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2차 평가기가 너무 늦어진점에 대하여 사과말씀 드립니다.
출조는 매주 주1회씩 다녔으며, 그때마다 인테그라 주걱이 함께 하였지만.. 조과나 1차 평가기와 큰 차이가 없어 한꺼번에 모아 최종으로 평가기를 정리해봤습니다.
그사이, 3월까지 감성돔 낚시를 다녔으며, 감성돔용 밑밥을 사용하였고,
이후 4월엔 벵에돔을 대상으로 낚시를 다녔기에, 빵가루와 벵에돔 파우더를 주로 사용하였습니다.

이전에는 베에돔 주걱과 감성돔 주걱을 따로 사용하였는데, 인테그라 주걱을 사용한 결과
저에게는 감성돔용보다는 벵에돔용에 가까운 주걱인듯 합니다.
아마도 개인적 차이는 있겠으나, 주걱의 용량이 벵에돔에 좀더 맞는듯 하며, 빵가루와 배합을 하다보니 해수의 정도에 따라 점도가 달라져, 주걱에 잘 들어 붙는 현상이 종종 발생합니다.


그러나 이 부분에서는 인테그라 주걱의 형태와 코팅에 의해 타 주걱에 비해 좀 덜 한듯하며, 주걱의 끝이 1자형으로 평평하여 빵가루 위주의 밑밥을 긁어 모으는데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물론 1차 글에서 올렸듯이 장타 성능이 뛰어나 감성돔 용으로도 부족함이 없으나
제 스타일상 벵에돔용에 더 적합한듯 하다는 내용입니다.
장타와 밑밥을 뭉치는 능력이 탁월한 인테그라 주걱이기에 빵가루 배합 밑밥을 잘 모아 흩어지지 않고 잘 투척 되었습니다.
1차에서 단점으로 봤던 고리 연결부는 보기에는 약해 보이나 그리 약하진 않은듯 합니다.
밑밥통과 주걱을 멀리 집어 던지는 일 없을테고, 주걱 연결 줄로 뭘 하진 않으니
일반적인 사용에서는 고리로 인한 분실이나 파손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듯 합니다.
다만 시각적 이미지상 약해 보이는 면이 없지않아 있으므로, 향후 다음 모델에서는 뒷 마게와 일체형이 되었으면 더 좋을 듯 하다는 개인적 견해입니다.
그것보다 그간 사용하면서 더 크게 와 닿은 단점이 대의 탄력성이 아닌가 합니다.
특허기술에 의해 강하게는 만들어졌으나, 그로 인해 탄력성이 줄어든듯 합니다.
유연하지 못하기에 대의 반동으로 밑밥을 투척하기에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대 자체가 다소 강하게 만들어져 있어서 장시간 사용하다보니, 밑밥을 뭉치는데 팔목의 피로감이 찾아오더군요.

아마 이것도 개인적인 스타일에 따른 차이가 조금씩은 있으리라 봅니다.
그러나 타 주걱과 비교해보면 확연히 주걱 대의 유연함이 떨어진 것을 알 수 있으니, 이로 인해 찾아오는 장점과 단점은 반드시 존재할텐데,
장점은 살리되 단점은 최소화시키면 최고의 주걱이 되지 않을가 생각해봅니다.
앞으로도 벵에돔 낚시에 계속 사용할 주걱이기에 이후 벵에돔용으로 좀더 사용하고 관련하여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조사님들이 시기가 시기인지라 감성돔위주로 사용기를 올린듯 하여
제 생각에는 벵에돔용으로 더 적합한 듯하다는 결론을 내렸기에 좀더 사용한 뒤 평가기를 한번 더 올리겠습니다
그럼 유니피스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이런 좋은 제품을 접하게 해주신 관련자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