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이번 6차 제품평가단에 선정된 PROKILLER입니다. 먼저 제품평가단에 선정되어서 감사합니다. 더불어 신제품을 평가형식으로 쓰게 해준 (주)거상코리아에 감사드립니다. 일단 제가 신청한 품목은 OKUMA RXT 3500, 고센 CX FLOAT 2.5호입니다. 4월 9일날 택배가 왔네요. 택배 포장지를 열어보니 포장 깔끔하게 해서 보내주셧네요. 더불어 감성돔바늘도 1봉지 들어 있네요. 4월10일 오전에 현장 정리하고 바로 퇴근해서 4~5월 사이조건만 맞으면 폭발적인 감성돔 조황을 보이는 동해 석호방파제로 향해 갔습니다. 2013년 이맘때 한물때 40마리 이상 낚은적이 있는 곳이라 기대반 설래임반으로 출발하였습니다. 막상 도착해보니... 6~8M물속이 훤이 들여다보일 정도로 물이 맑더군요;;; "오늘은 물고기 밥주러 왔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 이번에 제품평가단에 선정되어 받은 제품을 평가해보기로 했습니다. 3일동안 사용해본 결과를 반영해 기술하도록 하겟습니다.
OKUMA RXT 3500 기능성 : ★★★★☆ 제가 써본 스파닝릴은 스텔라가 유일하기 때문에 스파닝릴 특유의 부드러움, 그리고 유격. 스텔라보다는 부드럽지 않지만 1/10 가격대인 릴에 비해 상당히 부드러웠습니다. 유격은 전혀 없이 아주 좋았습니다. 상품성 : ★★★☆☆ 카본으로 만든 제품이라고 기술되어 있었는데 뭐랄까요 본체 색상이 조금 조잡해보이는 색? 그리고 붉은 색의 스풀의 색상이 조금은 않맞는 듯한.. 그리고 손잡이 부분에 냄새가 배면 계속 날 듯 한... 정밀성 : ★★★☆☆ 릴본체 부분은 가격대비 상당히 만족도가 높았지만 베일및 라인롤러 부분이 조금 허술해 보였습니다. 부식도 : ★★★★☆ 본체는 카본제질이라서 부식에 대한 걱정은 안해도 될 듯 합니다. 하지만 라인롤러 부분은 부식에 약할 듯 합니다. 방수성 : ★★★☆☆ 구조를 살펴보면 릴 내부에 물이 들어가기 쉬운 구조로 되어있어 방수성은 별로인 듯 합니다. 가격대비 만족도 : ★★★★☆ 판매가 \88,000이라는 가격을 가진 릴을 10배가 넘는 스텔라릴에 비교하기에는 많은 무리가 있습니다. 가격대비 만족도는 상당히 높을 듯합니다. 낚시에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 혹은 중급자 분들이 쓰시기엔 무난한 릴인 것 같습니다. 단점이라면 라인 권사량이 언발란스라는 것. 시중에 파는 원줄 M 수량은 전혀 안맞는 다는 겁니다.
GOSEN CX FLOAT 2.5호 강도 : ★★★★★ 제가 고센 낚싯줄을 써본게 20년정도 전인 것 같군요. 강도면에서는 최고의 점수를 주고 싶군요. 시인성 : ★★★☆☆ 옅은 오랜지색이라 시인성도 만족할 만한 수준이었습니다. FLOAT : ★★★☆☆ 3일동안 써본 결과 플로팅보다는 세미 풀로팅에 가까운 원줄인 것 같습니다. 물속 10~50Cm사이에 떠있더군요. 완전 플로팅은 아닙니다. 제가 볼 땐 무공사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강도도 높은 것 같구요. 직진성 : ★★★★★ 직진성에는 최고의 점수를 주고 싶네요. 원줄의 파마현상은 거의 없었습니다. 전 항상 목줄을 묶기전에 30M정도 두세번 원투를 처서 먼저 원줄을 펴는 습관이 있는데 CX FLOAT 원줄은 정말 좋았습니다. 가격대비 만족도 : ★★★★★ 판매가가 \18,000이라고 들었습니다. 완전 플로팅원줄을 원하지 않는다면 최고의 원줄인 것 같습니다. 제가 쎄미 플로팅줄은 선XX사의 B원줄만 쓰는데 앞으로는고센 CX FLOAT 원줄로 갈아타야 겠습니다.
이상 64차 제품평가단에 선정된 PROKILLER의 제품평가였습니다. 주말에 다시 출조 계획이 잡혀있습니다. 2차 올릴 때는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