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평가는 디자인 및 기타 다른 사항들이 많아 회사로 직접 송부하였기에, 언급을 될수 있는한 자제를 하였습니다. 이점 양지 하시길 바랍니다.**
((본인이 인낚 제품 평가단과 인연을 처음 갖게해준 해원 제로제로대 제품 평가...
제품을 받는 당일 현장 테스트를 하였고, 그후 주력대(총 14회 출조)로 사용하면서 나름대로 느낀점을 서술합니다.))
일단, 대의 휨새정도는 정말 좋습니다. 벵에돔 방생사이즈를 잡았는데도 휨새하나 만큼은 환상적입니다.
손맛 위주의 낚시를 지향하시는 분은 적극 추천할 수 있는 낚싯대라 보아집니다. 하지만, 너무 지나치게 휨새 위주(손맛)의 성질을 띄다보니, 벵에돔 낚시에서 강제집행을 할때는 다소 무리가 따릅니다.
일전에 거문도 동도 방파제에서 감성돔, 벵에돔, 참돔을 힛트한적이 있었는데.. 하나 같이 대의 성질때문에 충분히 손맛을 보고 힘빼기를 한후 잡아냈습니다.
대를 몇번 사용해보시게 되면 일반 경질대와는 다르다는것을 쉽게 느끼실 겁니다.
줄붙음방지에 대해서는 몇가지 말씀 드려야 할것 같습니다.
일전 비가 오는날 사용해 보았던 것을 서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줄붙음 방지가 불소처리로 되어져 있어 거친 표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오는날 벵에돔 공략을 위해 금오도 심포쪽으로 출조를 갔을때 억수같은 비속에서 사용을 하였습니다.
일단 줄붙음 방지 보다 가이드의 전체적인 사이즈가 스몰 사이즈(즉, 긴다리 가이드가 아님)가 아니라 줄붙음이 다소 심합니다.
빗방을을 떨어주면 어느정도 해소는 되지만, 그래도 아쉬운 부분은 긴다리 가이드였음하는 나름대로의 생각을 하여 봅니다.
전체적인 도장부분에 대해 말씀 드립니다.
일단, 흰색을 채택하여 깔끔한 이미지를 도출은 하였으나, 사용하다 보니 도장의 탈색이 진행 됩니다. 특히, 줄붙음 방지 부분에는 누렇게 색이 변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장비관리를 꼼꼼히 하는 편이라 출조후 항상, 낚싯대는 닦아서 보관합니다.
조금 게으른 조사님의 경우에는 누렇게 색이 변하는 정도가 좀더 심해지리라 생각됩니다.
도장을 흰색으로 처리하다보니 원줄의 시인성이 다소 떨어집니다.
초릿대의 경우 가이드라인이 없어 처음 낚싯대를 접하시는 분들은 초릿대 가이드를 정렬하는데 불편함이 있을것 같습니다.
대의 강도 및 탄성부분에대하여 말씀드립니다.
일단, 휨새위주 손맛위주의 낚싯대다 보니 탄성복원력 하나만큼은 좋습니다.
감성돔과 참돔(40급)을 힛트 하였을때 버텨주는 허리힘이 좋았습니다.
해원 제로제로 대의 경우 예민한 채비에 손맛위주의 낚시를 지향하시는 분들에게
모든면을 따져 보았을때 추천 할만한 낚싯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