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신이 오랫동안, 또는 즐겨 사용하는 낚시용품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나 사용기를 올리는 곳입니다. |
옛날엔 전자찌가 거의 일산 일색이었다. 몇년전부터 국산전자찌를 여러곳에서 생산하면서 부터
품질좋고 저렴한 제품들이 많이 나왔다.
기능성을 살린 제품도 다양하고 부력도 거의 정확하다.
그러나 전자찌의 가장 핵심은 방수다. 이부분에서 실망한 조사님들이 많고
지금역시도 국산 전자찌는 불신하는 경향이 있다.
아래에 소개 자료로 선택한 찌는 단지 벵에스팟이 즐겨 사용하고 있는 것중에
고른것이라 단지 참고 자료로만 봐주셨으면한다.
일산찌(좌)와 국산찌(우) 입니다. 제가 즐겨쓰는 참돔찌 입니다.
열어보니 별차이는 없습니다.
소켓부분입니다. 오히려 국산찌가 이부분에서는 더 우수하다고 봅니다.
밧데리가 헐겁지 않고 꼭물립니다.
이것이 문제의 부분입니다. 고무링의 색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오른쪽 국산은 건전지를 빼거나 할때 링이 쉽게 이탈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만약 링이 이탈된 상태에서 찌를 꼭 잠그고 해도 금방 물이 들어옵니다.
밤낚시에 전자찌에 물들어가면 정말 짜증납니다. 저도 이부분을 발견하고는 일산을 능가하는 완벽한 방수상태로 쓰고 있습니다. 아래에 설명드리겠습니다.
처음부터 링을 교체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처음엔 방수가 잘됩니다.
찌를 닫고 잠그면 고무바킹이 여기 구멍에 물립니다. 그렇게 아래부분은 방수를 합니다.
오직 고무링 하나로 방수를 하는 것이지요. 일산이나 국산이나 마찬가지입니다.
회사마다 이부분과 링이 약간씩 다릅니다. 링이 두개 있는것도 있구요.자 여기서 방수기능을 하는 고무링에 이상이 생기면 말그대로 잠수겠지요.
쓰다보면 이렇게 이탈이 될때가 있습니다
벵에스팟은 민물중층낚시를 하기 때문에 이런것도 가지고 다닙니다. 헉! 봉투는 그냥 재활용 입니다.
저 고무링 이름은 저게 아닌데 ㅋㅋ 도래대용으로 쓰는 ㅇ링 입니다
대체용 고무링을 찾다찾다 국산 그찌에 완벽하게 맞는 링입니다. 이탈되지도 않고 방수100% 입니다.
이렇게 대체를 하였습니다.
조우님들 입에 많이 오르내리는 그 제품입니다. 그러나 가격면에서 엄청져렴합니다. 야간에 시인성 또한 일산에 뒤지지 않으며 튼튼합니다. 발광 접촉불량은 사실때 주인에게 점검하고 사십시오
요즘은 일산이나 국산이나 전자찌는 다 매장에서 테스트하고 손님에게 줍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는 저회사하고는 전혀 관계없는 사람입니다. 그냥 저찌를 즐겨쓰는 사람입니다.
단점을 찾아내어 조금만 보완하니 일산을 능가하는 찌가 되었습니다.
국내조구업계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