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좋다. 낚시가 좋다 -마산진동 선상낚시 편-

회원랭킹(월 글등록)


공지사항


NaverBand
낚시인 > 조행기

사람이 좋다. 낚시가 좋다 -마산진동 선상낚시 편-

5 뿔감시 15 6,616 2015.07.16 23:33
인낚 벼룩시장 중고장터의 직거래를 통해 알게된 회원분과 가까운 진동 내만 선상낚시를 다녀왔습니다.
사실 어제 수요일도 중고장터에서 만난 회원분과 좌사리도 긴꼬리 벵에돔 낚시를 다녀온 터라 요즘 인낚에서 만나는 분들과 낚시를 다닙니다.

선상낚시는 부시리 낚시만 다니터라 내만 감성돔 낚시는 언제 기회가 되면 꼭한번 가보고 싶었거든요.
좌사리도 낚시를 끝내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진동내만 선상낚싯배 예약 했습니다." 는 문자를 받고 오랫만에 선상낚시를 하게 되었습니다.

목요일 새벽 5시, 진동선착장에는 갯바위 낚싯배 보다 비교적 크기가 적은 배들 있습니다 .
시즌도 아니고 또 평일이라 그런지 출조배에 비해 적은 꾼들이 각자 출발할 낚싯배 앞에 모여 있더군요.

우리가 타고갈 배도 정원이 6명정도 되는 작은 모터보트 같은 느낌의 배였습니다.
이날 승선 인원은 회원과 저 둘 뿐이었습니다.
다른 배들도 사정은 마찬가지....

5시 30분이 되어서 우리가 탄 배는 내만 특유의 잔잔한 바다위를 가르며 출발~
서서히 여명이 밝아 오고 어둠이 사라지자 멋진 풍과이 눈에 들어 옵니다.
 
FullSizeRender (22).jpg

어느덧 빠르게 달리던 배는 하얀부표가 떠있는 미더덕 양식장 가까히 자리를 잡았고 우린 낚시를 시작하였습니다.

1호대에 1호 막대찌 채비를 하라는 회원님의 조언대로 막대찌로 셋팅을 해봅니다.
선상낚시 장점은 수시로 장소를 이동하며 감성돔을 찾아 다니며 낚시를 한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장소가 바뀔때마다 수심 측정 봉돌로 수심을 체크하여야 한다는 것이구요.

자주 이동하는 탓일까?  밑밥은 극소량 투척하는데 한 포인트에 1~2주걱 정도만 투척해 주더군요.

갯바위 낚시는 대체로 철수때 까지 밑밥 한통을 써가며 감성돔을 불러모아 잡는데 이날 우리가 이용했던 선상낚시배는 그반대로 생각하면 됩니다.
선장도 고양이 밥으로 몇마리 잡아야 겠다며 같이 낚시를 했습니다.

첫 고기도 선장이 잡았고 계속 저희 보다 더 잡아 올리더군요.
선비와 밑밥. 미끼 그리고 점심으로 라면이 제공되는데 저희가 낚시하는 포인트엔 밑밥을 한주거 던저주고 선장이 낚시는 곳에는 2~3주걱 투척해서 낚시를 하니 우리보다 조황이 좋을수 밖에....

보다못해 제가 가끔 밑밥을 투척해 몇마리 더 잡을 수 있었습니다. 선장의 눈치를 보며 말이죠,
효과는 바로 나타 났습니다. 
밑밥을 제가 투척을 하자 같이 동출하신 회원님은 시알좋은 놈을 연이어 올리셨습니다.


FullSizeRender (17).jpg

저는 " 다음에 선상을 이용할떈 개인적으로 밑밥을 가져 와야 겠다"고 농담 아닌 진담을 건네기도 했었습니다.
오전 9시가 넘어기자 구름 사이로 태양이 얼굴을 비추더니 뜨거운 햇살이 서서히 고문을 하기 시작합니다.
 

FullSizeRender (18).jpg

적당히 손맛도 보았고 해서 서둘러 점심을 먹고 철수를 준비합니다.
이날 큰 손맛은 못봤지만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또 좋아하는 낚시를 한다는 것 자체가 손맛보다 더큰 기쁨입니다.

FullSizeRender (19).jpg

이번 출조를 준비해 주신 인낚회원님.
비록 중고장터를 통해 인연이 되었지만 앞으로 좋은 낚시파트너가 될것 같습니다.

FullSizeRender (25).jpg

"인낚에 조행기 올릴꺼죠? 얼굴나오면 안되는데... " 왜요? "같이 낚시 가자는 분들이 많은데 시간때문에 못같다 했는데
사진보고 낚시 가자고 할까봐요 ^^"

FullSizeRender (20).jpg

진동 선착장으로 돌아오는 길 다음엔 안경섬 이나 구을비도 긴꼬리 벵에돔 출조가자며 다음을 기약하며 각자의 집으로 차를 몰았습니다.

혼자 차안에서 오는 토요일 멀리 인천에서 같이 동출 하자며 내려오는 회원이 있어 태퐁의 영향은  없을까? 생각중에 조금전 선상낚시를 끝내고 헤어진 회원으로 부터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선장의 불친절. 그리고 선장의 생각없는 언행등으로 불쾌하지 않았냐" 는 위로의 안부 전화였습니다.
사실 이번 선상낚시는 같이간 회원님이 주선한 터라 선장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지 않았거든요.

나이가 지긋이 드신 선장님은 두번다시 만나고 싶지 않은 스타일 이었습니다.
입질을 받아 챔질을 하여 고기를 못잡으면 " 그것도 낚시라고 하는냐..." 

밑밥을 좀더 넣어달고 하면 " 실력이 없는데 밑밥이 들어간들 고기를 잡겠느냐"
"수심이 10미터가 넘는데 아무리 밑밥을 넣어도 표가 나겠느냐" 등등

은근히 표현은 안했지만 내돈 내고 낚시를 와서 이런 소리를 듣고 있으려니 기분은 좋지 않았습니다.
낚시가 끝나고 선비를 계산 할때도 추가 요금을 받고....

이날 선비는 1인당 거제도 지세포에서 안경섬 3~4번 정도 다녀 올수 있는 비용이었습니다.
선비+크릴 한장+집어제1/3+압맥 300g+백크릴 종이컵 한컵 정도+ 안성탕면1개+켄커피1개....

앞으로 선상은 안하겠다 장담은 못하지만 이번에 이용한 낚시배는 다시는 이용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전형적으로 낚시꾼을 호구로 생각하고 봉으로 생각하는 그런 분 같았습니다.

그러나 좋은 사람을 만나고 또 그 사람과 낚시를 한탓에 금방 잊고 돌아오는 토요일을 기다려 봅니다. 



0

좋은 글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좋아요)"을 눌러주세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15 댓글
59 폭주기관차 15-07-16 23:56 0  
수고하셧습니다. 인낚에서 알게되신분과 즐거운 낚시 동행을 하셧는데 선장의 불친절한 언어로 재미가 반감이 되었나봅니다. 추가요금은 조금 아닌듯 합니다. 보통 대략적으로 선비.믿밥.식사,미끼등으로 9~10만원을 받는데...다녀오신곳은 믿밥량도 현저히 적어보이고 손님들 돈으로 준비한 믿밥을 자기앞에다 더 투척하여 자기가 손맛을 보앗네요. 좋은정보 주셧네요. 감사합니다. 좋지않은기분 얼른 털어버리시고 ,평안한 밤 하시길...
1 깔롱지기 15-07-17 00:10 0  
진동배들 단합가격이 좀그렇긴합니다! 반나절낚시에 내만 7마넌합니다! 거제통영은 반나절 6마넌이죠! 저도 태풍뒷날갓다왓어요! 하지만 어쩔수없이 같은가격으로 운영할수밖에 없는 선장님도 잇죠! 제가 단골인 ㅎㅈ호선장님은 밑밥 안아낍니다! 혹시나모지랄까봐 1봉지더챙겨서 오십니다! 그런선장님도 계시다는것도 알아주세요~^^ 참 낚시하기힘들정도의 바람날씨엿으나 고기잇는자리로 무리해서 손맛 실컷보게해주신 선장님 감사해요~~^^
1 낚시하는백곰 15-07-17 00:18 0  
선상조황에 친절하게 조황올리셨던군요 참 낚시꾼으로서 보기않좋내요 저도 선상은 잘안하지만 고기를잡던 못잡던 선장님들 대부분이 친절하시고 한마리라도 더잡게해주실려고 포인트 계속 이동하고 이러는데 참 안타깝습니다 다음에는 꼭 좋은 선장님 만나시길 ㅎㅎ
28 도라 15-07-17 07:37 0  
그 선장님이 잡았다는 고기의 행방은 어디로???? 할배 스킬상 할배가 쓰윽 취하신건 아닌지.......그카마 안되는긴데....
3 통사정 15-07-17 10:09 0  
잘보고 갑니다ㆍ은근히 핀잔주는 선장님은 신경 쓰이지요 맘 푸시고 안낚하세요
1 땡감시 15-07-17 10:26 0  
별 웃기는 선장이네요 선장의 임무는 낚시인이 안전하고 즐겁게 낚시를 할수있도록 하는게 아닌가요 선장이 자기 고기 잡을려고 낚싯배를 운항하는게 아니겠죠 수고하셨습니다
11 떳다감시 15-07-17 11:17 0  
기분푸세요 저도 진동선상을 자주나가는 편인데 진동 뿐만아니고 어디던지 꼭 그런선장님들 계시던데요 삶이 그렇게 변화시키는것인지 알진 못하지만 좋은하루 안낚하세요^^
1 빅마마투어 15-07-17 12:59 0  
조행기 잘 보고 갑니다...저도 한때 자주 갔던 곳이라...반갑네요.. ^^
낚시라는 취미로 인낚에서 만나신 분들과 인연과 추억을 만들고 계시네요. 좋은 선장님들도 많으신데 그렇지 못한 분들도 계신가 봅니다. 사람이 다~내맘같지 않으니 어쩌겠습니까~ 수고하셨니다.^^
1 벙개 15-07-17 15:31 0  
보통 그렇게 출조해서 선장도 낚시해서 고기를 낚아 올리면 그 조황물은 거의 그날 손님한테 주는게 일반적 아닌가요? 한 두마리 선장님 물칸에 넣어 놓고 드실만큼 빼는거 정도 아닌가요?
1 soleus 15-07-18 06:46 0  
(선비와 밑밥. 미끼 그리고 점심으로 라면이 제공되는데 저희가 낚시하는 포인트엔 밑밥을 한주거 던저주고 선장이 낚시...)ㅡㅡㅡㅡ 여기서는 어떻게 생각하면 건강을 해치지 않을까... 그 생각이 듭니다. 동출하신 두 분께서 사진상으로는 많이 닮으셨습니다^^ 좋은 동출에 더 큰 뜻으로 삼으시고 그리 아름답지 못한 일은 훌훌 털으셨으면 합니다 좋은 분과의 동출에 좋은 추억꺼리 남기셨음에 축하드리고 수고 많으셨습니다^^
1 비갠후 15-07-18 18:44 0  
어느배 어떤 선장인지는 절대로???????? 모르겠지만...그래도 좋은 사람과 좋은 시간했다는 것만 기억하시는게 좋을 듯합니다..ㅎㅎ....대물하실거예요!!!!!!!
1 싸울아비도 15-07-19 22:16 0  
진동선상가서 밑밥치면 난리납니다. 고기다 후두깐다고 ㅋㅋ 거기선 무조건 아리가또 셧따마우스 해야지요. 안그런선장님도 계실거에요.
1 행복.어감 15-07-21 04:27 0  
좋은인년 오래오래 가시길 바랍니다~~~
1 푸코 15-07-23 15:44 0  
저도인낚에서만난분과 동출예약햇는데 ㅎ존인연 가지세요
 
포토 제목
 

인낚 최신글


인낚 최신댓글


온라인 문의 안내


월~금 : 9:00 ~ 18: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2:00 ~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