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회리에는 섬 끝부분과 섬 마지막 방파제까지 에서 낚시가 이루어 집니다,
대상어가 무엇인가 먼저 인것 같구요...감성돔은 낚시는 전부다 양식장에서 낚시를 하여 고기들이 거기에 질들여 졌는지 나오는 자리에서만 나옵니다,,(포인트는 양식장 안에서 말고 양식장 끝 부분) 이 정보는 여러번의 경험으로 직접 체험 하였습니다.
오징어 낚시는 선외기 타는 곳에서 보이는 섬 고뿌리에서 합니다. 아님 섬 뒤편에서 하구요. 감성돔 낚시를 양식장 말고 하고싶으시면 섬 뒤편 갯바위 바라보고 수심 7m이상 나오는 곳 중에 양식장 끝줄이 나온 곳이 있습니다. 정확한 포인트는 글로 설명드리기는 힘듭니다. 저도 선외기로 한10분 정도 돌아보고 정한 나름 포인트 입니다. 양식장 줄에 걸릴 염려 없고 갯바위 낚시 한다는 생각으로 흘리시면 여걸림이 발생한다면 거기가 포인트 입니다. 저도 거기서 몇마리 잡았습니다.
저는 풍화리 진번레져 닻줄포인트만 아는데 제가알기로는 현재 4~5군데정도 사장님이 설치하신걸로 알고있습니다. 원체 부지런히 어탐기로 여빠리찾아 다니면서 설치하시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제가 진번영업하는 것으로 오해하실 횐님들 있을까봐 염려스럽지만, 죽어도 네버~~.단지 제경험에서 성의껏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다녀보니 손님한테 강하게 대해도 제대로 된 감시(45~5짜)얼굴구경하시려면 가능성이 가장 놓은 집입니다. 올초 3번중 5짜는 없어도 4짜만 8마리정도 했습니다. 풍화리 다녀본 결과 타율이(장타) 가장 놓은 집인것 같습니다. 풍화리지리를 잘알지 못하시면 진번사장님 한번 믿고 시즌때 함 파보세요 좋은 결과있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