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차<피싱랩>멀티 수중 SNAP 제품테스트

신상품 소개


회원 랭킹


공지사항


NaverBand
낚시용품 > 제품평가단 사용기

● 인터넷바다낚시 제품평가단에서 직접 사용한 낚시용품의 사용 후기입니다. 
    (제품평가단으로 선정된 분들만 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 일반 회원분들의 제품사용기는 "낚시용품 사용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1차&lt;피싱랩&gt;멀티 수중 SNAP 제품테스트

1 레간자20 2 889 2008.09.29 18:23
안녕하십니까.
21차 제품테스터에 선정된 '레간자20'입니다.
 
bcf6c1a4dscf0878.jpg 
우선 제품을 받아보고 첫 느낌은 정말 많은 연구를 하셔서 만든 작품인 것 같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벵에돔을 좋아해서 목줄찌를 테스트해 볼 목적으로 신청을 했었는데, 이렇게 평가단에 선정해 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bcf6c1a4dscf0880.jpg 
제일 먼저 매력을 느낀 부분은 역시 줄을 자르지 않고 빠른 시간내 목줄찌를 셋팅 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많은 낚시인들께서 생각해 보셨겠지만, 저 역시 이런 제품이 안 나오나 했었는데 피싱랩에서 이번에 아주 좋은 제품을 만드셔서 낚시인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bcf6c1a4dscf0882.jpg 
제품의 재질은 원줄이나 목줄에 크게 상처를 입히지 않을 정도의 좋은 소재로 만들어진 것 같았습니다.
 
bcf6c1a4dscf0881.jpg 
 
그럼 지금부터 3번 정도의 출조를 거쳐 제품을 사용해 본 소감을 올리겠습니다.
 
처음 제품을 받고 부산 청사포방파제에 가서 수중찌와 목줄찌 테스트를 했습니다.
 
목줄찌와 수중찌의 장단점은 거의 비슷해서 함께 올리겠습니다.
 
장점으로는 모든 낚시인들이 공감하시겠지만, 제일 좋았던 점은 줄을 자르지 않고 빠른 시간에 목줄찌나 수중찌를 셋팅 할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목줄찌의 시인성을 감안한 주황새과 노란색의 색상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수중찌의 색상은 주황색과 검정색으로 만드어져 있어 혹시 모를 물고기의 이물감을 생각하면 검정색으로 셋팅하고 밑채비의 내려가는 상황을 생각하면 주황색으로 셋팅한다면 만족할만한 낚시를 할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청사포방파제에서 잔씨알의 벵에돔과 숭어를 목적으로 목줄찌를 사용해 보았는데 시원 시원한 입질 패턴을 보여 입질 감도가 훌륭한 편이었습니다. 
 
단점으로는 제품이 한두달만 빨리 나와서 테스트가 되었다면 하는 부분입니다.
지금 시기는 목줄찌를 사용할 만큼 벵에돔이 부상하는 시기는 지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테스터분들도 언급을 하신 부분인데, 강한 챔질을 하면 목줄찌나 수중찌가 밀리는 현상이 생기더군요,,,
물론 너무 강하게 목줄에 물려 있다면 줄에 무리가 가겠지만, 너무 쉽게 이동이 되는 부분도 고려해 보셔야 할 부분 같았습니다.
어제 낚시대회에 참가해서 봉돌대신에 -2B수중찌를 사용해 보았는데 밀리는 현상은 조금 덜 했지만 부피가 있어서인지 기존 조개봉돌보다는 목줄이 수중찌에 감기는 현상이 생기더군요~~~
 
 
제품을 받고 많은 낚시를 하지 못해 테스트를 제대로 정확히 하진 못했습니다.
당분간 일요일에 계속 낚시를 할 계획이니 10월 중순이나 말쯤에 사용기를 다시 올리겠습니다.  
0

좋은 글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좋아요)"을 눌러주세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2 댓글
1 반전조류 08-09-29 19:27 0  
안녕하세요? 레간자20님.. 상세한 설명과 평가 감사드립니다. 벵에돔 시즌이 지난 관계로 목줄찌SNAP 평가가 제대로 이루어지기 어려운 부분은 정말 아쉽게 생각하며, 지적하신 밀림현상에 관하여는 보안책을 적극 강구하고 있습니다. 한편, 목줄이 멀티수중SNAP에 감기는 현상과 관련하여는, 멀티수중SNAP을 바늘에서 어느정도 거리에 부착하여 사용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저희가 권장하고 있는 바는, 바늘에서 50cm- 1m 사이에 조류상황을 감안하여 (느린조류 - 바늘에서 멀리, 빠른조류 - 바늘에서 가깝게) 부착하는 것입니다. 멀티수중SNAP을 가급적 바늘에 가깝에 부착할 것을 권하는 이유는, 조류를 매우 잘 타기 때문인데, 멀티수중SNAP을 바늘에서 너무 멀리 부착하여 사용하게 되면, 미끼가 심하게 흔들리게 되어 입질 받는데 오히려 방해가 되며, 말씀하신 바와 같은 감기는 현상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납봉돌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멀티수중SNAP을 바늘에 가깝게 부착하는 경우 고기가 이를 식별하여 거부감을 가지지 않을까 염려하는 분들도 있습니다만, 실제 멀티수중SNAP을 사용하여 낚시를 해 보면, 미끼를 자연스럽게 움직여 주며, 미끼를 선행시키기 때문에, 오히려 입질을 훨씬 더 잘 받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 평가때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1 레간자20 08-09-29 19:50 0  
네~~^ ^ 제가 그 부분 설명을 안해놓았군요!!!
저 역시 바늘과 너무 가까우면 미끼가 까불거릴거란 생각을 해서 2B구멍찌로 전유동을 하였는데 바늘 위 70cm에서 1m지점에 물려서 낚시를 했었습니다.
혹시 제 캐스팅에 문제가 있을수도 있으니 다음 평가때 다시 한번 고려하여 사용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토 제목
 

인낚 최신글


인낚 최신댓글


온라인 문의 안내


월~금 : 9:00 ~ 18: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2:00 ~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