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의조사 Fishing Essay / 제48회 / 겨울낚시는 실력의 영역인가... 운의 영역인가... / 갯바위 낚시의 즐거움... 제5樂(락)... 지략의 즐거움 / 영도 태종대 15번 자리
날짜 : 2019년 2월 22일(금요일)
물때 : 10물
장소 : 부산시 영도구 태종대 15번 자리
가만히 생각해 보면...
겨울 낚시는... 실력의 영역도 아니고... 운의 영역도 아닌... 겨울이라는 상수가 변수가 되어 만들어지는... 불리한 상황에서의 극도의 지략이 필요한 낚시이므로... 겨울 낚시 자체로 즐거움입니다.
전쟁에서 지략의 실패는... 나라의 패망을 가져오고...
인생에서 지략의 실패는... 삶의 참담함을 가져오지만...
낚시에서 지략의 실패는... 그 자체로도 즐거울 수 있으니...
낚시는... 치열한 듯 하면서도... 느슨하여... 그것이 참 좋습니다.
하여...
이날... 나는... 대상어를 상대로 치열한 지략을 펼쳤지만... 그 지략이 실패하여도... 즐거웠습니다.
인간 세상의 수많은 지략이... 낚시에 적용되는 것인지... 아니면... 낚시의 지략이 인간의 삶 에 적용될 수 있는 것인지... 나는... 알지 못하지만...
갯바위에서... 낚싯대 하나만을 들고 펼쳐지는 수많은 지략은... 인간 세상의 수많은 지략 보다 못하다고는 하지 못할 것이라고... 나는 스스로... 나의 가슴을 두드렸습니다.
☞ 제 블로그 http://blog.daum.net/lmk0923 로 방문하시면 영상에 나오는 글을... 글만으로써... 감상할 수 있는 ‘조행록’이라는 코너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을 한번 씩 클릭해 주시면, 제가 영상을 만드는데 큰 힘이 됩니다)
2019년 2월 26일
Fishing Essayist 布衣釣士가 만들고 씁니다.
lmk092369@gmail.com
https://www.youtube.com/c/포의조사
☞ 지난 회차는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c/포의조사
☞ 아래의 영상이 잘 보이지 않으시면 아래의 주소를 클릭해 주세요.
https://youtu.be/u140BNNmRyk