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부력 부력이 제일 정확한 찌, 0.01g의 오차도 없는 찌 과연 이런찌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수중찌는 pan 수중찌입니다. pan 수중찌부터 1개당 천원짜리 저가형 수중찌등 여러가지 수중찌와 셋팅을 했을때 여부력이 다 달랐습니다. 그건아마 제가 가지고 있는 수중찌도 다 부력이 달랐다고 생각을 합니다. 부력에 따라 봉돌분납으로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고 0.8호 찌에 1호수중찌랑 셋팅도 해보고 0.8호찌에 0.5호 수중찌도 셋팅해보고 여러가지 방법으로 낚시를 해봤습니다. 부력의 오차범위는 거의 없었습니다. 이정도 오차는 낚시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다고 생각을 했으며 제일 좋은건 액티브 수중찌와 함께 사용해보면 좋았을껄 하는 아쉬움이 제일 많이 남습니다.
2. 원투성 같은 부력이라도 찌의 모양이나 제조사에 따라 채비를 투척했을때 찌가 잘 날아가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어떨때는 2호의 고부력찌를 달아도 원하는 거리만큼 투척이 안되거나 때로는 살살 던져도 너무 멀리 날아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0.5호 솔져와 0.8호 스위퍼를 셋팅후 투척을 했을때 근거리, 원거리등 원투성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3. 시인성 개인적인 생각으로 낚시를 하면서 햇살에 눈도 부시고 너울에 찌가 잘 보이지 않아서 낚시를 하며 힘들었던 적은 누구나 있을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제가 액티브찌를 사용하면서 제일 큰 장점은 바로 시인성이라 말고 싶습니다. 다른 타 회사의 찌들보다 정말 시인성하는 뛰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