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인낚 운영진 및 수지조구업체 관계자분께 이런 좋은 행사에 선정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아래 사진은 51차 제품평가단에 선정 된 '수지조구업체의 Sea God 원줄&목줄'사진입니다.
추석연휴가 끝나고 손꼽아 기다리고 있던중 퇴근해서 돌아와보니 집에 도착해있네요
저는 주로 전유동낚시만을 고집하다보니 채비 또한 가볍고,약하게 쓰는편입니다만 목줄만 조금 한단계 올려서 요청하였습니다.
밑에 사진은 우선 원줄의인장력 및 강도를 손으로 테스트 해보려고 기존의 쓰는 원줄들과 같은 길이로 테스트를 하였으나,기존 원줄들은 몇번 사용한것도 있고,교체해야할 시기가 온 원줄들도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40cm길이로 잘라서 각각 직결매듭으로 연결후 양손으로 당겨서 인장력 및 강도 테스트를 하였습니다.
우선 강도면에서는 딱히 좋다 안좋다는 평가는 아직 내리기가 힘든것 같아 필드에서 다시한번 테스트후 2차에
평가하도록하겠습니다.
대략 우측의원줄들이 몇번 사용한것과교체 시기가 된 원줄임에도 양쪽으로 바꿔서도 당겨 보았으나,이상하게
새줄이 약한편이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씨가드 목줄'을 테스트 한 곳으로 마침 회사 워크샾으로 다녀온 '탑포해상콘도'사진입니다.
아래 사진은 이번에 평가하게 된 '씨가드 1.5호목줄'입니다.
처음 케이스에 들어있길래 케이스에서 줄을 빼서 사용할수 있는줄 알았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줄을 빼서 사용할수 있는 부분(구멍)이 없어 걍 폐기 해버렸습니다.
예전에 사용했던 목줄(이름이 기억이 안나네요)중에는 케이스에 넣어두고 사용할만큼만 빼서 사용할수 있어
편리했던것 같았는데 이 부분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현재는 소품통에 넣어두고 소지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채비의밑걸림으로 인해 낚시대를 낮춰서 당겨서 채비를 빼 보았습니다.
일부러 최대한 목줄의인장력 및 강도 테스트를 위해 바닥까지 흘려 밑걸림이 생기게끔한후에 채비를 수거하려고 낚시대로 여러번 흔들어보고,나중에는 낚시대를 낮춰서 줄을 잡고 당겨서 채비를 수거해보았습니다.
목줄의강도는 1.5호치고 아주 좋다라는 평가를 드립니다.
그리고 밑걸림이 발생하였는데도 목줄을 흩어보니 크게 표시나거나,흔적이 없었습니다.
보통 제가 1.2호내지 1.7호목줄위주로 사용을 하다보니 터지거나 목줄 쓸림이 심한편이었습니다.
그러나 바다밑바닥의상태가 예전의갯바위와여기 콘도의밑바닥 상태가 다르니 차이가 있겠지요
마지막으로 아래의사진은 철수날 아침에 짬낚하여 낚은 조과물입니다.
끝으로 1차 목줄평가에 대해(참고로 이틀간 목줄 교체하지않고,사용하였습니다)
1. 목줄의직진성이 우수함.
2. 목줄의인장력 및 강도 좋음.
3. 목줄의꼬임은 보통(물론 장시간 사용에 막대찌반유동으로 사용한부분도 참고바랍니다)
4. 목줄케이스도 열지않고 사용할수있게끔 제작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