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초반이라 쥐치,고등어 같은 잡어극성이 심한상황 이었으며, 당시에 민박집 그날조황은 뺀찌와 잡어만 보일뿐, 선굵은낚시 촬영팀과 우리일행이 각각다른포인트에서 잡은 감성돔말고는 볼수 없었습니다.
저는 북쪽 직구도의 다들아시는 유명포인트 큰골창에서 오전낚시를 하였는데, 갯잎사이즈들의 감성돔들이 잡어였고, 그중에 큰입질을 한번 받았는데 0.6호 어텐더2를 사용하였고 올만에 찾은 추자도에서 진한손맛을 만끽하였습니다. 초등시즌이라 5짜가 드문 당시 상황이었는데, 그래도 5짜에 가까운 48cm 감성돔을 잡아 기분좋은 첫날낚시를 마치고 민박집에서 선굵은 낚시 촬영팀과 함께 감성돔 회, 찜, 구이 등 입이 즐거운 입맛도 다함께 시간을 보내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왔습니다.
다음날엔 저흰 큰수영여에서 들물낚시를 하였는데 너무빠른조류에 감성돔을 잡진못하였으나, 뺀지와 상사리로 손맛을 보고 왔습니다. 촬영팀은 상추자 악생이에서 굵은씨알의 감성돔을 여러마리 잡아왔더군요~
추자도 초등철 낚시를 해본상황이 올해에는 높은수온때문인지 바다에 감성돔은 있는데 조금늦은 느낌이었습니다.
최근 인낚의 조황들을 보니 이제서야 추자도 다운 면모를 보여주는것 같습니다ㅎㅎ
이제부터 한파주의보에 낮은수온으로 내려가면서 추자도다운 굵은씨알들이 마릿수로 보일시기가 되는것같습니다.
다시 한번 시간내어 추자도에 가볼까해요
PS: 피싱TV 에 저도 잠시 나온다고합니다ㅎㅎ 많은 시청해주세요~~~
-FISHING TV(한국낚시방송) 선굵은낚시 추자도2부 본류대낚시편-
본방송: 2019년 1월 5일 토요일 밤 11시30분(다음주 토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