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타용 주걱이 필요했었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국산제품계발에 애써주시는 국내조구업체에 박수를 보냅니다.
근데, 주걱에 밑밥 잔여분 뭍어나는건 타 주걱이랑 크게 차이는 없더군요~ 이거야 뭐, 자주 털어주고, 주걱걸이로 씻어내면 되는거죠~ 제생각으로 큰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 인터넷바다낚시 제품평가단에서 직접 사용한 낚시용품의 사용 후기입니다. |
특허(20-0460739) 낚시용 밑밥주걱으로 등록된 기술이 적용된 주걱이라 그런지 케이스 여기저기에 특허 및 관련기술을 인쇄되어있더군요.
본 특허 내용인 TCPI가 적용된 부분입니다.
저기 주걱과 대 연결 부위의 내부에 보강대를 삽입하여 보다 견고하여 저 부위의 파손이 줄어들 수 있다는 내용이군요.
종합적으로 디자인 매우 뛰어난 밑밥주걱이며, 장타 정확성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여기저기 말이 많은 손잡이 부분의 EVA 부위가 다소 고급스러움을 떨으뜨리며, 그 중에서도 스프링줄 연결 고리가 아주 약해 보입니다.
1. 디자인 8점
밑밥 주걱은 낚시대 다음으로 장시간 낚시인들의 손에 오래 쥐어져있는 도구이기에 그 편안함과 디자인이 낚시대 못지않게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디자인적 측면에서는 어디에 내놓아도 좋다는 평을 받기에 충분한 디자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러나 손에 쥐는 부분이 EVA로 그립감은 좋으나 반면 고급스러움은 조금 떨어지는 듯 합니다.
2. 장시간 사용에 따른 피로도 9점
길이가 81cm로 밑밥통에 세워뒀을때 허리굽힘 없이 쉽게 손에 쥐어지는 길이이며, 디자인에서 떨어질지 몰라도 손에 쥐었을때의 피로도는 EVA로 되어있어 다른 나무나 플라스틱보다 훨씬 피로돠가 적습니다.
3. 장타율 및 정확도 10점
일부 너무 뻣뻣하여 장타가 잘 될까? 또는 유연성이 적어 손의 힘으로 투척한다.. 라고 하시는 분도 계시는것 같은데, 저는 매우 부드럽게 투척되는것을 느꼈으며, 그리로 장타시 그리 힘들이지 않고 아주 부드럽게 날아갑니다.
또한 정확도부분에서 매우 좋습니다.
타 밑밥 주걱과 달리 원하는 지점으로 정확히 투척할 수 있으며, 원형이 아닌 곡선으로 이루어진 주걱또한 이부분에 한몫을 하는 군요.
아주 정확하게 뭉쳐져서 투적됩니다.
4. 주걱 10점
끝이 평평하여 밑밥통의 내용물을 쉽게 긁어 모아 뜰 수 있으며, 곡선으로 이루어져 있어 쉽게 퍼지고 투척시 잘 뭉쳐서 날아갑니다.
ABS 소재의 주걱과 힘살로 이루어진 내용이 제품 소개처럼 그 역할을 적절히 하는 듯 합니다.
다만 힘살이 조금 유연하여 밑밥을 투척하였을 때 힘살이 그냥 고정되어 구멍만 생성하는것이 아니라 약간의 탄력성을 가져 움직여 준다면 더 정확하고 멀리, 그리고 잔여물을 깨끗하게 없애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해봅니다.
아마 ABS 소재로 전체 한 틀에서 본을 뜨기에 탄력성을 가지는 힘살을 구성하기가 쉽지가 않아서 그러하겠지만 여튼 저게 좀 움직여주면 좋을것데 하는 생각은 떨쳐지지 않는군요..
5. 코팅 상태 및 기타 8점
코팅은 대체적으로 만족합니다
다만 끝 마무리가 좀 아쉽습니다.
많은 분들이 지적하였듯이 스프링줄 연결 부위 매우 약하고 조그만 고리로 되어있습니다.
좀 튼튼하게 마무리 하시면 더 좋은 제품이 되지 싶네요.
그리고 손잡이와 대 연결부위도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게 꼼꼼하게 되어있습니다. 아마 다른 제품들은 저 부위에 파우더 가루가 들어가 오래됨 찌든때처럼 보기싫어지는데 그러한 걱정은 없겠습니다. 그런데, 그 막음 부분이 그리 고급스럽진 않아보입니다. 좀더 부드럽게 이어지면서 자연스러운 마무리가 아쉽습니다.
그렇다고 나쁘다는건 아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