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랜드 흑조 06호 1차평가 입니다.
주변에서 이제품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이 많았고,,회사에서도 빠른 평가를 원하시는 것 같아서,,,1차 평가는 빨리 올려 봅니다.
2차 평가는 진중히 여유롭게 사용해 보고 올리겠습니다.

택배왔습니다.ㅎ
안전하고 깔끔하게 이중 포장에,,,환경을 고려한 골판지 포장이 였습니다.
이 회사 참,,사소한 것까지 챙기는,,섬세하고, 여러가지도 생각하는 회사인 것 같습니다.

많이도 들었습니다...구매자한테 행하는 서비스행사까지도,,제품평가단에 그대로 적용하시네요.
제품평가야,,,제가 신청했고,,감사히 추천을 받아서 해당제품을 받는 건 당연하지만,,,매수자가 받는 서비스 차원의 행사까지 모두 수령하니,,,미안함 마음까지 생깁니다.

모자를 제외한 구성품입니다.ㅎ
* 받았으니,,일 해야죠? ㅎ,,,하지만,,,회사를 위한 일은 안 합니다. 회사에게는 죄송할 수도 있겠지만, 평가단 다운 일을 할께요.ㅎ
*먼저,,제품의 중요 제원: 제품의 무게와 릴 시트 위치를 보겠습니다. 기타 다른 부분은 특별하지않으면 생략 하겠습니다.

뒷마게 제거한 무게입니다.

7g 뒷마게 끼운 무게

15g 뒷마게 끼운 무게
두개의 뒷마게가 기본으로 왔습니다,,,
무게를 달아보니

7g

15g
앞쏠림에 대한 고려로 기본 옵션으로 두개의 마개를 수령하게 되나 봅니다.
릴 장착하고 사용해 본 결과는,,,
7g장착만으로도 앞쏠림을 느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세심하게 배려하고 준비한다는 느낌을 주기에,,,회사에게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7g뒷마게를 장착한 무게도 186g이지만,,,,릴을 장착하고 사용해 본 소감으로는
"어,,,동급무게대 보다 마이 가볍다!"
제가 가지고 있는 대들 무게랑 비슷한 편인데,,,훨씬 가볍습니다.
무게감 점수는 10점 만점에 10점 입니다.

릴 시트 위치 계산하기,,애매하더군요.
회사마다, 릴시트 장착한 후에 손잡이 처리를 하면서,,,제각각 위치하게 해 둔 탓에,,,치수를 재는 부위를 다르게 할 소지가 많았습니다.
전 릴 시트판 최하단을 상단으로 , 뒷마게 끝부위를 치수 하단으로 잡았습니다.
흑조 06호는 30cm
쯔리겐 플로트마스터는 28cm
대표적으로 비교한 치수입니다. 2cm정도 더 윗쪽에 위치했네요.
치수가 가장 짧은 다이와 대의 경우에는,,,뒷마게에 50원 짜리 동전을 부착시켜서 사용합니다만, 그래도 앞쏠림을 느끼고 있습니다.
왠지 릴시트가 가장 짧으면 기술적으로 우월하게 느껴지는 면이 있습니다만, 흑조는 30cm이니, 짧은 부위에 위치했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사용해보고 느낀 점으로는 대의 뒷부분이 걸리적 거리거나, 지나치게 윗쪽에 장착되었다는 느낌은 없습니다만, 일산대보다는 위쪽에 있는 면은,,,,추후 회사 관계자께서 새로운 제품을 생산하실 때,,알고 계셨으면 하기에 올려 놓습니다.
릴 시트 위치 점수는 10점 만점에 8점 ㅎ
** 디자인

상단

하단
흑조 디자인 ,,그대로 입니다.
메탈칼라의 몸체에 검정색 문양과 금장으로 포인터를 주고,릴시트 부위의 라바 손잡이와 대 끝에 라바 손잡이를 첨가한 디자인 조합입니다.
불꽃문양 도장시에 보다 세심한 전지작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일부분에 흩뿌려진 검정색 도료가 아주 작은 점처럼 보이는 곳이 있습니다.
디자인 점수는 10점 만점에 8점..
*** 줄붙음방지

은빛 메탈 톤에,,,줄붙은 방지..
무게감이야,,,06호대니,,가벼움을 느껴야 하기에 감탄사를 내지 않았습니다만,,줄붙음방지기능은 최고 였습니다.
주로 b찌 채비가 많았고,00찌 채비도 사용했었습니만,,,,,제가 사용해 본 대중에서 이부분은 특히 최고였습니다. 일부러 초릿대를 물속에 몇번 휘젖고 낚시를 해 보았습니다만, 원줄이 대에 붙는 일은 한번도 없었고, 줄을 줄 때도 편하고 원할 했습니다.,,이건 정말 만족 스러운 부분이네요.ㅎ
아마 회사에서 이 제품을 만들 때,,심혈을 기울인 부분인 것 같습니다.
줄붙음 방지에 대한 점수는 10점 만점에 10+ 입니다.ㅎ
*** 쏠채도 같이.ㅎ

무게 77g
벨모트 스타일의 티탄컵
길이 65cm
손잡이 콜크
가볍고, 경질성향의 샤프트,,,괜찮네요.ㅎ
아쉬운 점은,
제가 손이 큰 편은 아닌데도,,손잡이가 2cm더 길었으면 하는 바램이 생겼습니다
*****종합적인 평가
휨세는 기본적으로 6/4정도 나온 것 같습니다.
가늘고,,샤프하며, 탱글 탱글하면서 쫀득한 휨세,,,시마노의 유명한 감성돔연질대의 평이랑 많이 비슷합니다.
타회사 제품을 언급해서 죄송합니다만, 쉽게 표현할 길이 없네요.
실례가 될 지 모르지만, 일반 조사님의 이해를 돕고자 부득이 사용했습니다.
06호대임에도 복원력과 허리힘도 만족할 수준이 였습니다.
제가 회사 입장이 아니라,,일반 소비자인 조사님들의 입장에서 말씀 드립니다.
"제가 보기에는 50만원급 연질대 중에서는 최고 수준인 것은 분명합니다. "
1차평가는 여기까지 하고,,,차후 2차평가에는 보다 더 진지하게 평해 보겠습니다.
평가서를 읽어주신 분들게 감사드립니다.
비록 능력이 못 미칠 수는 있겠지만, 거짓 없이,제가 보고 느낀 그대로 전달해 드릴것을 약속 드리고,,
부족한 제가 평가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합니다.
* ps : em가이드로도 출시되면 정말 좋겠습니다.
국산대 답게 , 국산 부품을 더 많이 사용한다는 명분도 있고, 제품 단가도 그만큼 싸진다면 회사에 손해를 주지 않고 소비자가격은 싸지는 효과를 기대 할 요소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도 해 봅니다.
em가이드의 성능이 im가이드에 비해서 떨어지지 않는다고 판단되시면 고려해주시면 어떨까? 하는 기대감에 제 멋대로 추가글을 남깁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