 거래완료 댓글 달기전까지는요.
예를들면,
사진1
사진2
이름:사기꾼킬러
전화번호:010-1234-5678
거주지: 경기도
가지고있는물품: 가마가츠 지포 경사가이드 1-530
상태: 초리무수리, 바트대 기스약간, 전체적으로 광 살아있지만
보조대로 몇번사몽했습니다. 사진참조
원하는가격: 90만원
낚시대이다보니 직거래했으면 좋겠지만 경유, 택배로 가능합니다. 반품시 모든 비용 청구됩니다. 택착불이고, 직거래시 커피값 빼드릴수 있습니다.
지나친 네고는 삼가해주세요.
사진을 더보고 싶으시면 전화주시면 보내드립니다.
물품이 설명과다를시 반품되며, 그에따른 택배비용은 본인부담입니다. -끝-
이정도면 그리 많지도않고 적당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많은분들이 현재 이렇게 혹은, 이이상을 하고 계십니다.
단지 몇몇분 때문에 서로의 시간과 문자낭비와,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본인이 조금만더 노력하면 조금더 좋은값에 조금더 빠른시간에 판매가 될텐데 안타까움에 글 써봅니다.
앞으로 약 1개월정도 욕먹을 각오하고 제가 관심가지 않는 물품이라도 지나치게 무성의하면 댓글달겠습니다.
보초선다고, 도대체 니가 뭔데 하시는 분들은 개인적으로 쪽지를 주시면 감사하구요. 댓글로 반박글 다셔도.. 그래도 할겁니다. 욕 그거 하도 먹어서 웬만한 욕으로는 저를 막으실수 없습니다. 이해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이 게시물은 블랙러시안님에 의해 2020-11-27 17:38:42 이용후기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