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마스터 챌린저 1차 품평기(1부)

신상품 소개


회원 랭킹


공지사항


NaverBand
낚시용품 > 제품평가단 사용기

● 인터넷바다낚시 제품평가단에서 직접 사용한 낚시용품의 사용 후기입니다. 
    (제품평가단으로 선정된 분들만 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 일반 회원분들의 제품사용기는 "낚시용품 사용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랜드마스터 챌린저 1차 품평기(1부)

1 레오 1 2,472 2008.09.29 22:15

                    원더랜드 그랜드마스터 챌린저 1차 품평기 
 

                       c5a9b1e2baafc8af_c6f7b8cbbaafc8af_1.jpg   

낚시대를 수령 후 8월말부터 9월 28일까지 약 7회의 출조 동안의 품평기를 적어보고자 합니다.

아무래도 품평기이다보니 한두번의 사용으로 품평기를 적는다는 것이 웬지 꺼림직했고, 받은 입장에서는 한 대의 낚시대 이지만, 이 대를 위해 오랜 기간 동안 설계하고, 고민하고, 제조한 원더랜드사의 입장을 생각해서 일정 기간이나 횟수를 사용해 본 후 주관적이나마 첼린져의 기능이나 성능에 대해  짧은 지식이지만 이 글을 남깁니다.

또한 이 품평기의 내용은 어느 한 개인의 주관적인 내용이므로 절대적인 것은 아니라는 사실에 염두해 주시기 바랍니다.



첼린저는 대의 컨셉이 감성돔 이다보니 철저히 감성돔을 대상으로 평가를 하고자 마음먹은바 나름대로 생각한 대상어의 크기에 도전하다보니 7번 정도 출조를 하여 조금이나마 첼린저의 성능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게 됨을 다행이라 여기며

그동안 출조 다니며 사용했던 채비는



낚시대 : 그랜드마스터 챌린저 1호

릴 2500번 lbd

원줄 2호~3호

목줄 1.5호~2호

바늘 감성돔 1-3호

어신찌 2b 구멍찌부터 2.5호 막대찌 까지 사용함



7회 출조 동안에 포획한 대상어의 크기는 작게는 7cm에서 제일 큰놈이 55cm 였으며 마리수는 25cm이상으로 15마리정도 됩니다.


 1. 기능적 특성

처음 보았을때 디자인은 화려한 불꽃무늬가 가이드캡과 같은 색상으로 잘 어울렸으며 그아래 전체적으로 코발트 불루라는 색상과 잘 조화가 된 깃털모양같은 무늬가 어우러져 화려함속에 고전스러움을 느낄 수 있었으며, 곳곳에 장식된 14k GOLD링과 릴 시트는 현란한 사치스러움 보다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주었다.

   1.1 가이드

              c5a9b1e2baafc8af_c6f7b8cbbaafc8af_2.jpg   

 기존에 사용하던 가이드가 전부 후지사의 긴다리 가이드여서  Fuji IM 티타늄 경사가이드를 처음 보았을 땐 줄빠짐 이나 비거리에 약간의 의구심이 들었으나 실제 필드에서 처음 사용한 느낌은 의외로 줄빠짐 이나 비거리에 대한 성능이 좋았고 초리대에 원줄의 감김도 확연히 줄어들거나 감기더라도 쉽게 풀리는 장점이 있었다.



  1.2 줄붙음 방지

 코팅이 되어있는 줄붙음 방지기능은 바디와 일체감을 주었고 꼭 비오는 날 한번쯤 사용해 보고 이 부분에 대해 언급을 해주어야겠다고 마음먹었던 차에 오전에 약간의 비가 내린다는 김양의 말만 믿고 출조한 9월 20일 날에는 천둥번개를 동반한 폭우 속에서(가끔씩 손에 전기가 느껴질 정도) 본의 아니게 제대로 된(?) 사용을 해본결과 1번부터 2번대 까지는 거의 줄이 붙지 않았으며 3,4번대에 붙은 줄도 짧은 움직임에 바디에서 쉽게 떨어져 우천 시 채비 운용에 어려움이 거의 없었다. 현재 주력대로 사용하고 있는 G사나 D사의 경우에는 비오는 날에는 채비 운용에 스트레스가 넘 많았던 차에 첼린져의 줄붙음 방지기능은 또하나의 매력적인 요소로 다가 왔다.

  

  1.3 릴시트(Reel seat)
           c5a9b1e2baafc8af_c6f7b8cbbaafc8af_3.jpg

처음 릴 시트를 보았을 땐 다른 회사의 제품에선 볼 수 없었던 약간은 독특한 디자인과 그립감에 어색함과 불편함을 느꼈으나(실제로 3회정도 사용할 때 까진 어색함을 느낄 수 있었음) 사용횟수가 늘어갈수록 전혀 어색함을 느끼지 못하였고 오히려 지금은 원더랜드사의 릴 시트가 더 편하게 느껴졌으며 이는 기존의 사용하던 낚시대들의 그립감에 길들여진 나머지 새로운 그립감에 약간의 적응 기간이 필요 했던 것으로 보인다.

                  

허나 지금은 매우 만족하고 있다.



  1.4 손잡이대

            c5a9b1e2baafc8af_c6f7b8cbbaafc8af_4.jpg   

손잡이대는 기존에 나와 있는 일산 제품들과 별다른 특징이 없으며 대물과의 파이팅 시 대의 미끄러짐을 방지하고자 미끄럼 방지기능의 고무 그립으로 되어있으며 이 부분은 가격대비 국내 제품과는 약간은 차별된 기능으로 다가온다.



  1.5 보관집

            c5a9b1e2baafc8af_c6f7b8cbbaafc8af_5.jpg   

낚시대의 충격이나 보호의 기능을 넘어 사용의 편리함까지 고려한 보관집은 S사의 보관집과 비슷한 기능으로 첼린져의 보관집도 간단한 출조나 여치기를 할 때 닐을 장착한 상태로 낚시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부분에 세심한 부분까지 고려하여 제품을 만들었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
 
  ~2부에서 계속~




0

좋은 글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좋아요)"을 눌러주세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1 댓글
1 원더랜드 08-09-30 12:14 0  
정성스러운 제품평가 감사드립니다 많은낚시인들이 공감할수있는 낚시대의 특성및 장/단점 등을 정확하게 올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2차 제품평가역시 기대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포토 제목
 

인낚 최신글


인낚 최신댓글


온라인 문의 안내


월~금 : 9:00 ~ 18: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2:00 ~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