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셍사랑님 좋은평가 감사합니다.^^ 위 테스트에서 조금 수정되어야 할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희 5cm는 6공중공구조의 플로트라인입니다. 아시다시피 일반통줄에 비해 강도가 떨어지는 건 당연합니다. 속이 꽉찬줄과 속이 여러개의 구멍으로 조금 비어있는 것과는 강도가 당연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나름대로 강도저하를 막기위해 여러가공을 거쳐 제품이 만들어지지만, 일반세미플로트나, 서스펜드줄과 비교하면 강도가 당연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위테스트에 사용된 일본T사제품이나, ISF제품이 중공구조타입의 플로트라인이라면, 나름대로 정확한 테스트방법이 될 수도 있지만, 만약 그렇지 않다면, 평등한 테스트라고 보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플로트라인은 일반적으로 2가지 타입으로 나뉘어집니다. 중공형(라인안에 구멍을 내어 비중을 가볍게 하는 방법)과 중실형(통줄에 라인을 가볍게하는 후가공(코팅)을 하여 띄우는 방법)이 있습니다만, 중실형은 몇시간을 견디지 못하고, 가라앉기 때문에, 강도는 좋은나 진정한 플로트라인이라고는 볼 수가 없습니다.
감셍사랑님께서 나름대로 고생하셔서 글을 올려주셨는데, 위와같은 사실을 모르고 테스트하신 표만 가지고, 제품을 평가할 수 있다라는 오해의 소지가 있는 것같아, 몇자 적어보았습니다. 아무튼 감셍사랑님의 열의에는 대단히 감사합니다. 꼭 대물하시어 좋은평가가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BS조구-
《Re》트렙 님 ,
5cm가 절대로 인장력이 떨어진다는건 아닙니다.
중공구조일수록 인장력이 떨어지는건 사실입니다.
제가 주로 쓰는 라인은 8공중공구조로 2.0호라인은 4kg하중을 견디지 못했습니다.
2호라인은 3kg의 하중만 견뎌도 충분하리라 생각됩니다.
경험상 원줄이 터져서 고기놓치는 경우는 더무니깐요.
목줄이야 무식하게 질기고 힘세면 장땡이겟지만 원줄은 하나라도 소흘해선 안되는 다양한 기능을 골고루 겸비해야만 노리는 목표물에 제대로 근접하리라 생각됩니다.
그런점에서 5cm는 인장력에서는 충분한 기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제가 낙시샵에서 원줄을 구매할때도 인장력은 후순위입니다.
전, 직진성>플로팅력>시인성>내구성력>인장력 순으로 성능을 평가합니다.
5cm에서 아쉬운것은 라인이 평활하게 펴지지 않아서 조작성이 다소 떨어진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점만 조금 보완을 하면 훌륭한 라인이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Re》감셍사랑 님 ,
ㅎㅎ제말도 5cm가 인장력이 떨어진다는 말은 아닙니다. 다만 위 표중 제품명에 라인의 타입정도는 기재해 주었으면, 보시는 조사님들도 좀더 객관적인 평가가 되지 않았겠나 하는 생각에 몇자 적어보았던 겁니다. 감셍사랑님 의도는 충분히 제가 감탄받았기에, 좋은의도로 적은글이니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ㅎㅎ
-BS조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