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바다낚시 제품평가단에서 직접 사용한 낚시용품의 사용 후기입니다. |
안녕하십니까.
53차 라인코팅제 Air Dura DK-404 에 선정된 부산땡중입니다.
먼저 평가의 기회를 주신 앵글러社 와 인낚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그리고 평가글을 조금 일찍 올렸어야 했는데, 계속적인 주말 기상악화와 갑작스런 10일간의 해외출장으로 평가글이 늦어진 점 조금 더 성실한 평가글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평가글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전면부의 모습입니다. 제품 용량과 제품명이 있습니다. -
- 후면부의 모습입니다. 사용법이 나와 있습니다. -
- 전자저울로 재어보니 69g이 나오네요. 용량 50g 을 생각하면 나머지는 케이스 무게인듯 합니다.-
먼저 스풀에 사용중인 라인에 코팅제를 분사해 보았습니다.
희멀건 액이 분사되며, 분사방식으로 인한 기포가 발생 되더니, 곧바로 스풀안의 원줄로 스며들었습니다.
출조전 동일한 원줄 새제품과 강도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약 50cm 가량씩 잘라 도래에 묶고 목장갑을 착용하고 당겨 보았습니다.
총 5번을 해 보았습니다만. 새원줄 1번 / 기존원줄 4번이 끊어졌습니다.
기존 원줄이 강도가 약해져 있는걸 감안한다면, 사실상 강도의 향상은 미비하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 테스트 전 도래의 묶음 상태입니다. -
- 테스트 이후, 기존 사용 원줄이 터진 경우 사진 입니다. -
그 다음 현장에서의 평가입니다.
확실하게 눈에 띄도록 향상된 부분에 대해서는 줄의 부드러움 향상과 그로인한 라인 트러블의 감소입니다.
보통 따뜻한 물을 스풀에 적시고 출조를 하는 편인데, 이번에는 평가를 위해 코팅제만 뿌리고 따로 물을 뿌리지 않았습니다.
결과는 평소 물을 뿌리던 때 보다 훨씬 퍼머현상이 확실히 줄어 들었고, 지금 계절에 큰 문제가 될 부분은 아니지만 원줄이 낚시대에 붙는 형상 또한 한결 나아진것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강도부분에 대해서는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원줄에 비해 다소 강한 목줄을 사용하였습니다만, 2번의 원줄 터짐 현상을 경험하고는 바로 적정 목줄로 교체하였습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원줄의 가격차이는 낚시용품을 통틀어 성능대비 가장 가격차가 큰 소품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싸게는 2~3천원 대부터 4~5만원대의 제품까지 시중에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그 원줄들간의 성능 부분에 대해서는 크게 다르지 않지만, 가격차이는 몇배, 혹은 십여배가 나기도 합니다.
낚시인들이 흔히 원줄 조그마함의 차이에 몇만원 더 비싼 제품을 곧잘 사용하곤 합니다.
라인코팅제의 가격과 성능을 봤을때 제품의 메리트가 매우 크다고 생각하여 봅니다.
이번 평가기는 이만 줄이고, 다음 평가기에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날씨 추운에 안낚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