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딴 제품 테스트를 하기위해서 잡어도 많고 대상어종도 많은 지역을 찾던도중에 경남고성대포마을 방파제로 포인트를 정하고 출조하게되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참고로 이날 20~30미만 감성돔 약 30~40여마리 랜딩을 하였고 미끼는 낚시백세 경단, 옥수수,바지락 외 크릴.옥수수경단.청갯지렁이 등 입니다.
밑밥은 바지락밑밥1개와 크릴2장 감성천하1장을 배합을 해보았으나 바지락에밑밥에 들어있는 바지락물에..실패하여 바지락밑밥3개 크릴5장 감성천하 2장 그리고 압맥3주걱을 추가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경단
제일 먼저 관심이 가는 미끼로써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포인트 도착후 엄지 손가락 만하게 말아서 던져보니 복어들은 엄청나게 환장을 하며 달려 드는걸 확인하여 기대감을 충족시켜주는 제품이었습니다.하지만 기대에 못미치게 감성돔을 랜딩하는것까진 실패하였고 보안해야할 부분이 상당히 많은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도대체 이 경단은 원재료가 무엇인지 하루 종일 생각하게 만드는 제품이었습니다.
ㅇ 장점:1.손에 잘 묻어나지않아 청결하게 낚시를 이어갈수 있다. 2.점도는 타사 제품보다 우수하다
ㅇ 단점: 1.물속에 들어가면 오래견디질 못하며 풀어짐이 빠르다. ☆예)민물의 글루텐이 타사제품이라하면 백세경단은 찐버거나 어분같은종류라 느낌이 듭니다. 2.경단이 너무 빨리 건조해진다. 3.경단속에 압맥부스러기가 들어있던데..주원료인지..아닌지...
낚시백세경단 ☆☆ 대상어종 ×
※백세옥수수
옥수수 또한 감성돔 낚시 대체미끼의 1등 공신이자 밑밥계의 오케스트라이다.
물속에 떨어지는 압맥과 옥수수가 내는 소리는 낚시인이라면 황홀함을 아마 느끼지 않을까 싶다.
ㅇ 장점: 그냥 옥수수이다. 다만 옥수수가 탱글탱글하니 좋은 옥수수같이 보인다.
ㅇ 단점: 대체미끼로써 좋으나 질로 따지면 그닥 좋아보이지 않는다. 그냥 옥수수캔에서 숟가락으로 마구잡이로 퍼서 담아 액을 뿌린것.. 그렇게만 보이지..특별하지 않다.
여기서 옥수수 크기를 선별하여 민물 옥수수를 팔듯이 한다면 아마 가능성이 보이지 안을까 생각하지만 ... 대체로 낚시꾼은 통으로사서 미끼덜고 밑밥에 배합하는것이 금전적으로나 낚시 질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된다 생각하기에...어떻다고 판단하기 어려운 제품이다.
낚시백세 옥수수 ☆ 대상어종 마릿수확인
※낚시백세바지락
낚시를 하면서 바지락을 미끼로 처음 써보는것이라 조금 기대는 되었다. 멍게나 굴 담치는 써봤지만 바지락이라 흥미로운 테스트가 될듯싶다
ㅇ장점:그냥 바지락이다..부드럽다 부드러워도 너무 부드럽고 연하다. 그리고 생각했던것보다 냄새가 덜난다.
ㅇ단점:잡어에 강할듯 싶지만..금방사라진다. 특히 복어가 엄청 좋아한다....착수음과 동시에 복어가...몇십마리가 몇초면 컷당하는 대체미끼!! 너무 부드러워 바늘에 말아서꿰거나 누벼꿰지 않으면 답이없다.
반건조상태에서 낚시하기전 액에 몇분 보관 후 사용.....이런방식이라면 잡어에 강할듯 싶지만... 지금 현 상태에선 바지락자체에서도 물이 많이 나오기도 하지만 대체미끼...특별한 낚시를 하지 않는 이상 그렇게 큰 역활을 못할듯 싶다.
낚시백세바지락 ☆☆ 대상어종×
※바지락대체밑밥
대체밑밥계의 최강자가 될듯한 뉘앙스의 바지락밑밥.. 처음써보는것이라 기대된다. 과연 담치나 굴이나 성게보다 더 많은 효과를 줄것인가에 기대가 된다
ㅇ장점: 1.밑밥이랑 배합을 했을때 점성이 좋다.다만 배합비율에 비례한다. 바지락 1개로썬 크릴 1장이 적당하고 습식파우더1장이 황금비율이 될듯.... 2.냄새가 나지 않아 좋다.3.큰입자 없이 잘게 잘 부셔져 밑밥투척에 용이하다
ㅇ단점: 십중팔구 처음밑밥 섞어보는 사람은 추가추가추가 엄청 외칠듯.. 자체 수분이 너무 많아 가늠이 가질않는다. 적당한 배합비율이라도 명시하면 좋지 않을까싶다.
낚시백세바지락밑밥☆☆☆☆ 집어력 ☆☆☆☆☆
안녕하세요 갈대밭붕어님, 낚시로 100세까지! 낚시백세입니다.
먼저 제품 평가 사용기를 남겨주셔서 고맙습니다!
당사 제품의 모든 주 원재료는 바지락입니다. 경단의 풀어짐, 옥수수의 크기, 바지막미끼 자체의 연함 및 밑밥의 배합비율 등을 피드백해 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해서 생산부분에 적극 반영하여 개선하겠습니다. 항상 안전 조행하시고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