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정동진 "해양호" 박선장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조황인사를 올리게 되어 송구스럽습니다.
올해는 예년에 비해서 대구어군이 감소하여 조황이 썩 신통치 못한 이유로 동해안 전역이 긴 침묵을 지키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런 와중에도 작년을 잊지 못하고 수시로 찾아주시는 조사님들덕에 이렇게 간간히 조황정보를 올리게 되는군요. 찾아주시는 조사님들께 항상 감사하다는....말씀 올립니다.
오늘 출조의 조과는 사진으로 대신하오며... 동해안 왕대구들의 주 서식처는 주로 수심깊은곳에서 있는게 확인되었습니다.
요즘 현지 어민들의 그물에 많은 대구가 잡히는데 주로 수심400미터 전후권에서 잡히고 있는 실정입니다. 대구 자원이 없어서 못잡는게 아니라 수심이 깊은곳에 대구들이 포진하고 있으므로 인하여 낚시로는 공략이 힘들다는게 문제이기도 하구요 400그램 메탈로 내린다고 하여도 5~6분동안 떨어지며...또한 릴의 권사량도 문제지만 채비내림과 올림의 시간이 엄청나다는것과 조류에 의한 자선의 이동때문에 정확한 채비입수지점을 계산한다고 하여도 바람과 너울의 복합적인 변화때문에 채비입수후의 공략지점 오차가 생기는 일이 다반사입니다.
이런 이유때문에 대구들이 얕은수심으로 들어오기를 기다리는 수밖에 없을듯 하군요...
오늘처럼 운이 좋으면 굵직한 왕대구들로 손맛을 볼수도 있겠지만... 수심깊은곳에서 웅크리고 있으면 대구손맛은 당분간 보기 힘들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오늘 조황이 그나마 괜찮았던 이유는 대구들이 수심 150 미터권 안에 조금 몰려들었기 때문입니다. 어서빨리 굵은 왕대구들이 얕은 수심으로 이동해 오기를 기원하며 간만의 조황보고는 여기에서 마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정직한 조황정보로 찾아뵐것을 약속드리며 이만 물러갑니다...감사합니다 (__) --------------------------------------------------------------------------------------------------- ☎ 출조문의 ☎ : 011-377-0055 (박선장 휴대전화) ★pm10시 이후~am06시 이전은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수면관계) ★낮시간에 전화 안 받을시 운항중 이오니 잠시 기다리면 수신된 번호로 전화를 드립니다.
◈ 해양호 승선시 주의사항 ◈ ☞ 밧데리 가져오실 필요 없습니다...☆ 전동릴 전원장치 완비및 낚시대 거치대 설치 ☆ ☞ 식수및 음료 기타 간식거리 절대 가져오지 마십시요...박선장이 모든걸 드립니다.(서비스품목) 기타 특이 체질이신 분들은 자신이 드실 음료와 간식거리는 가져오셔도 무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