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차 마루후지 오렌지 컬러 메가 플로트 현장 평가

신상품 소개


회원 랭킹


공지사항


NaverBand
낚시용품 > 제품평가단 사용기

● 인터넷바다낚시 제품평가단에서 직접 사용한 낚시용품의 사용 후기입니다. 
    (제품평가단으로 선정된 분들만 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 일반 회원분들의 제품사용기는 "낚시용품 사용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38차 마루후지 오렌지 컬러 메가 플로트 현장 평가

45 벨로시랩터 0 956 2011.09.26 15:03
안녕하세요.
 
우선 38차 추가 현장 평가에 선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경우 토요일 오전 현장 평가, 오후 추가 출조, 일요일 새벽출조...이렇게 총 3번의 출조를 하였습니다.
기존 화이트컬러 메가플로트와는 비교가 힘들어 기존에 제가 주로 사용을 해봤던  원줄과 비교를 할수 밖에 없었습니다.
 
주로 즐기는 낚시 패턴이 저부력 전유동, 저부력 반유동위주의 긴꼬리 벵에돔 혹은 4짜 오버급 일반 벵에돔만
노리는 낚시를 합니다.
그러다 보니 사용하는 원줄의 호수는 1.5호~1.75호 사이의 중간 가격대 정도의 투명사를 사용합니다. 개인적으로 불투명 원줄은 아주 오래전에 사용을 해보고는  최근 7-8년 사이엔 사용을 해본적이 없는거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원줄의 선택에 있어서 시인성, 플로팅 능력, 강도 이 세가지 요소를 중점적으로 보시죠
 
하지만 저는 주로 저부력 채비를 사용하지만 라인을 2호 이하만 사용을 하다보니 굳이 플로팅 라인이 아니더래도
채비내림이나 라인 컨트롤에 있어서 세미 플로트나 서스팬드정도의 원줄을 사용함에 아무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완전 플로팅 라인이 2호 이하는 나오지가 않죠.
 
또한 강도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기때문에 투명줄만 사용을 하며 이러다 보니 시인성을 포기한지 오랩니다.
 
1. 플로팅 능력
 - 보통 하루종일 낚시를 하고 다음날 낚시를 해보면 원줄이 물음 머금어 플로팅 능력이 떨어지는 경우를 많이 보아왔습니다. 토요일 현장 평가 이후 일요일 낚시를 하면서 느낌점은 여전히 플로팅 능력은 상당히 좋았습니다.
또한 밑걸림으로 채비 회수시 원줄은 지긋이 당기면서 원줄의 늘어남을 느끼고(지금가지 경험해본 줄치곤 늘어짐이 상담함을 느겼습니다.) 이때 줄이 늘어나면서 내부 중공이 좁아지고 라인이 가늘어지면서 플로팅 능력이 떨어질꺼라 예상을 했지만 만족할 수준의 플로팅 성능을 계속 유지해 주었습니다.
 
2. 파머현상
 - 새벽 출조 전에 원줄을 감아둔 상태라 현장 평가시 파머현상을 확인 한다는건 사실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이부분은 염분기를 머금은 원줄을 일주일 이상 방치해둔 이후 다음 출조때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시인성
 - 기존에 눈에 아예 보이지 않던 라인만 사용하다 이번 오렌지 컬러를 사용해보니..시인성은 탁월합니다.
   이보더 더 잘보일 필요가 있을까 하는 수준의 시인성을 보여줍니다.
 - 아래 강도부분에서 언급하겠지만 포장을 벗긴후 라인이 스플에 감겨있을때 보면 라인의 컬러가 고르지 않습니다.
   컬러가 얼룩이져 있는 것처럼 진한 컬러부분이 군데 군데 뭉쳐 있습니다. 원료에 안료를 섞을때 고르게 섞이지 않은건지 해당 부위에 안료의 함유량이 높아서인지 아직 미확인 부분이지만 강도부분에서 해당 부분이 터져나가는게 아닌지 의심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4. 강도
 - 가장 많은 관심이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 현장 평가 출조시 저의 채비는 200m 권사량을 다감시 위해 3000본 spool, 1.2호 목줄, 감성돔 2호 혹은 3호 바늘 사용, 찌의 호수는 현장상황에 따라 계속 바뀌는 상태였습니다.
 - 일요일까지 사용을 하면서 총 6번의 원줄 터짐이 발생 하였습니다.
 - 터진 경우 모두 몇번의 밑걸림 이후 챔질 -> 지긋이 당김으로 인해 라인이 쭉 늘어나다 중간부분이 터져나가는 현상 발생, 인장강도가 상당히 약한거 같습니다.
 - 원줄 터짐의 위치는 도래 매듭 부위가 아닌 모두 원줄 중간 부분이 띁기듯이 터져 나갔습니다.(아무래도 중공사다 보니 칼로 다른듯 나가진 않고 튿어진 듯 나가더군요, 절단면이 거칠게). 이중 인장력의 한계 상황에서 원줄이 세로로 갈라지는 현상도 볼수 있었으며, 다음날 출조시에는(원줄을 많이 자르지 않고 5m정도 자르고 채비) 찌매듭 바로 아래부분 라인 중간부분이 1미터 정도 갈라져 있는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5. 총평
국내 시판되는 원줄중 가장 고가의 원줄입니다.
시인성 및 플로팅 능력 탁월합니다.
2호 원줄이 최소 사양이므로 감성돔 낚시나 고부력 반유동 낚시시 개인적으로 사용을 할 듯 싶습니다.
4만원이 넘는 원줄을 가지고 글쎄요...시인성과 플로팅 능력만 가지고 구매하기에는 개인적으로는 아니다 싶습니다.
물론 1.2호 목줄+2호 원줄에서 원줄이 나가는 경우 발생 할수 있습니다.
목줄의 성능 혹은 원줄의 관리 상태, 매듭방법 등등..하지만 처음 감은 원줄이며 매듭부위가 아닌 총 6번의 원줄중간 부분이 터져나가는 경우는 처음인거 같네요.
 
 
 
이상입니다.
 
 
  
0

좋은 글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좋아요)"을 눌러주세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0 댓글
 
포토 제목
 

인낚 최신글


인낚 최신댓글


온라인 문의 안내


월~금 : 9:00 ~ 18: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2:00 ~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